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아래는 한경TV 기사인데요^^ 몇 일전부터 아이진 폭등에 오늘은 한국파마까지 갑자기 대상포진 테마주가 뜨네요^^ 수석 제자놈은 중대박중~~~ 저도 임플란트등등 보고 있고요~~~

글로벌 가상화폐와 국내 증권시장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요...?? 계속되는 강력한 피스톤 운동~~~ 그 오르가슴 사정후는 어떨지 상상에 맡긴다...!!!!! 한 번더 할수있다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65

 

글로벌 가상화폐와 국내 증권시장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요...?? 계속되는 강력한 피스톤 운동~~~

오늘 오전내내 코인베이스/두나무관련주와 온라인 교육주중 장고했었다...!!! 일단 원격 교육주들은 하루만 판단유보고, 코인베이스는 오늘밤 상장이니 일단 내일까지는 볼 예정~~~ https://blog.daum

blog.daum.net

 

아래는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그 카카오 재매집 지시~~~^^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몇 개월만에 원대복귀한 2차전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을 다 빼고 NAVER, 카카오, 카카오게임즈를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중~~~^^ 회사(자가)계정은 "셀트리온 3인방"을 보면서도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차를 넣고 5:3:2의 비율로 홀딩중~~~^^​ 그 제약/바이오주에 동남풍이 쫌 부는데, 그 "셀트리온 3인방"만 계속 동면중이고요~~~^^ 120%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어제 다 움직인 수석 제자놈은 오늘은 목표가/손절매 상황 아니면 못 움직이고요~~~^^ 차석 제자놈은 바로 움직이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현대바이오, 아이진을 6:4의 비율로 홀딩중~~~^^ 부계좌는 어보브반도체, 제주반도체중 어보브를 빼고 그 자리에 KH바텍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외로 잘 버티네요~~~^^ 부계좌쪽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시장 어렵네요^^ 다시 이동~~~^^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창투사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다 빼고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디오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어제 다 움직인 수석 제자놈은 오늘은 목표가/손절매 상황 아니면 못 움직이고요~~~^^ 차석 제자놈은 또 움직이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현대바이오, 아이진을 6:4의 비율로 홀딩중~~~^^ 현대바이오도 빼고 싶겠네요^^ 한국파마도 대상포진 관련주네요^^ 부계좌는 KH바텍, 제주반도체중 제주를 마저 빼고 그 자리에 유비쿼스홀딩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아무도 안 처다보는 5G/통신장비주들을 본다~~~??^^ 부계좌쪽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시장 어렵네^^ 다시 이동~~~^^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디오를 다 빼고 "프레스티지바이오 2인방"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다시 카톡넣고 신속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50대 이후 발병하던 대상포진, 'MZ 세대'까지 나타나...

 

 

일교차가 커지면서 급격한 기온 변화가 일어나는 이맘때쯤이면 대상포진 발생빈도가 높아진다. 환절기 기온 변화에 몸이 적응하기 위해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과 기능에 적응 부담이 생기는데 이때 과부하가 걸리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것이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지만 봄철 환절기를 어떻게 나느냐에 따라 1년 건강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때 특히 조심해야 하는 질환 가운데 하나가 대상포진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대상포진으로 진료받은 환자는 한 해 70만 명에 달한다. 그간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일명 '집콕시대'가 이어지면서

불균형한 식습관, 심야 활동, 운동 부족, 육아와 업무 병행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누적되고 환절기 적응 부담까지 겹쳐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진 탓이다. 따라서 40대는 물론이고 MZ세대인 20~30대까지 대상포진을 앓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대상포진은 어릴 때 앓았던 수두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고 몸속의 신경을 타고 척수 속에 잠복해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며 나타난다. 면역 기능이 떨어지거나 몸이 약해졌을 때 척추를 중심으로 한쪽에 팥알 크기의 작은 물집이 생긴다.

초기 붉은 반점과 고름 물집이 3~7일 동안 계속되다가 1~2주 지나면 점차 딱지로 변하며 떨어진다. 이러한 초기 피부병변 증상 때문에 단순한 피부질환으로 오인해 골든타임을 놓치기 쉬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상포진은 신경을 따라 퍼지는 질환이기 때문이다. 우리 몸의 신경은 척추에서 오른쪽과 왼쪽으로 한 가닥씩 나와 있는데 대상포진 피부 병변이 광범위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한쪽으로만 수포와 통증이 발생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또한 신경에는 감각신경과 운동신경이 있는데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주로 감각신경에 침범한다는 특징이 있다.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는 초기에는 감각이 둔화되어 정상적으로 느낄 수 없는 감각저하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로, 미열, 두통 등 일반적인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보이지만 점차 피부감각이 아주 예민해지고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 스치기만 해도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한다.

대상포진을 가볍게 여길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발병하는 부위에 따라 합병증과 후유증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눈이나 이마 주위에 발생하는 경우 안구감염, 시력 손상까지 유발할 수 있다.

바이러스가 안면부나 귀를 침범하여 안면 신경마비까지 나타나는 예도 있다.

가장 흔한 합병증은 만성으로 발전하는 신경통이다. 발진이 사라지고 나서도 1개월 이상 통증이 지속하는 상태로 고통 때문에 불면증과 우울증까지 겹쳐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

강남유나이티드병원 채수민 원장(통증의학과 전문의)은

"대상포진이 합병증으로 이어지지 않으려면 발병 후 72시간이라는 골든타임 안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약해 신경통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간혹 피부에 병변이 나타나지 않은 채로 신경통이 발생하므로 의심이 들면 병원에 빨리 방문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렇다면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수두 바이러스는 전염력이 강하고 한 번 감염되면 몸에서 완전히 없앨 수는 없다. 대개 수두 바이러스를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수두 바이러스는 몸이 약해지면 활성화되기 때문에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다.

과일과 채소로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숙면, 적절한 수분 섭취, 반신욕은 기초체온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또한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고 하루 15분 정도 야외활동을 통해 햇볕을 쬐어 비타민D를 강화한다.

바깥 활동이 어려운 경우에는 옷을 가볍게 입고 창가에 앉아 20~30분 정도 햇볕을 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마저도 어렵다면 비타민 보충제가 대안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