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국내 동학개미와 해외 서학개미 주린이들에게, 왠간한 트레이딩 실력없으면 당분간 주식투자실전 안하는게 답이다... 나도 7거래일간 안하고 싶고 SK바이오사이언스나 기다린다...!!!

 

그 신토불이 치료제도 시원치않아 백신개발은 요원해, 이번달도 그 대기업계열 SK바이오사이언스말고는 코스닥(KOSDAQ) 재기/대반전/부활 모멘텀은 없네그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91

(지난주 사흘간 합본분)KOSDAQ 투자, 코스피는 그나마 3개월째 횡보라지만 코스닥은 3개월째 아래로 계속 흐르고 있는중~~~ 제약/바이오주의 부활없이는 힘든 국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04

[2월말 마지막 거래일과 3월초 첫날 거래일을 의미](이틀간 합본분)KOSDAQ 투자, 뭐여 유전학에서 말하는 이중 나선형 구조여~~~ 폭락에 폭등에 폭락에 다시 급등할뻔만~~~ 쌍끌이포함 맛탱이가는 개인투자가들도 보인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2

 

(이틀간 합본분)KOSDAQ 투자, 뭐여 유전학에서 말하는 이중 나선형 구조여~~~ 폭락에 폭등에 폭락에

(이번주 사흘간 합본분)KOSDAQ 투자, 외세와 합세한 관군들아... 곰 세마리 잘 받았다아...!!!!! 춘삼월 강소 중소형IT와 바이오(Bio) 갖고 돌아갈테니 기다려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5 ​ K..

blog.daum.net

 

제 주요 증권교육/주식투자 사업 삼각축을 설명합니다...

 

 

그 종자돈 3000만원이상들인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들 지난주 첫주 운용 실적이 +45.8%입니다... 춘계운용 신규참여자 4명의 1억6천만원 주초의 디지털화폐 투자 적중과 주후반 선방으로 현재 2억3천만원이 넘어가 있고 기존 참여고객들 투자수익률은 천차만별이고요~~~^^ 이곳은 주간 단위의 고액과외비 납부 능력 안되면 접근 안하시는 것이 좋은 제 주력 투자 사업이고요~~~^^

3개 블로그와 5개 SNS에 주간/당일, 실시간으로 종목을 무료로 공개하는 장기대박계획(LMOI)은 참여할 필요없고 매일 5개 SNS에서 언급하는 실시간 종목투자 참조하시면 그 300만원으로도 3년, 12분기, 156주동안 분기당 +100%씩 우상향 복리증진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매일 장마감후에 올리는 "KOSDAQ 투자,~~~'라는 글과 주간글 '[시즌:본운용 156- 주째]~~~'라는 당일/주간마감 분석글을 통하여 지난주 투자동향과 이번주 투자전략및 전술 참조하시고요~~~

근데 신축년 4월1일부터 50일간 시작하는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에 이번에 꼭 참여하고 싶은신 분들은 종자돈 그 60만원 마련해놓고 아래 이메일(이름, 나이, 사시는 곳, 하시는 일, 주식투자경력년수 정도는 필수)로 그 참여 해야하는 절실한 이유와 사연을 보내주시고요... ​이메일문의 : samsongeko@daum.net, samsongeko1@naver.com 이곳도 장기대박계획과 같이 그 수수료/성과보수 같은건 없고 저도 300만원 넣고 "참여와 공유" 정신으로 무장하고 같이 단기 목돈의 부자되려는 무료 공동투자입니다~~~^^

요즘 애들말로 '이생망'의 이번 생애는 폭망이라는 말이 있는데, 언제나 긍정의 힘을 유지하시고요~~~^^ 게코(Gekko)

 

 

'160% 따상' 한번 먹어보자... SK바이오사이언스 내일부터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경쟁률 1000대 1 기록... 명신산업, 1372.94대 1 돌파 여부 관심...

 

 

SK바이오사이언스가 내일부터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 증권가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인 만큼 코스피 최고 공모 청약 경쟁률을 경신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일(9일)부터 이틀 간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일반 공모주 청약을 시작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하는 업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4~5일 간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000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요예측 경쟁률 만으로 같은 SK계열사인 SK바이오팜의 835대1을 뛰어넘은 셈이다. 지난해 코스피 공모주 최대어인 빅히트 엔터가 기록한 1117.25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에는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가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스피 역대 최대 경쟁률을 경신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진단했다. 역대 코스피 공모 청약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종목은 명신산업이다.

명신산업은 지난해 11월 말 일반투자자를 위한 청약을 진행한 결과 1372.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당시 명신산업에 몰린 증거금은 14조365억원이다. SK바이오팜(323대 1)과 빅히트(606.97대 1), 교촌에프앤비(1318대 1) 등 지난해 IPO 최대어 경쟁률을 크게 상회한 기록이다.

아울러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 첫날 공모가의 두 배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까지 직행하는 따상(수익률 160%)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뒤따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높은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던 SK바이오팜은 따상에 성공한 뒤,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가는 6만5000원으로 예상된다. 올해부터 공모주 물량의 절반 이상은 청약자들에게 똑같이 배분되고, 나머지는 기존처럼 청약 주식 수와 증거금 규모에 따라 배정된다.

청약은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등 6개 증권사에서 실시된다. 공식 상장일은 오는 18일이다.

강 송철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 쏠린 투자자 관심을 고려하면 시가총액은 상장 당일 최대 12조9000억원까지 상승할 수 있다"며 "코스피 200 지수는 물론 MSCI, FTSE지수 조기편입 가능성도 매운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MOAI 대중형 실전재연습 50-42거래일째]D-day 24일전 홍보중... 현재 145억0777만원... 일단 전액 현금화... 그 집중(몰빵)투자도 이번주부터 포기.....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97

 

[MOAI 대중형 실전재연습 50-42거래일째]D-day 24일전 홍보중... 현재 145억0777만원... 일단 전액 현금화

"제가 지켜야할 진정한 약속은 세 번의 참여로 손에 30억원을 쥐게 해드려 다시는 푼돈에 신경쓰지 않게 하겠다는 겁니다. 경자년 대실패에서 코스닥 종목들의 그 변동성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

blog.daum.net

 

현재 독자형 재연습으로 혼자 진행하고 있는 주간 상황은 다른 참여 예정자들과 실시간 댓글/답글, 채팅중인 네이버 밴드(Band) "주식투자실전, 코스닥(KOSDAQ)투자"(https://band.us/band/80650361)로 에 있습니다...

​ 이곳만이 실시간 거래/매매과정의 치열한 현실(?) 있습니다...

신축년 1/4분기도 경자년 4/4분기와 같이 계좌잔고 비공개에 지난 거래내역만 글 속에 올리겠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재도전 당일 잔고 캡처분도​ 장중 실시간 매매종목 확인도 위 네이버 밴드에서만 공개합니다...

아래는 위 코멘트가 있는 네이버 밴드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참여 재확정 다섯명에게, 현재 이 돈 145억원으로는 들어갈 수 있는 전주/전일 상한가 종목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5명이 각 보시고 있는 업태중에서 중견이상의 시가총액 대형주중에서 확실한 선취매적 대응이 가능한 호재를 못 찾는다면 다음주 화요일까지 거래/매매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저 지금 다음주 수요일에 상장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 당일매매 투자전략및 전술이나 7거래일간 장고할 예정입니다... 게코(Gekko)"

"나도 145억0777만원을 가지고 노리고 있는 중이다... 얼마여~~~ 따상이면 160%면 377억2020만원 되는거네~~~~~^^ 게코(Gekko)"​

 

 

'IPO 대어' SK바이오사이언스 온다... '바이오팜 열풍' 재연하나...??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 대어(大漁)로 꼽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일반 공모주 청약이 9일부터 이뤄진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일반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수요예측에선 1000 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공모가도 희망공모가 밴드(4만9000~6만5000원) 최상단인 6만5000원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AZ)를 위탁 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총 공모주식수는 2295만주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다. 상장일은 오는 18일이다.

SK는 앞서 SK바이오팜을 상장하면서 말 그대로 ‘대박’을 쳤다. SK바이오팜은 코스피 최초로 ‘따상’(상장 당일 시초가가 공모가의 두 배로 오른 뒤 상한가까지 상승)에 다음 2거래일 연속 상한가 기록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해 개인을 대상으로 한 상장기업의 일반청약 경쟁률은 평균 955 대 1이었다. 기관 대상의 수요예측 경쟁률도 871 대 1이었다. 모두 역대 최고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 IPO 시장이 얼어붙는 듯했지만, SK바이오팜이 대박을 치면서 공모주 열풍을 사실상 이끌었다.

SK바이오팜에 이어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도 연달아 역대 최대 청약증거금을 끌어 모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다만 급등 후엔 크게 하락할 수도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한다.

SK바이오팜은 상장 후 3거래일 지난날 26만9500원까지 치솟았다가 21만65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후에도 하향 곡선을 그리며 14~18만 원 사이를 유지했다. 현재 주가는 10만5000원 정도다.

카카오게임즈도 ‘따상’ 이후 다음 거래일까지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지만 2거래일날 8만9100원까지 올랐다가 7만8000원으로 주가가 뚝 떨어졌다. 이후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며 현재는 5만 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빅히트도 35만1000원까지 올랐다가 현재 20만 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