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몰빵이 이런 몰빵투자가 없다...!!!!! 510조에 20%만 제약/바이오(Bio)로 돌리면 mRNA 백신은 물론이고 슈퍼백신도 만들어낼 수 있다...!!!!!

코스피가 전 거래일(3161.66)보다 39.55포인트(1.25%) 내린 3122.11에 장을 마감한 13일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 전광판에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967.10)보다 15.33포인트(%) 내린 951.77에,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119.6원)보다 4.6원 오른 1129.3원에 마감했다.

그 제약/바이오(Bio)를 이 정도 신경쎴으면 우린 진즉 코로나 백신/치료제 선도 국가가 됐을 것이다...!!!!!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와 텔레칩스의 날이였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38

이제서야 시스템 반도체...?? 별로 반갑지도 않다... 내수 경기관련 고용과 소비진작에 별 도움도 안되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7989

 

이제서야 시스템 반도체...?? 별로 반갑지도 않다... 내수 경기관련 고용과 소비진작에 별 도움도

 차라리 LG전자가 낫네... 삼전, 2년후에는 3조원도 지키기 힘들다고 이야기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932  SK하이닉스, 이번주 목요일이네~~~ 예상하고 있어 기다리지는 않고 있다...  ..

blog.daum.net

 

(2019.2.6)중국 경제와 그 반도체에 몰빵하는 투자는 결국 언젠가 큰 문제를 일으킬 거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7752

(2018.1.19)한국 경제/산업구조, 조만간 반도체 의존도를 확 줄여야 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6672

 

한국 경제/산업구조, 조만간 반도체 의존도를 확 줄여야 한다...!!!

 중국 파운드리 업체 SMIC의 써니 후이 부총재가 지난 2016년 서울에서 열린 '한-중 반도체 국제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모습/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中 반도체굴기' 현실되나... 웨이퍼 생

blog.daum.net

 

아래는 어제 오후장이후 이 시간까지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오후 GI 비상경영/방역대책회의가 있었고요~~~ 오후장 수석제자놈 변동있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이연제약, 휴마시스중 휴마시스를 빼고 그 자리에 아이진을 넣고 5:5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이라는 보고가 있고요~~~^^ 두 종목다 mRNA 관련주인데~~~^^ 부계좌 현대위아, 솔루스첨단소재를 7:3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장마감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현재 이 재명 경기도지사를 후원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은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사업단장과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사업단장이 제 지시를 처리하고 있는중이고 각종 정책대안 연구및 건의사항은 게코연구소(GI)와 고석문화재단(OSCF) 관계자들과 협의후 후원을 조율중이고요~~~^^ 위 네 부서가 대정부상대 압력단체 역할을 분담하고 있고요~~~ 정의당/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정당 후원은 GI 재경팀장이 전체 후원금 사항을 제 비서실장/경영기획실장과 상의후 제 재가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민주평화광장"이 드디어 출발했다는 보고가 전무/상무이사님에게서 들어오네요~~~~ 자택에서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월가 볼 준비중입니다..... 게코(Gekko)"

 

 

"요즘 재래시장/이마트 장보기가 겁안다는 아내내지 가정부 아주머니의 어제 저녁 일침이 시사하는 것은 현재 급격한 인플레가 진행되고 있다는 겁니다... 해외주식 90%이상 현금화중이고 3교대팀장과의 야근(23~03) 마무리하고 자죠~~~^^ GI 2교대 근무체계인 자산운용본부내 이 준수 파생상품과장만 국내외 지수선물/인버스, 곱버스 ETF시장에서 신났고요~~~^^ 전 외신에서 전하는 인도이상의 아비규환 진입전인 동남아 코로나 상황 집중점검 했고요~~~ 갑자기 1997년 동남아에서부터 올라온 금융위기가 연상되네요~~~ 게코(Gekko)"

 

 

"그 SK바이오팜도 아니고 유바이오로직스가 더 날라가네요~~~^^ 신축년 춘계 개인적인 편차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300% 정도의 투자수익률을 기록중인 이곳은 잔여 20일동안 서두를거 없고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백신 관련주 SK바이오팜, 유바이오로직스중 SK바이오팜도 빼고 그 자리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었으니 다 처리들 하셨겠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반도체보다는 제약/바이오라고 했습니다아이~~~ 반도체를 보느니 차라리 2차전지/자동차에 접근하시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이연제약, 아이진을 5:5의 비율로 홀딩중~~~^^ 두 종목다 mRNA 관련주인데~~~^^ 부계좌 현대위아, 솔루스첨단소재를 7:3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유바이오로직스 충분히 투자수익률 제고후 매도 처리했네요~~~^^ 신축년 춘계 개인적인 편차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300% 정도의 투자수익률을 기록중인 이곳은 잔여 20일동안 서두를거 없고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백신 관련주 삼성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중 유바이오를 빼고 그 자리에 셀리드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카톡 넣었으니 다 처리들 하셨겠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반도체보다는 제약/바이오라고 했습니다아이~~~ 반도체를 보느니 차라리 2차전지/자동차에 접근하시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이연제약, 아이진을 5:5의 비율로 홀딩중~~~^^ 두 종목다 mRNA 관련주인데~~~^^ 부계좌 현대위아, 솔루스첨단소재중 솔루스 손절매에 그 자리에 알에프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장마감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테슬라라는 가상화폐만 없지, 일론 머스크 이 양반... 내부자 정보를 이용한 부정거래의 작전 아니야~~~??^^ 주요 비트코인/알트코인이 흔들리자 주요국 증시 그렇지않아도 급격한 인플레에 금리인상, 국채가격 폭락 가능성에 초토화되고 있고만 불난집에 기름을 드리 붓네요~~~^^ 게코(Gekko)"

 

 

"곰 세마리 두들겨 맞고 정신을 못 차리겠지만서리 그래도 퇴근시간만 되면 신나는 이유가 뭘까요^^ 저도 사람인 겁니다~~~^^ 집에가서 조선놈답게 저녁이나 든든하게 챙겨 먹죠~~~^^ 게코(Gekko)"

 

 

(종합)닻 올린 'K-반도체'... 2030년까지 '510조+α'투자로 신격차 만든다...

정부, 업계의견 반영 '반도체 특별법' 제정 나서...

10년치 용수확보... 전력인프라 구축 시 50% 지원...

차세대 전력·AI반도체·첨단 센서 등 핵심기술 확보...

文대통령 "한반도 세계 최고 반도체 생산 기지 구축"

 

 

세계 최대 반도체 생산기지 구축을 목표로 한 정부의 ‘K-반도체’ 전략이 공개됐다. 정부는 앞으로 10년간 510조원 이상의 민간 투자를 이끌어내 세계최대의 글로벌 반도체 생산기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정부는 ‘반도체 특별법’을 제정하고 K-반도체 벨트 조성, 세제·금융·규제 개선 등 강력한 인센티브 제공, 반도체 인력 양성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글로벌 반도체 패권 경쟁 속에서 K-반도체 위상과 초격차가 과거와 비교해 확연히 흔들리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열린 ‘K-반도체 전략보고 대회’에서

“반도체는 국내 제조업 투자의 45%, 수출의 20%를 차지하는 제1의 산업으로 최대 규모 투자를 통해 한반도 중심에 세계 최고 반도체 생산기지를 구축하겠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별법’ 제정해 글로벌 반도체 경쟁 지원...

이번 전략에는 정부의 절박함이 녹아 있다. 기업 간 경쟁 수준을 넘어 국가 간 경쟁으로 반도체 경쟁이 확대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반도체를 안보와 전략 물자 차원에서 접근해야할 상황이어서다.

2030년까지 10년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업계가 투자할 규모는 약 510조원 이상이다.

올해에만 41조8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국내 단일 산업으로는 최대 규모다. 이러한 민간 투자를 적기에 이끌어 내기 위해 정부는 반도체 특별법을 제정하고 적극적인 규제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반도체 특별법이 만들어지면 사실상의 민간 투자를 이끌어낼 모든 ‘K-반도체 전략’ 지원책이 담긴다.

특별법을 제정해야 세액공제를 비롯한 시설투자지원, 제반 환경구축, 연구개발(R&D), 금융지원, 인재육성 등 실효성 있는 지원프로그램 운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도체업계는 미국도 특별법을 제정해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기로 한 만큼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뒷받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다.

정부 관계자는 “미국 등 주요국은 반도체 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반도체 지원 내용을 법문화했다”며

“미국은 올해 회계연도 국방수권법안(NDAA) 내에 반도체 지원 규정을 담았고 중국은 ‘신시대 집적회로 산업 및 소프트웨어 산업 고품질 발전 추진 정책’에 담아 반도체 산업육성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 의견 수용해 파격적 규제개선 약속...

이번 전략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파격적인 규제개선 약속이다. 반도체 업계가 요구한 주장 대부분을 정부가 받아들였는데 그만큼 글로벌 반도체 시장 상황을 엄중하게 보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업계는 정부에 반도체 제조시설 구축·운영을 규제하는 법안 개정을 요구했다. 이러한 업계의 요청을 받아들여 정부는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온실가스 배출권 규정, 화학물질관리법 등을 개정해 규제 합리화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반도체 제조시설에 필수적인 용수물량, 폐수처리, 전력공급 등을 선제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SK하이닉스는 2019년 용인을 반도체클러스터 부지로 낙점한 뒤에도 이 곳에서 공업용수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수로가 지나가야 할 자리에 있는 지자체와 주민 반대, 수도권 규제 등이 가로막고 있어서다.

정부는 평택, 용인 등에 있는 반도체 공장(Fab)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2040 수도정비기본계획’에 필요한 용수물량을 우선 반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용인·평택 등의 10년치 반도체 용수 물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가칭 ‘핵심전략기술 관련 반도체 제조시설이 위치한 산단’ 등의 전력 인프라 구축 시 최대 50%(국비 25%, 한전 25%)를 지원하기로 했다.

반도체 폐수를 활용한 초순수 생산 R&D 등을 통해 공업용수 재이용률을 극대화하고 현재 프랑스와 일본 등 외국기술에 의존하는 초순수 생산 기능을 2025년까지 자립화할 예정이다.

초순수로 불리는 다량의 깨끗한 물은 반도체 수율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조건으로 꼽힌다.

차세대 전력·AI반도체 등 핵심기술 확보로 ‘신격차’ 만든다...

정부가 이번 전략에서 핵심으로 꼽고 있는 또 다른 한 축은 차세대 전력 반도체와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핵심기술 확보다.

초격차 유지와 신격차 창출을 위해 차세대 전력 반도체, AI 반도체, 첨단 센서, 소·부·장 등 반도체 산업 전반의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R&D)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차세대 전력 반도체는

디지털·그린뉴딜의 핵심부품으로 성장 가능성이 크고 주요국과의 기술확보 경쟁이 심화하는 분야로 특히 화합물 기반의 SiC(실리콘카바이드), GaN(질화갈륨), Ga2O3(갈륨옥사이드) 차세대 전력 반도체는 초기시장 선점이 중요하다.

AI반도체의 선도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2024년까지 고성능·저전력 NPU 등 독자적 기술력을 확보하고 핵심기술 간 연계·융합으로 차세대 AI 반도체를 2029년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미래 컴퓨팅 패러다임을 바꿀 신개념 PIM 반도체 기술, 레벨 4이상 자율주행용 AI 반도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SW) 플랫폼 개발도 신규 추진한다. PIM이란 연산(프로세서)·저장(메모리) 기능을 통합한 반도체다.

정부는 9924억원 규모의 PIM 인공지능 반도체 핵심기술개발 사업 본예타 2028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기술개발에 2029년까지 총 1조96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차세대 전력 반도체, AI 반도체, 첨단 센서 등에 1조5000억원 이상의 신규 R&D를 추진하고 10년간 1조원을 지원하는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기술 개발에 나서는 등 2조5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말했다.

 

 

최근 3년간 외국인들은 42조원이상 한국 비중을 줄였고 경자년에는 내내 팔았다...!!! 최근 매수세는 핫머니성 헤지펀드들로 현재 국내증시는 동학개미들이 떠받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373

 

최근 3년간 외국인들은 42조원이상 한국 비중을 줄였고 경자년에는 내내 팔았다...!!! 최근 매수세

[필독]그 삼전이 외국인 매도 통로와 게잡주화되고 있는 중이다...!!!!! 2년전 예상이 현실화되는구나~~~ http://blog.daum.net/samsongeko/9424 그 액분... 삼전이 노키아나 소니화될때, 외국인과 기관이 빠져

blog.daum.net

 

[필독]그 삼전이 외국인 매도 통로와 게잡주화되고 있는 중이다...!!!!! 2년전 예상이 현실화되는구나~~~

http://blog.daum.net/samsongeko/9424

 

그 액분... 삼전이 노키아나 소니화될때, 외국인과 기관이 빠져나가는 통로가 될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39

(이것도 지난글)이제야 좀 그 매경답네... 내가 볼때는 삼전의 게잡주화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238

 

이제야 좀 그 매경답네... 내가 볼때는 삼전의 게잡주화다...!!!

 액면분할후 국민株 변신... 삼전 영향력 더 커졌네...  - 개인 가세로 거래량 증가... 코스피 상관관계 92% 달해...  - D램값 하락세 완만·출하량 증가...국내 14개 증권사 "매수" 의견...   삼성전

blog.daum.net

 

'7만전자'된 삼성전자... 빚투나선 동학개미 '망연자실'

외국인·기관 연일 매도 공세...

개인, 2021년들어 21조 이상 매수...

인플레·美 자국 지원책 우려...

공매도 집중공세도 악재로...

증권가 "일시적인 하락일 뿐...

실적기반 다시 상승세 탈 것"

 

 

주식시장 시가총액 1위로 ‘국민주식’이라 불리는 삼성전자의 주가 하락세가 심상치 않다. 올해 초만 해도 10만원을 돌파해 ‘10만전자’가 될 것이란 낙관적인 전망까지 나왔지만, 국내외 각종 악재로 8만원대까지 깨지며 오히려 뒷걸음질하는 모습이다.

증권업계에서는 단기적인 하락일 뿐 실적을 기반으로 다시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일 대비 1500원(1.88%) 하락한 7만8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난 12일 장중에 8만원 선을 내주긴 했지만, 종가에 8만원에 턱걸이하며 8만원 선을 지켜내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13일에도 주가가 떨어지며 사흘 연속 하락세를 피하지 못했다.

심지어 13일엔 고가(7만9600원)조차 8만원을 넘어서지 못하며 결국 ‘7만전자’로 주저앉았다.

삼성전자의 주가 하락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이끌고 있다. 11일 972만3843주를 팔아치운 외국인 투자자들은 12일 1420만5285주를 순매도했고, 13일에도 977만6037주를 팔아대며 매도 폭탄을 퍼부었다.

기관도 사흘 연속 순매도했고, 이 물량들은 고스란히 저가매수를 노리는 개인들이 쓸어담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은 사흘 연속 순매수했다. 올해 초만 해도 증권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주가가 10만원대를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우세했다.

지난해 말부터 연초까지 한 달여 동안 6만원대에서 9만원대로 주가가 급상승했고, 이에 ‘동학개미’로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이 매수 행렬이 이어졌다.

올해 1월1일부터 지난 12일까지 개인 투자자들이 사들인 삼성전자 주식은 21조1850억원에 달한다. 지난달에도 목표주가는 최고 12만원까지 제시되기도 했지만, 8만원대에서 4개월여간 횡보하던 주가는 결국 7만원대로 내려앉았다.

삼성전자의 주가 하락은 내·외부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겹쳤다.

외부적으로는 최근 인플레이션 우려와 미국의 자국 기업에 대한 적극적 반도체 지원정책 등이 꼽힌다. 최근 미국 IT(정보기술)기업들이 자국 반도체 회사와 함께 미국반도체연합(SAC)을 결성해 조 바이든 정부에 반도체 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러한 움직임이 한국과 대만 반도체 기업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의 주가도 12일 1.93% 하락한 바 있다.

내부적 요인으로는 지난 3일부터 재개된 공매도가 삼성전자 주가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도 나온다.

공매도 재개 초반만 해도 삼성전자는 공매도 주요 타깃이 아니었다. 3일부터 10일까진 하루 공매도 거래대금이 23억∼49억원 수준으로 미미했지만, 지난 11일엔 840억원, 12일 923억원어치나 공매도가 몰렸다.

다만 증권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주가 하락은 일시적 현상일뿐 결국은 다시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반도체 상승 사이클과 모바일 및 노트북 수요 등이 양호하기 때문에 실적을 기반으로 주가 상승이 나올 것이란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