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필독]그 인플레 우려 관련 의미도 없는 미 연준의 파월의장 의견은 게무시중... 이달내내 아니 연초부터 중국측의 미국채 매각 정보만 수집중에 있다고 했습니다아~~~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그 주간증시전망을 먼저 올려야하는거야~~~ 새벽에 끝난 월가와 유럽이나 어제 우리는 휴장이였던 아시아 주요 증시 마감을 처야하는거야~~~ 아무튼 주요 증시 급등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77

갑작스런 금리 급등이라...?? 신축년초부터 GI 자산운용본부내 거시경제팀장은 계속 중국의 미 국채매각 수준과 월가 국채금리 동향만 예의주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7

 

갑작스런 금리 급등이라...?? 신축년초부터 GI 자산운용본부내 거시경제팀장은 계속 중국의 미 국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증권예탁금 10조가 빠진 여의도만 좀 되밀리고 있지 월가는 코로나 극복중에 과잉유동성도 국채금리 급등도 게무시에 다우 10만, 나스닥 3만을 향해 주구장창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2

 

증권예탁금 10조가 빠진 여의도만 좀 되밀리고 있지 월가는 코로나 극복중에 과잉유동성도 국채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주간증시전망]연준 '블랙아웃'에 변동성 확대 지속...

美 금리 3월 1~5일 1.426에서 1.577까지 상승...

"중요한 결정은 2주 뒤 FOMC 회의 끝나고 나올 듯"

中 통화 긴축 우려 높은 만큼 양회 주목해야...

실적 상향 업종, 경기민감주에 국한된 '방어적' 투자 추천...

 

 

국내 증시가 3000선 안팎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금리 상승에 따른 부정적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나서지 않는 이상 이같은 상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금리에 비교적 덜 영향을 받는 경기민감주나 실적 전망치가 상향 조정되고 있는 업종 선별해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번 주 코스피 예상 밴드로 한국투자증권은 3000~3120, NH투자증권은 2970~3130선을 제시했다.

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지난 주(3월1~5일) 코스피는 13.31포인트(0.44%) 오른 3026.26을 기록했다. 소폭 상승하긴 했지만 지난 5일 장중 저점 2982.45를 기록하는 등 변동성이 확대된 모습이다.

수급도 불안정하다. 같은 기간 개인만 3조2974억원을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조4830억원, 1조7661억원을 순매도했다. 전문가들은 금리가 안정되지 않은 이상 코스피가 상승세를 타긴 어렵다고 진단했다.

지난주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는 1.426%에서 1.577%까지 치솟았다.

지난 4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이 월스트리트저널 주최 온라인 행사에서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상당 기간 유지할 것이라는 견해만 반복한 채 시장금리의 상승세 억제에 대한 대응 의지를 밝히진 않았다.

금리는 연준의 조치가 나오기 전까지 현재의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방준비위원회(FOMC) 회의는 오는 16~17일 열릴 예정이다.

김 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주 코스피는 투자심리가 전반적으로 약해졌기에 큰 호재가 발표되지 않는다면 기존 횡보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며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건 시장 금리의 안정화인데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 외에는 금리 상승을 진정시켜줄 요인이 거의 없다”고 분석했다.

이어 “특히 3월 FOMC 회의를 2주 앞두고 파월 의장이 정책 기조를 전향적으로 급변할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정말 중요한 결정은 FOMC에서 위원들의 의견을 종합한 뒤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일정으로는 중국 양회가 꼽힌다. 지난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양회는 정부의 정책과 통화 정책 방향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 유미 키움증권 연구원은

“최근 중국의 유동성 회수 움직임으로 시장에선 통화 긴축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던 만큼 재정과 통화 스탠스는 매우 중요한 변수로 양회를 통해 관련 입장이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투자 전략의 경우 공격적인 대응보다는 최대한 수익률을 보전하는 방어적 접근이 추천된다. 실적 전망치가 상향 조정되는 일부 업종에 대해서만 매수 비중 확대를 시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업종으로는 운송, 은행, 증권 등이 꼽힌다. 금리 상승으로 인한 할인율 부담 확대로 기술주보다는 경기민감주에 접근하는 게 낫다는 분석도 나온다.

김 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월 FOMC를 앞두고 블랙아웃 기간(FOMC 회의 일주일 전부터 연준 위원들이 공개발언을 할 수 없는 기간)에 들어서는 점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금리 상승 압력이 성장주 밸류에이션에 부담을 줄 것으로 예상돼 실적이 나아지고 있는 미국향 수출주나 백신 접종 이후 심리가 개선될 내수소비주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양회 기자회견 하는 왕이 외교부장

내가 구정전후로 국내 증시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우리도 미국채를 1조달러 이상 들고 있어야 글로벌에서 삼전등 한국 주식들 주가도 대접받을 것 같다는 생각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71

최근 3년간 한국 주식을 40조원이상 줄인 외국인이 경자년내내 팔때... 중국은 기밀사항인 1년내내 미국채 비중을 줄이고 있다고 했습니다아~~~ 신축년에는 급하게...??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66

최근 3년간 외국인들은 42조원이상 한국 비중을 줄였고 경자년에는 내내 팔았다...!!! 최근 매수세는 핫머니성 헤지펀드들로 현재 국내증시는 동학개미들이 떠받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373

 

 

(종합)中외교장관, 미국에 '내정간섭·이익침해' 경고 속 대화 손길...

"대만은 중국 영토로 타협 여지없어... 미국 레드라인 넘어선 안돼"

"소통 통해 전략적 오판 막아야... 안정적인 관계 발전 원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 취임 후에도 미중 갈등이 지속되는 가운데 왕이(王毅) 중국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미중 간 내정 불간섭 원칙을 지켜야 한다면서 중국의 핵심 이익 침해는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처럼 대만과 홍콩 문제 등 핵심 이익에서는 날을 세웠지만 미중간 전략적 오판을 막기 위해 소통이 필요하다면서 대화와 협력의 손길도 함께 내밀면서 바이든 행정부와 관계 재설정에 기대감도 내비쳤다.

왕이 부장은 7일 베이징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기자회견에서 최근 미중 관계에 대한 중국의 입장에 대해 질문을 받자 이런 입장을 표명했다.

왕 부장은 "중미 관계와 관련해 양측은 우선 내정 불간섭 원칙을 지켜야 한다"면서 "이는 유엔 헌장에 명시된 규정이며 국제 관계의 기본 준칙이므로 중국과 미국을 포함한 각국은 모두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국가 주권을 존중한다는 전제 아래 각국과 신뢰를 증진해 의혹을 해소하고 진실을 밝히길 원한다"면서 "하지만 근거 없는 비난과 모독 그리고 핵심 이익에 대한 침해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국이 민주주의와 인권을 내세우면서 타국 내정에 간섭해 세계 혼란의 근원이 되기도 했다"면서 "미국은 하루빨리 깨달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세상이 계속 불안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왕이 부장은 사회 제도가 다른 미중간 갈등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양국은 솔직한 소통을 통해 전략적 오판을 막고 충돌을 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왕 부장은 "세계 2대 경제 대국인 미국과 중국이 경쟁하는 것은 이상하지 않지만 제로섬 게임이 돼서는 안 된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제 회복, 기후 변화 등 분야에서 미중간 협력 심화를 기대했다.

그는 "미중 협력에 각종 불합리한 제한을 조속히 풀고 더는 인위적으로 새로운 장애물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왕이 부장은 미중 정상이 지난달 춘제(春節·중국의 설)를 즈음해 통화를 한 점을 언급하면서 "양국 정상은 중미 관계에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하면서 양국 관계를 정상 궤도로 복귀시키기 위한 노력의 방향을 분명히 했다"고 설명했다.

왕 부장은 "우리는 미국과 함께 양국 정상 통화의 성과를 실현하고 중미 관계에서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이루길 원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중국이 미국의 동맹인 유럽 국가들에 접근하는 것에 대해 "중국과 유럽은 대등하고 개방적이며 제삼자를 겨냥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과 유럽의 관계를 분열시킬 문제가 없다"고 일축했다.

홍콩과 대만 문제에 대해선 중국의 핵심 이익으로 건드려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왕 부장은 "홍콩 선거제를 개편하고 애국자가 다스리는 홍콩을 만드는 것은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 및 헌법과 법률에 부합한다"면서 "홍콩은 중국의 일부로, 홍콩을 사랑하는 것은 중국을 사랑하는 것과 똑같다"고 말했다.

그는 "홍콩이 중국에 반환된 뒤 중국보다 홍콩의 발전에 힘쓰는 나라가 없으며 애국자가 홍콩을 다스리는 것은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면서 "중국은 일국양제 유지와 홍콩의 미래를 더 좋아지게 할 자신감이 있다"고 부연했다.

왕이 부장은 "대만은 중국 영토의 일부로 역사적 사실이며 국제사회의 공동 인식"이라면서 "양안(兩岸·중국과 대만)은 반드시 통일돼야 하고 이는 대세며 중국의 국가 주권과 영토 수호 의지는 확고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하나의 중국 원칙'은 중미 관계의 정치적 토대며 레드라인"이라면서 "중국은 대만 문제에서 타협이나 물러설 여지도 없으므로 미국 새 정부는 대만 문제의 민감성을 인식해 지난 정부처럼 마지노선을 넘거나 불장난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미국 등 서방이 압박하는 신장(新疆) 인권 문제에 대해선 "신장 위구르족 인종 대학살설은 터무니없는 헛소문"이라면서 "일부 서방 정치인들이 신장의 안정과 중국의 발전을 방해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군사 쿠데타로 정세가 불안한 미얀마 사태와 관련해 미얀마 당사자들에게 냉철한 자제와 대화를 촉구하면서 "중국은 미얀마의 주권과 국민의 의사를 존중하는 바탕 위에서 각국과 접촉해 긴장 완화를 위해 건설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