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선출직인 대통령과 국민위에 군림하려는 전형적인 정치검찰의 모습... 뭐, 그간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 수호에 검찰이 나섰는가...!!!!! 집권여당의 검찰개혁은 지지한다고 했다~~~

 

NICA 공식논평 - 가까운 미래(Near Future) 회장 내정자인 게코(Gekko)는 그러나 더블어민주당의 그 공수처부터 검찰개혁은 계속 지지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7

 

NICA 공식논평 - 가까운 미래(Near Future) 회장 내정자인 게코(Gekko)는 그러나 더블어민주당의 그 공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삼일절까지 보유함...)

blog.daum.net

 

문대통령님, 그 "비밀의 숲" 그만좀 보시고~~~ 집권여당및 정치인들은 이제는 미드 "지정생존자" 1/2/3 다 보시고 국민들을 위한 정치토대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36

 

문대통령님, 그 "비밀의 숲" 그만좀 보시고~~~ 집권여당및 정치인들은 이제는 미드 "지정생존자" 1

집권여당관계자들에게, 육갑떨지말고 그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 해외/역외 탈루소득 다 거두어들여 하위 40% 중심의 전국민 기본적 복지 국가 토대 만들라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

blog.daum.net

 

(2020.12.4)‘윤의 전쟁’ 참전한 문재인 대통령, 이겨도 본전인데 퇴로가 없다...

밀리면 검찰개혁은커녕 정권 자체 위험... ‘전리품’ 없어도 찍어내기 외엔 답 없어...

 

 

이제 문재인 대통령의 싸움이 시작됐다. 상대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거센 공격에도 버틴 윤석열 검찰총장이다. 지면 레임덕이다. 윤 총장이 물러나더라도 상처뿐인 영광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겨도 본전’인 싸움인 셈인데, 퇴로는 없다. 윤 총장 해임이 곧 문재인 정부 최우선 과제인 검찰개혁과 동일선상에 놓여 있는 까닭에서다. 결국 문 대통령이 정치적 부담을 고스란히 지고 가야 하는 정국이 전개될 전망이다.

 

최근 친문 진영에선 노무현 전 대통령 자서전 ‘운명이다’의 한 단락을 언급하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검·경 수사권 조정과 설치를 밀어붙이지 못한 것이 정말 후회스러웠다.

이러한 제도 개혁을 하지 않고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보장하려 한 것은 미련한 짓이었다. 퇴임한 후 나와 동지들이 검찰에 당한 모욕과 박해는 그런 미련한 짓을 한 대가라고 생각한다’는 내용이다.

 

추미애 장관은 12월 3일 페이스북에 노무현 전 대통령 영정 사진과 함께 “백척간두에서 살떨리는 무서움과 공포를 느낀다”면서 “검찰개혁의 소임을 접을 수 없다”는 글을 올렸다.

그보다 앞선 11월 30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검찰개혁이) 왜 어려운지 검찰 스스로가 보여줬다”면서 검사들의 집단 반발을 꼬집은 뒤,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검찰개혁이 좌절돼 오늘에 이르렀다”고 했다.

여권의 ‘노무현 소환’은 그만큼 판세가 어렵다는 위기감에서 비롯된다. 추미애-윤석열 간 싸움을 바라보는 여론이 곱지 않고, 그 불똥이 문재인 대통령한테까지 번지자 검찰개혁 당위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나선 것이다.

특히 이탈 조짐을 보이고 있는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의도가 깔려 있다는 분석이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12월 3일 발표한 문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은 37.4%였다.

취임 후 역대 최저치로, 여권 지지층 일부가 돌아선 결과로 풀이된다(자세한 사항은 리얼미터 홈페이지 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분수령은 12월 1일이었다. 이날 긴급 소집된 법무부 감찰위원회는 만장일치로 윤 총장에 대한 직무배제 및 징계청구가 부당하다고 결론 내렸다. 같은 날 법원은 윤 총장의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했다.

연이은 소식에 당혹해하던 추 장관에게 ‘카운터펀치’가 날아왔다. ‘추미애 사단’ 중 한 명으로 분류됐던 고기영 법무부 차관이 윤 총장 감찰 등에 반발하며 사표를 낸 것이다.

윤 총장을 향해 거센 공세를 폈던 추미애 장관이 오히려 사면초가에 몰린 형국이 됐다. 여권 내에서조차 추 장관 교체로 출구전략을 모색해야 한다는 얘기가 빠르게 퍼졌다.

윤 총장은 업무에 복귀한 뒤 가장 먼저 월성원전 1호기 수사를 보고받는 등 반격에 나섰다. 여권엔 당혹감이 역력했다. 청와대 한 관계자는 “절차대로 (윤 총장을) 빠르게 정리한 뒤 (추 장관 교체 등) 개각을 준비하려던 계획에 차질이 생긴 것은 맞다”고 귀띔했다.

여의도에선 법조인 출신 문 대통령이 법과 절차를 고수하다 사태를 키웠다는 지적이 흘러나온다. 정치적 해법으로 풀었어야 한다는 얘기다. 윤 총장이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출석해 여권 의원들과 치고받았던 10월 22일 직후를 적기로 꼽는 이들도 있다.

이에 대해 한 친문 의원은 “임기가 정해져 있는 총장을 중도에 해임하는 것은 부담이 너무 크다”면서도 “문 대통령이 수수방관했던 것은 아니었다”며 다음과 같은 일화를 들려줬다.

“윤 총장은 국정감사 때 문 대통령이 자신의 임기를 재신임해줬다고 했지만 그건 ‘팩트’와 거리가 멀다. ‘물러났으면 한다’는 문 대통령 의중을 한 친문 인사가 윤 총장에게 분명히 전했다.

그런데 윤 총장이 이를 전달받고도 모른 체 또는 알아채지 못한 것이다. 정세균 총리가 문 대통령과 상의도 없이 역할을 하려 했겠느냐. 정 총리는 윤 총장 자진사퇴 뒤, 추 장관 교체를 위해 막후에서 움직였다. 그런데 전제 조건인 윤 총장이 물러나지 않으니 추 장관 교체도 없던 일이 됐다.”

복수의 친문 인사들 역시 문 대통령이 사태 해결을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했지만 윤 총장이 버티면서 쉽게 풀리지 않았다고 입을 모았다. 추 장관이 강공 드라이브를 걸 수밖에 없었던 것도 이런 배경과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이런 과정을 들은 국민의힘 중진 의원은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결단을 하면 경질을 하고, 그 이유를 공개적으로 밝히면 되는 것 아니냐”고 되물으면서 “임기가 보장된 검찰총장이 눈에 거슬린다고 나가라 하니 윤 총장이 반발하는 것”이라고 했다.

다만, 청와대에선 추 장관이 꺼낸 감찰 및 직무배제 조치에 대해선 부정적 반응도 있었다고 한다. 윤 총장을 궁지로 몰 경우 검찰 내부 반발 및 여론의 역풍이 불 수 있다는 이유에서였다.

당초 청와대 내부에선 서울중앙지검이 맡고 있는 수사 결과에 따라 윤 총장 거취를 정해도 충분하다는 기류가 우세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추 장관이 단행한 일부 조치가 청와대와의 사전 교감 없이 이뤄졌을 가능성이 있음을 추론케 하는 대목이다.

어찌됐던 ‘공’은 문 대통령에게로 넘어왔다. 이제부턴 추미애-윤석열이 아닌, 문재인-윤석열의 싸움이 됐다. 물론, 청와대는 선을 긋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참모들에게 “징계위원회의 정당성과 공정성이 담보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강민석 대변인도 “징계위 절차에 어떠한 개입도 없다. 결과를 예단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 12월 10일 열리는 징계위원회 결과에 따르겠다는 기존의 입장을 되풀이한 셈이다.

야권에선 이를 곧이곧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추미애 장관을 필두로 한 여권의 십자포화가 문 대통령과 청와대 ‘묵인’ 없이 가능했겠느냐는 의문이다.

앞서의 국민의힘 중진 의원은 “절차를 강조하는 것은 그동안 윤 총장을 두고 벌어진 일들에 대해 대통령의 책임을 면하기 위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면서 “윤 총장을 찍어내기 위한 요식행위에 불과한 징계위원회 결과를 따른다는 게 어떻게 절차적 정당성을 담보한다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여권 기류는 확고하다. ‘윤석열 총장과는 더 이상 함께 갈 수 없다’는 입장이다. 문 대통령과 친문 핵심부도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여기서 밀리면 검찰개혁이 좌초할 수 있다는 우려감 때문이다.

또 ‘윤석열의 검찰’에 대한 불안감도 감지된다. 정권과 등을 진 것이나 다름없는 윤 총장이 실력 행사에 나설 경우 문재인 대통령 임기 후반 집권 세력은 검찰 칼날에 설 가능성이 높다.

한 친문 재선 의원은 “윤 총장이 업무에서 복귀해 가장 먼저 챙긴 게 대전지검 월성1호기 수사라는 얘기가 나왔다. 이걸 접하고 나뿐 아니라 많은 의원들이 분노했다.

이쯤하면 막가자는 것”면서 “윤 총장을 그냥 내버려 둔다고 치자. 아마 윤 총장이 더욱 기세등등하게 나올 것이다. 그럼 검찰이 어떻게 나올지는 빤한 것 아니냐. 검찰개혁은커녕 정권 자체가 위험해질 수 있다”고 했다.

아직 징계위원회 결과가 남아있긴 하다. 가능성은 낮지만 징계위원회가 윤 총장 손을 들어줄 수 있다. 문 대통령과 여권으로선 최악의 시나리오다. 우선, 문 대통령 레임덕은 불가피하다.

친문 실세들은 윤 총장이 이끄는 검찰 수사의 최우선 타깃을 면하기도 힘들다. 윤 총장 측근 검사들은 라임·옵티머스뿐 아니라 여권 주류인 친문과 86그룹 운동권 인사들이 거론된 여러 비위들에 대한 수사를 저울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징계위원회 결정에 따라 윤 총장을 해임하더라도 문 대통령 앞날은 가시밭길이다. 윤 총장이 징계위원회 결과에 대한 소송에 나설 경우 법적 공방은 문 대통령 임기 내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으로선 ‘화약고’를 안고 임기 후반 국정 운영을 펼칠 수밖에 없는 셈이다. 그나마 문 대통령이 소송에서 이기면 낫다. 진다면 그 책임은 고스란히 문 대통령이 안아야 한다.

이를 요약하면 문 대통령은 ‘전리품’을 얻긴 힘들다. 그렇다고 질 수도 없는 싸움이다. 이겨야 본전이다. 물러설 곳이 없을 뿐이다. 윤 총장이 끝까지 버티는 것도 이런 배경과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이에 대해 한 친문 핵심 관계자는 “우리가 살 길은 윤 총장을 몰아내는 것”이라면서 “여기서 후퇴하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된다. ‘노무현의 친구’ 문재인 대통령의 선택지는 하나다. 윤 총장 해임뿐”이라고 했다.

 

 

신축년 연초 동향들...?? 다 시끄럽고 강남 APT 주민들의 택배기사/라이더 갑질에 유명인들의 학폭 갑질등 온갖 있는 것들의 반칙과 특권의식만이 보일 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0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노력보다 많은 富... 그 이상은 덤"

강성 진보주의자이자 강력한 민족주의자인 제가 생각하는 부는 이렇습니다... 누구는 가난한 이의 자식으로 태어나고요... 그 누구는 부자집 자식으로 태어남니다... 그 출발선부터 공정하지 않고요... 또 이 사회는 경쟁에서도 기회의 평등을 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합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 제가 이룰 모든 부/재산/돈은 제 능력과 실력이나 그 혁신에 의한 기여는 22.3%이고 나머지 77.7%는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본의아니게 그들에게 제가 저지를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때로는 갑질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 모든 것은 대부분이 내것이 아니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재할때도 가능하면 더불어사는 세상의 발전에 쓰여야하고요... 그 사망전 부존재가 예상될때에는 남아 있는 재산도 90%이상 사회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에서 거두들이는 상속세및 증여세를 통하여 말입니다... 전 이것도 다내고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있다면 다시 자식들에게도 10%만 넘겨줍니다... 잔여 90%는 다시 각종 후원과 기부처리합니다... 제 자식들은 그들의 노력으로 다시 시작해야죠... 그 부/재산/돈 물려줘서 그나마 사회적 폐악이나 저질르지 않으면 다행인데, 암튼 잘되는 경우를 별로 못봤고요... 제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이빨을 드러내는 이유입니다... 이것을 안하니깐요... 이 말은 전국민들에게 해당합니다...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에 의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성공 대다수가 이루어지거나 특히 사회취약계층들이 부당하고 공정하지 못하게 당하면서 재산이 형성되거나 이루어지고요... 아니 본인들이 저지른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갑질에 의해서 본인들의 그 성공도 부도 이루어진다는 제 말 명심하시고요...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