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그 화이자 CEO, 다시 글로벌 바람잡고오~~~ 강력한 변종 바이러스 전세계 확산되면 화이자든 모더나든 다 쓰레기라고 했다아... 국내는 아예 슈퍼 백신쪽으로 가닥 잡아라~~~

 

그 불가능한 신속 공급 주장에 게자슥들은 애초에 아예 줄 생각이 없었다... 난 작년부터 개인방역과 가족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이며, 임직원들은 내가 보호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59

 

그 불가능한 신속 공급 주장에 게자슥들은 애초에 아예 줄 생각이 없었다... 난 작년부터 개인방

뭐.. 일본(아 단어하나가 빠졌다... 방사능 오염수 무단투기 예정인 쪽바리들^^)보다 높네... 동아시아는 서두룰 것 없다...!!! 가을전에만 맞으면 된다... 문제는 얼른 토종 신토불이 백신개발을 완

blog.daum.net

 

뭐.. 일본(아 단어하나가 빠졌다... 방사능 오염수 무단투기 예정인 쪽바리들^^)보다 높네... 동아시아는 서두룰 것 없다...!!! 가을전에만 맞으면 된다... 문제는 얼른 토종 신토불이 백신개발을 완료해야하는데 이게 근본적인 문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49

토종 코로나19 백신은 확진자가 3000명 나와도 내 볼때는 국내 개발은 불가능하고요~~~ 그 화학/표적 항암제이후 면역항암제가 그나마 글로벌 경쟁력이 있습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33

[필독]이 양반들아, 구미 백신 맞아도 항체잔존기간 길어야 반년이고 매년 맞아야하고 그 변이 강력 변종화되면 무용지물에 다른거 또 맞아야하고... 알읏나^^ 우린 덫에 걸릿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64

그 백신접종과는 아무런 상관없다고 했다아~~~ 전세계 인구의 3/4이 사는 북반구도 여전하고 이제는 겨울철 접어드는 남반구(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의 대륙 침투 완료로 다시 초토화돼가고 있는 독일/이탈리아/프랑스의 유럽의 백신 확보 전쟁 최근 동향과 아비규환으로 통제불능지역 선포전인 브라질, 뉴욕/플로리다로 다시 상륙한 변이종등 주변 라틴계 국가 다시 영향받는 미국도 급증전... 예의주시한다아)가 새로운 변종으로 아비규환 진입전입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5

 

그 백신접종과는 아무런 상관없다고 했다아~~~ 전세계 인구의 3/4이 사는 북반구도 여전하고 이제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18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WHO 이사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 1월 20일 첫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지 1년이

blog.daum.net

 

화이자 CEO "백신 접종자, 1년내로 세번째 주사 맞아야 할수도"

바이든 정부 수석과학담당자도 '부스터 샷' 필요성 시사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앨버트 불라 최고경영자(CE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1년 내로 세 번째 백신 주사를 맞아야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불라 CEO는 15일(현지시간) 공개된 CNBC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백신 접종을 마친 지 12개월 내로 1회분 추가 접종이 "필요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고 이 방송이 보도했다.

이 발언은 지난 1일 CVS헬스 주최로 열린 한 행사 도중 녹화된 것이라고 CNBC는 전했다.

불라 CEO는 이 자리에서 "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는 집단을 억제하는 것이 극도로 중요하다"며 전염력이 더 높은 변이 바이러스와의 '전투'에서도 백신이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코로나19 백신의 예방 효능이 얼마나 오래 유지되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달 초 화이자는 3상 임상시험 참가자 중 자사 백신을 맞은 1만2천여명에 대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접종 6개월 후에도 91% 이상의 높은 예방 효과를 유지했다고 밝힌 바 있다.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인 모더나 제품도 최근 비슷한 연구결과를 내놨다.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백신 정책을 이끄는 데이비드 케슬러 코로나19 대응 수석과학담당자도 이날 의회에 출석해 '부스터 샷'(효과를 보강하기 위한 추가 접종) 필요성을 시사했다.

케슬러는 하원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특별위원회에서 "항체 반응이 얼마나 오래가는지 연구하고 있다"며 "부스터 샷을 맞아야 한다고 예상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나... 원.. 참.... 정부는 도입안한다고하지 관련기업은 주가 급등에 생산에 수출까지한다고하지~~~ 국산 백신개발이 없으니깐이 완전 거지 신세에 구걸 모드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93

 

나... 원.. 참.... 정부는 도입안한다고하지 관련기업은 주가 급등에 생산에 수출까지한다고하지~~

내가 요즘 수석 제자놈의 제약/바이오(Bio)주 투자를 보면서 느끼는 점요...??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잘못하고 있다는 것... 차석 제자놈은 실전감각 더 다듬어야하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

blog.daum.net

 

차라리 러시아 백신에 강점이 있는 녹십자를 사던가...!!! 요즘 GI/GPMC 나의 네 애마(?)들이 영 제주식투자실력들을 발휘하지를 못해서 죽갔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51

변방에 있던 그 러시아 백신 부각에 관련주 하나인 이수앱지스는 제자놈이 안들어가는것 같길래 스승인 제 초단기대박계획(MOAI) 실전재연습분에서 들고 있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6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약세... 바이넥스-이수앱지스-이트론 강세... 구정전 상황이 구정연휴후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5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약세... 바이넥스-이수앱지스-이트론 강세... 구정전 상황이 구정연휴

아래는 구정연휴를 지나고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GI 자산운용본부내 방 준혁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에게 지시~~~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

blog.daum.net

 

(종합)이수앱지스, 스푸트니크 V 백신 기술이전... "정부 발표와 별개"

기존 위탁생산업체 지엘라파와 컨소시엄... "백신, 현재 60개국 사용 승인"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국부펀드(Russian Direct Investment Fund, RDIF) 및 국내 바이오기업 지엘라파(GL Rapha)와 러시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Sputnik V) 기술이전 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이는 이날 정부에서 발표한 국내 제약사의 해외 백신 위탁생산계약 및 8월 대량생산 건과는 별개다. 이수앱지스는 국내 바이오기업 지엘라파가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생산을 위해 자회사인 한국코러스를 주축으로 구성한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다.

RDIF와 지엘라파는 지난해 11월 스푸트니크 V를 한국에서 생산하는 데 합의하고 후속 절차를 밟아왔다. 기술이전에 따라 이수앱지스는 이르면 이달 말 용인에 있는 공장에서 스푸트니크 V 백신의 시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정수현 이수앱지스 상무는 "컨소시엄 중 공식적으로 러시아 RDIF와 계약을 체결했다"며 "스푸트니크V 백신의 원활한 공급에 기여하고 생산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이날 국내 한 제약사가 해외에서 승인받은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한다고 밝힌 상황에서 이수앱지스의 발표가 나오자 주가가 급등했다. 이날 이수앱지스 주가는 전날 대비 29.79% 오른 1만8천950원에 마감했다.

단 이수앱지스가 참여하는 러시아 백신 생산 컨소시엄을 주도하는 한국코러스는 정부 발표와 관련해 확인해줄 사안이 없다는 입장이다.

한국코러스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본 생산을 앞두고는 있으나 대량생산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저희를 언급한 건 아닌 것 같다"며 "러시아와 얘기했을 때도 CMO(의약품 위탁생산)로 해외에 수출하기로 했기 때문에 국내 도입과 관련해 얘기할 부분은 없다"고 말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도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오늘 정부의 (해외 백신 위탁생산) 발표와 저희는 별개"라고 확인했다. RDIF도 이날 보도문을 통해 지엘라파, 이수앱지스와 스푸트니크 V 백신 한국 내 생산과 기술 이전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RDIF는 "이번 협정은 한국 컨소시엄에 속하는 기업과의 기술이전을 위한 첫 번째 3자 계약"이라면서 "용인 이수앱지스 공장에서 4월 말부터 백신 시제품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키릴 드미트리예프 RDIF 대표는 "한국은 스푸트니크 V 생산을 위한 주요 파트너 가운데 하나"라면서 "이수앱지스와의 협정으로 한국 내 생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스푸트니크 V는 현재 전체 인구가 30억명에 달하는 세계 60개국에서 승인됐으며, 우리는 러시아 백신에 대한 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력 확충을 계속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스푸트니크 V 백신은 지난해 8월 러시아 보건부 산하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센터'가 개발해 세계 최초로 자국 정부의 승인을 얻었다. 하지만 통상적인 백신 개발 절차와 달리 3단계 임상시험(3상) 전에 1, 2상 뒤 곧바로 승인을 받으면서 효능과 안전성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그러다 지난 2월 초 권위 있는 국제 의학 학술지 '랜싯'에 이 백신의 예방 효과가 91% 이상이라는 3상 결과가 실리면서 백신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