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미래를 책임져야할 2030 3포세대들의 애를 안낳아서가 아니라 그 애를 못낳는 근원인 이놈의 부동산 투기에 '대한민국은 조만간 망한다.'에 걸어야할 것 같다...!!!!!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전국민들이여, 아니 정치인들이여~~~ 진짜로 부동산 가격을 떨어뜨리고 싶은가...?? 그럼 영구 독재관을 추진한 율리우스 카이사르 같은 대통령을 밀고 천도에 찬성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00

 

전국민들이여, 아니 정치인들이여~~~ 진짜로 부동산 가격을 떨어뜨리고 싶은가...?? 그럼 영구 독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그 보수/중도진영은 명확하게 인식한다... 이것도 안한다면 국가 100년 대계를 위해 이제는 정통 진보당이 이야기하는 토지공개념밖에는 답없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109

윤 창현이... 게소리 그만하고 그 대규모 천도나 찬성해라... 부동산 투기 해결되고 니들이 원하는 대규모 토건족 일어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108

문 재인대통령과 현정권은 뭔... 그 160만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호언장담을 하시는건지~~~ 그 기본적 복지국가만이 답이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075

그 반기업정서를 논하지도 말라~~~ 문제 핵심은 니들(특히 통합당^^)부터 온국민들 머리속에 기업(고용)투자(국내 내수나 고용창출에 전혀 도움이 안돼는 지들이 알아서 움직이는 재벌 대기업 아님니다... 제가 원하는 곳은 국내 내수나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 산업과 대만/이스라엘/독일같은 강소 중견/중소형 벤처창업입니다아^^)가 아닌 망국적 부동산투기에 있으니깐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044

그 촛불혁명 국민(담보대출)들조차도 떨어지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니들 정부(각종세금)도 원하지 안잖어~~~ 그냥 월가식으로 간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00

 

그 촛불혁명 국민(담보대출)들조차도 떨어지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니들 정부(각종세금)도 원

김흥진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관이 20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경기 수원 영통·권선·장안구와 안양 만안구, 의왕시를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는 등 19번째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blog.daum.net

 

이번 LH공사와 관련된 문제는 한마디만 언급하자...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회를 위하여..."를 외치던 그 노 무현 전대통령을 자살에 이르게 한 것도 각종 부정부패를 척결하겠다는 문 재인 현대통령의 주요 개혁이 시원치않는 것도 난 이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들에 빌붙어 있는 일단의 중상위층들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들의 반칙, 특권의식, 갑질들이 정부의 공익에 우선시하는 개혁을 좌절시키고 있으며 없는 이들이 그 잡것들은 '우리를 도와주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월급 타먹을려고 자리에 앉아 있는 겁니다.' 소리들이 현재 기초생활수급자들부터 차상위계층 그리고 저임금 근로자내지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입에서 나오고 있는 중이다... 현장에 나가보라... 정부의 복지/부동산 정책의 불편부당함을 호소하는 민원이 끓이지를 않고 있는 '이게 나라인가...?'라는 중하위층내지 서민들의 곡소리들이 들릴 것이다....

 

 

"9억 아파트 한 번 보여준 게 다인데 800만원 달랍니다"

부동산 중개비 아끼는 방법은?

10억 집 살 때 중개료 900만원

계약 전에 수수료 협상해야

 

 

“9억1000만원 아파트를 매수했는데 중개업소에서 수수료로 800만원을 달라고 합니다. 아파트 한 번 보여준 게 다인데 기막힙니다.”(서울 마포구 A아파트 매수자)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중개수수료(중개비)를 두고 매수자와 중개업소 간 실랑이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중개업소에서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법정 상한선인 0.9%의 수수료율을 요구해서다. 정부는 부동산 중개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커졌다는 여론을 반영, 오는 6월까지 중개수수료율 개편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하지만 그전에는 계약 전 수수료율을 미리 협의하고, 연말정산을 받는 등 중개수수료를 줄이는 노하우를 익힐 필요가 있다.

“과도한 중개수수료 낮춘다”

정부는 6월까지 10억원 아파트를 거래할 때 수수료를 550만원 정도로 줄이는 ‘주택의 중개보수 및 중개 서비스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담이 크다”는 국민 의견과 국민권익위원회의 개선 권고안을 검토해 중개 서비스 개선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중개수수료 상승은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 원인이 크다는 지적이다. 7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9억382만원으로 조사됐다. 2019년 1월 8억원을 넘긴 직후 일시적인 조정 기간을 거쳤다. 이후 꾸준히 상승해 2년1개월 만에 9억원대로 올라섰다.

현행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에 따르면 9억원이 넘는 아파트를 거래할 때 최대 0.9%의 상한요율이 적용된다. 10억원 아파트를 거래한다고 가정했을 때 최고 900만원을 지불해야 한다. 아파트값이 상승하면서 중개수수료도 덩달아 급등했다.

현재 아파트 거래금액이 5000만~2억원 미만일 경우 상한요율은 0.5%가 적용된다. 이어 2억~6억원 이하의 매매가 이뤄지면 상한요율 0.4%에 따라 계산된다. 6억원 이상~9억원 미만이면 0.5%가 적용된다.

권익위는 중개수수료 요율체계 개선과 관련해 여러 안을 제시했다. 가장 유력한 첫 번째 안은 현행 5단계인 거래금액 구간 표준을 7단계로 세분화하고 구간별 누진방식 고정요율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6억원 이하 아파트 매매 중개수수료율은 0.5%로, 6억~9억원 이하는 0.6%로 0.1%포인트 올리는 방안이다.

9억원 초과~12억원 이하는 0.7%를 적용하고 △12억원 초과~18억원 이하 0.4% △18억원 초과~24억원 이하 0.3% △24억원 초과~30억원 이하 0.2% △30억원 초과는 0.1% 등으로 금액이 클수록 요율이 줄어든다.

이를 적용하면 10억원 아파트를 매매할 때 900만원인 중개수수료가 550만원으로 38.9% 감소한다. 20억원이라면 현행 최대 1800만원에서 990만원으로 절반가량 줄어든다. 다만 이 같은 개선안에 대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거래금액 2억원 이상~9억원 미만 구간 내 소비자 부담이 커진다”고 말했다.

2안은 집값이 12억원 미만인 매매에 대해선 1안과 같이 계산하고, 12억원을 초과하는 고가주택 거래 구간에서는 공인중개사와 협의를 통해 중개수수료 비용을 결정한다. 공인중개사의 의견을 많이 반영한 안이라는 평가다.

 

 

부동산 중개비 줄이려면...

부동산 커뮤니티 등에서는 중개수수료를 낮추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많다. 중개수수료는 최고 요율과 한도액만 정해져 있어 계산법에 따라 작지 않은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지난 1월 경기 고양 삼송지구에서 10억원대 아파트를 매수한 A씨는 수수료로 금액의 0.9%를 지급했다.

A씨는 “아파트를 처음 사다 보니 중개수수료를 최고 요율대로 줘야 하는 줄 알고 모두 치렀다”며 “같은 아파트 단지라도 중개비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을 나중에야 알았다”고 했다.

전문가들은 중개수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거래가 있는 중개업소 일대의 수수료 시세를 조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9억원 이상 아파트 수수료율은 최대 0.9%까지 책정되지만, 0.2%까지 내려받는 중개업소도 있다.

삼송지구는 대부분 중개업소가 수수료율로 0.4%를 적용하고 있어 10억원 아파트를 거래할 경우 0.9%를 적용할 때와 비교하면 500만원에 달하는 중개비를 절약할 수 있다.

한 중개업소 관계자는 “최근 중개업소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수수료가 하락하고 있다”며 “9억원 아파트를 매매하면 통상 중개수수료 시세는 0.4%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중개수수료는 계약 전에 협의하는 게 좋다. 매매 계약이 끝나면 중개업소에서 최고 요율을 적용하겠다고 고집할 수 있어서다. 중개수수료에 부가가치세 10%를 붙여서 받겠다고 하는 경우 일반사업자인지 확인해야 한다. 간이과세자는 부세과를 면제받기 때문이다.

수수료를 깎아주는 대신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겠다는 중개업소도 있다. 하지만 탈세를 막기 위해 현금영수증 발급은 의무 사항으로, 하지 않을 경우 신고할 수 있다. 또 현금영수증을 끊어야 나중에 집을 매각할 때 수수료를 비용으로 인정받아 양도소득세를 줄일 수 있다.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단독]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투기 해당자 파면, 구속 수사를 원칙...

불법수익 몰수와 추징...

 

 

정부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땅 투기와 관련, 내부정보를 이용한 투기혐의 해당자는 파면, 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LH공사 투기와 관련, 형법 위법 행위로 인한 모든 투기 수익을 몰수 또는 추징키로 했다.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정부는 부동산 개발 관련 내부 정보를 이용해 사익을 편취한 경우 이익의 3~5배 가량을 추징하는 제도도 마련키로 했다.

정보 유출 등에 행위에 대한 처벌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무엇보다 먼저 관련 공무원과 공사 직원들에 대해서 부동산 등록제를 실시키로 했다. 소유 부동산의 가치 변동도 면밀히 살피겠다는 취지다.

정부는 7일 이 같은 내용의 공직자 부동산 비리 방지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고 밝혔다. 관련 회의를 주재한 홍남기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한 국민의 커다란 실망은 부동산시장에서 나타난 불법, 편법, 불공정에 대한 감정이 함께 표출된 것"이라며 "시장교란 행위를 발본색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해 정부 관계자는 이날

"이번 신도시 부동산 투기와 관련 불법행위가 드러나는 경우, 파면과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기로 했다"며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불법투기 행위자가 그로 인한 법규 미비로 투기 수익을 가져가지 못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행법은 국토교통부 등 관련 기관 종사자가 내부 정보를 부당하게 사용하거나 누설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하고 있다. 형법상 위법행위로 인한 범죄 수익은 몰수 또는 추징이 가능하다.

정부는 현재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LH 직원들의 투기와 관련 이 규정을 적극 적용키로 했다. 아울러 재발방지를 위해 처벌을 대폭 강하는 방안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현재 내부 정보를 이용한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해 이익의 3~5배를 추징하고 있는 자본시장법의 사례를 적용하는 것을 검토키로 했다.

우선 정부는 국토부 공직자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공공기관 직원 등 부동산 정책 관련 기관은 직원 내부 통제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부동산등록제'를 도입키로 했다.

말 그대로 이들 기관 직원이 부동산을 신규 취득하는 등 부동산 재산상 변동이 있을 때 이를 신고하게 한다는 것이다. 정부는 비리를 저지른 공직자 등에 대해선 관련 기관 취업을 일정부분 제한하고, 부동산 관련 업종의 인허가 취득도 막을 예정이다.

 

 

신축년 연초 동향들...?? 다 시끄럽고 강남 APT 주민들의 택배기사/라이더 갑질에 유명인들의 학폭 갑질등 온갖 있는 것들의 반칙과 특권의식만이 보일 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0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노력보다 많은 富... 그 이상은 덤"

강성 진보주의자이자 강력한 민족주의자인 제가 생각하는 부는 이렇습니다... 누구는 가난한 이의 자식으로 태어나고요... 그 누구는 부자집 자식으로 태어남니다... 그 출발선부터 공정하지 않고요... 또 이 사회는 경쟁에서도 기회의 평등을 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합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 제가 이룰 모든 부/재산/돈은 제 능력과 실력이나 그 혁신에 의한 기여는 22.3%이고 나머지 77.7%는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본의아니게 그들에게 제가 저지를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때로는 갑질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 모든 것은 대부분이 내것이 아니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재할때도 가능하면 더불어사는 세상의 발전에 쓰여야하고요... 그 사망전 부존재가 예상될때에는 남아 있는 재산도 90%이상 사회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에서 거두들이는 상속세및 증여세를 통하여 말입니다... 전 이것도 다내고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있다면 다시 자식들에게도 10%만 넘겨줍니다... 잔여 90%는 다시 각종 후원과 기부처리합니다... 제 자식들은 그들의 노력으로 다시 시작해야죠... 그 부/재산/돈 물려줘서 그나마 사회적 폐악이나 저질르지 않으면 다행인데, 암튼 잘되는 경우를 별로 못봤고요... 제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이빨을 드러내는 이유입니다... 이것을 안하니깐요... 이 말은 전국민들에게 해당합니다...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에 의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성공 대다수가 이루어지거나 특히 사회취약계층들이 부당하고 공정하지 못하게 당하면서 재산이 형성되거나 이루어지고요... 아니 본인들이 저지른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갑질에 의해서 본인들의 그 성공도 부도 이루어진다는 제 말 명심하시고요...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