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삼일절까지 보유함...)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그 제약/바이오(Bio) 전문가가 일갈한다... 오늘부터 한국 제약/바이오(Bio) 산업에 대한 칭찬은 없다.. 업계종사자들에게, 철저한 환골탈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20
1월효과는 없었고,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들의 부활은 춘삼월 3월을 기다린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과 치매치료제(줄기세포) 테마 광풍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7
KOSDAQ 투자, 신축년 제약/바이오(Bio) 중심의 1월효과는 없었음을 공식 확인합니다... 제자놈한테 이렇게 카톡 넣었슴다... "니 잘못이 아니다. 내 잘못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3
아래는 어제이후 오늘까지 제 동선입니당^^
"[GI IR실장]♬♬♬ 아침에 토스트와 우유 한잔마시고 강남 논현동 제 사무실로 출근^^♪♪♪ 팀원들과 주간회의 10시 개최전이네요^^ ♥♥♥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이번주도 관내 개별 순행이 있어 제가 대리 관리합니다^^♥♥ 저장된 블로그 관리용 글이나 공유 보도(기사)는 아직 없네요^^☞☞☞"
"[게코(Gekko)님 9시 카톡]이번주 수요일까지는 보유...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에이치엘비 3인방"을 6:2:2의 비율로 홀딩중~~~^^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님 오후장 3시 카톡]오전장 수익 다 내주고 교체매매...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에이치엘비 3인방"을 털고 비트코인 관련주 다날과 갤럭시아머니트리를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고 급하게 처리주문... 다 처리했겠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GI IR실장]♬♬♬ 이제서야 게코(Gekko)님이 올리라는 공유기사 처리하고 홍보관계회사 팀장님과 미팅후 퇴근중^^♪♪♪ 회사 비상경영체제도 풀리고 신축년 주요 사업계획들이 본격 시행전이라 회사 대내외 홍보가 주력인 저희 실도 하루종일 바빴네요♥♥♥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오후징도 안보신듯... 게코산본동호회부터 게코금정동호회를 거처 주말부터는 게코군포동호회를 시작으로 이번주도 계속 관내순행중이시고요... GF 대부팀장과 수행비서 한명과 최 이혁과장과 같이요^^♥♥ 전 그나마 따뜻한 사무실에서 일처리중인데, 사장님 포함 네 분들은 현장에서 고생중입니다^^☞☞☞"
까스활명수 '수성'... 코로나 이슈 '용각산' 순위권 진입...
1월 약국 312곳 일반약 상위 100대 품목 판매량 분석...
용각산25·55g, 쿨과립 등 모두 '순위권'
1월말 케토톱 가격인상도 영향...
10개월 만에 약국 일반약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까스활명수가 지난달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켰다. 특이한 동향은 코로나 이슈로 인해 한때 품절이 빚어졌던 용각산 25g, 55g, 쿨과립 등이 모두 순위권에 진입했다는 점이다.
데일리팜은 15일 지난 1월 전국의 POS가 설치된 약국 312곳을 대상으로 100위권 내 일반약 판매 금액과 판매횟수, 건수, 금액별 점유율을 분석했다.
이번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달 판매 금액 기준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액 75ml였다. GC녹십자 비맥스메타정은 지난달과 같이 2위로 집계됐다.
까스활명수큐액은 지난달 판매량 1만5609건, 판매금액 6039만8320원으로, 작년 12월 6027만5700원 대비 소폭 늘었다. 한독 케토톱플라스타 역시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3위를 지켰으나, 1월 말 공급가 인상이 이뤄진 바 있어 수익성에는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다.
코로나 이슈로 약국의 주문량과 판매량이 늘었던 용각산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기초과학연구원 이창준 박사팀은 용각산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및 증식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논문을 발표,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관심이 쏠렸고 보령제약 주가에도 일부 영향이 있었다.
용각산쿨과립(민트향)과 용각산55g, 용각산쿨과립(복숭아향), 용각산25g이 각각 77위와 80위, 84위, 114위에 올랐다. 판매량을 살펴보면 용각산쿨과립(민트향) 1087건, 용각산25g 1072건, 용각산쿨과립(복숭아향) 1064건, 용각산55g 788건 순이었다.
전달 12위를 차지했던 동화약품 잇치페이스트치약은 12위에서 10위로, 14위였던 동아제약 노스카나겔은 12위로 각각 2계단씩 상승했다. 8위를 차지했던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는 이번달에는 11위로 밀려났다.
성장기 어린이 종합영양제인 한미약품 텐텐츄정은 120정은 11위에서 17위로, 10정은 37위에서 41위로 순위가 내려갔다. 한편 더 자세한 100위권 일반약 판매 순위 정보는 데일리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미국에서 사라진 2천만회분 백신은 글로벌 표준 설정에 필요한 이스라엘로 갔다에 77.7% 걸고요... 우린 토종백신도 없이 OECD 국가중 가장 늦으막히 시작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29
벌써 124살... 독립자금 조달에도 쓰였던 '만병통치약'
약 이야기...
활명수에 탄산 채워 청량감 보완...
1967년 현대식 액체 소화제 출시...
가장 많이 먹은 일반의약품으로...
올 들어 K바이오가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GC녹십자랩셀이 2조원이 넘는 기술 수출계약을 성사시킨 데 이어 이달 18일에는 제넥신이 ‘조(兆) 단위 기술수출’의 바통을 이어받았습니다.
세계를 휩쓴 코로나19가 국내 제약·바이오업체에는 오히려 세계에 기술력을 뽐낼 기회가 됐다는 얘기가 나옵니다.
이번주엔 ‘국산 1호 약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K바이오의 토대가 된 첫 제품입니다. 주인공은 속이 더부룩하면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화제 ‘까스활명수’입니다.
까스활명수의 전신인 활명수의 등장은 대한제국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97년 궁중 선전관 민병호 선생이 궁중에서 쓰이던 생약의 비방에 서양의학을 접목해 개발한 약이 바로 이겁니다.
활명수는 국내 최초 약품이자 동시에 최초 양약(洋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사실상의 ‘국산 1호 신약’이라고 치켜세우기도 합니다.
이후 민병호 선생은 아들 민강 선생과 함께 활명수 대중화를 위해 동화약방(현 동화약품)을 창업했습니다. 활명수가 개발된 시기에는 급체 등으로 목숨을 잃는 일이 많았는데, 당시 활명수는 그 의미 그대로 ‘생명을 살리는 물’(살릴 活, 생명 命, 물 水)’로 불리며 만병통치약 대접을 받았다고 합니다.
활명수는 일제강점기 때는 독립운동을 지원하는 데도 쓰였습니다. 당시 동화약방 사장이던 민강 선생은 활명수를 판매한 금액으로 독립자금을 마련해 임시정부에 전달하는 행정책임자였습니다.
그 시절 활명수 한 병은 50전으로 설렁탕 두 그릇에 막걸리 한 말을 살 수 있는 가격이었다네요. 독립운동가들이 중국에 갈 때 활명수를 지참해 현지에서 비싸게 팔아 활동자금을 마련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해외에서도 팔렸으니 K바이오의 원조인 셈이죠.
동화약방은 일제강점기에 상하이 임시정부와 국내 독립운동가들 사이의 비밀연락망인 서울연통부를 운영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 순화동 동화약품 창업지에는 서울시가 세운 서울연통부 기념비가 있습니다.
오늘날 소비자에게 친숙한 까스활명수는 1967년 처음 나왔습니다.
기존 활명수에 탄산을 채워 청량감을 보강해 대표적인 액체 소화제로 자리 잡았죠. 1991년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해 ‘까스활명수-큐’로 이름을 바꾸고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대 흐름에 따라 제품도 다양화됐습니다. 2015년에는 오매(매실을 훈증한 생약성분)를 함유한 ‘미인활명수’를 출시했습니다.
어린이용 제품도 나왔죠. ‘꼬마활명수’는 만 5~7세를 위한 소화정장제로 스틱형 파우치 포장과 어린이 보호용 안전 포장을 적용했습니다. 작년에는 10mL 용량으로 복용량을 줄여 편의성을 높인 ‘활명수-유’를 새로 내놓기도 했습니다.
기존 용량은 75mL입니다.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에 따르면 가스활명수는 국민이 가장 많이 먹은 일반의약품으로 꼽혔습니다. 지난해 활명수 전체 브랜드 매출은 674억원이었고, 이 중 가스활명수-큐 매출이 447억원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활명수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신축년 구정)[GI/GPMC 대표]사상 초유의 코로나 대창궐이후 재확산세속에서 비대면 명절인사를 다시 드림니다... 제 주요 민생대책은 계속됩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02
(경자년 추석)[GI/GPMC 대표]사상 초유의 코로나 대창궐이후 재확산세속에서 비대면 명절인사를 드림니다... 제 주요 민생대책은 계속됩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187
2001년 게코클리닉센터(GCC)를 창업할때부터 전 증권의가 사업 모토였습니다... 개인투자가들인 개미(Ant)들의 의사가 되자...로 말입니다... 아직은 미친 의사지만서리~~~^^ 위/아래 두 장의 사진은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시길 바람니다...
=> 이번주는 아예 내내 바로 위 코멘트가 생각날꺼 같네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위 마음으로 구정연휴후 신년 첫 관내순행일정을 보내시고 있을 겁니다... 옆에서 지켜본 제가 볼때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