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이 재명 경기도지사님, 전국민중 하위 40%와 경기도는 당신을 지지한다...!!!!! 그러므로 기본적 복지국가(기본소득)를 왜 도입해야하는지 상위 60%들에게 잘 설명하시라~~~

 

난 그 사면이야기할때부터 아니였고 오늘부로 동아일보 기자 출신을 버린다...!!! 경북 안동 고향, 제 2의 노 무현대통령감인 이 재명 경기도 지사를 공식 지지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3

그 차베스...?? 한경도 매경처럼 삼전 해바라기 보수 꼴통들화돼가네~~~ 제목 다시 단다. "그 실용주의 실사구시가 좌절된이후 무수리 증손자 정조대왕의 현신"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53

그 차베스...?? 한경도 매경처럼 삼전 해바라기 보수 꼴통들화돼가네~~~ 제목 다시 달아라 "그 실용주의 실사구시가 좌절된이후 무수리('조선시대 후궁이라고 표현한 어떤 보수 꼴통 사모님의 성추행적 언급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그렇고요^^ 게코님도 잘못 알고 계시네요... 영조의 모친께서 무수리니 그 사도세자의 아드님인 정조께서는 증손자입니다'라는 네이버 한 여성 블로거님의 지적에 오늘 제목 수정하고 다시 올리고 있는 중) 손자 정조대왕의 현신"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35

대한민국은 여전히 정조를 기여코 꺽은 조선시대 사림과 연결된 언관들이 문제의 중심... 이들이 혁파되지 않는 한 민초들의 삶을 위한 노/문대통령의 개혁도 불가능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66

 

대한민국은 여전히 정조를 기여코 꺽은 조선시대 사림과 연결된 언관들이 문제의 중심... 이들이

정총리님, 이렇게 진언하신다... "전 계속 구미 백신 없이도 견딜 방역에 집중할 것이고 수출은 있는 것들만 살리니 자영업자 다 죽기전에 경기도지사 말 들어야합니다..."라고~~~ http://blog.daum.net/

blog.daum.net

 

영화 "더 킹"의 극중대사로 일갈... "이 대한민국이 어떤 나라인데, 어떻게 세운 나라인데 저런 조무래기 '~~(삐삐이)~~'가~~~" 하나 더 있는데 글속에서 보시고~~~~~

http://blog.daum.net/samsongeko/10492

"상고 출신에 고졸 촌놈의 세끼가~~ 그런 촌스러운 세끼가~~~ 이게 말이 되냐고~~~~~"

 

 

그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회를 위하여~~~' 서민 대통령이 된 고 노 무현 전대통령이 당선됐을때 그 있는 것들과 재벌들의 꼬봉들인 정치 검찰들이 딱 이랬을 것 같기는 하다... 영화 "더 킹"을 보면서 난 전율을 느꼈고 그 날이후로 내 정치/경제/사회관이 민주주의/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반대쪽으로 기울어졌다고 봐야한다... 이 한국 정치/경제/사회시스템에 뭔가 문제가 단단히 있다는 생각으로 말이다.....

 

 

그 광주 방문한 이 낙연...?? 주요 호남인들이 즐비한 1390만명에 전체 경제의 77.7%가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중심인 경기도에서도 대통령 나올때 됐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86

'꿔다놓은 보릿자루' - 서민들은 사경을 헤메고 있는데, 엄중하다는 여권 정치인들도 사사건건 현실적인 대안도 없는 보수 꼴통들도 다 주둥이들을 꿰매야한다는 생각뿐...!!!!!

http://blog.daum.net/samsongeko/10470

 

'꿔다놓은 보릿자루' - 서민들은 사경을 헤메고 있는데, 엄중하다는 여권 정치인들도 사사건건

텅 빈 울산 간절곶에서 뜨는 해 1월 1일 2021년 첫 해가 뜨고 있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텅 빈 호텔 라운지 1월 5일 서울시 한 특급호텔 라운지 모습. 정총리님, 이렇게 진언하신다... "전 계속

blog.daum.net

 

아래는 이 시간에도 알리고 싶은 민족대명절 구정전 주요 상념적 코멘트입니다...

 

 

"코로나로 전세계 사라진 일자리가 2008년 금융위기 당시보다 4배이상이고 전세계 임금소득자들의 소득이 2019년대비 -8.3% 감소에 4000조가 작년에 없어졌다네요~~~ 요즘 그룹 월 단체회식도 계열사별 정기회식도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임직원들이 많은데 말입니다... 그 부서별 회식조차 5인이상은 여전히 모이지를 못하니 현재 전체 임직원들의 77.7% 이상이 재택근무중이라 뭐 회식을 위해 부서나 팀사무실로 나오는 곳도 없고요~~~ 강남 논현동, 역삼동, 선릉역, 마포 도화동도 그렇고, 군포 금정역, 산본중심상가 인근 음식주점들 저희 회사 임직원들부터 안오니 그 매상 안봐도 비디오고요~~~ 저조차 소주에 삼겹살 땡겨도 5인미만으로 모여야하니 구정전까지 특별한 회식은 사회적 분위기상 엄두도 못내고 집에서 해결중입니다... 다음달에는 좀 풀릴래나요~~~ 현재 중소상공인글과 자영업자들 구정 대목도 실종중이라고요~~~ 뭐... 김 영란법상 20만원으로 증액된 구정 설 선물세트 구매한도 증액은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이나 유통 대기업들 이야기고, 인터넷 쇼핑몰과 연계되어 있고 이번주부터 특별배송기간에 돌입한 택배업체들도 살아 남겠네요~~~ 비대면/언택트 문화에 자영업자들은 높은 수수료에 그 배달대행업체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하고 긴급재난소득의 지역화폐 발행이 경기도와 도내 일부 지자체와 전국에서 이것을 시행하는 지자체도 별로 없으니 전통 재래시장은 기대할 것도 없습니다... 대기업 정규직이라면 모를까 주요 제조업체나 직장인들 설 상여금은 저희 회사조차 근근히 지급예정이라 현재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그리고 전통 재래시장은 구정 호경기에서는 비켜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3개 블로그/5개 SNS 회원들에게 참조하시라고 올리면서 하루일과 마침니다~~~ 게코(Gekko)"​

"뭐 외세와 손잡은 경상도 신라가 삼국통일후 우리나라를 왜소한 반도국으로 만들었다고까지는 말하고 싶지 않다... 이건 아니다... 그러나 조선전기 세계사의 주된 르네상스 흐름에서도 세종대왕과 장 영실같은 인물들이 빛을 보지 못한 이유도 조선 후기 다시 한번 세계사의 주된 근대화 흐름에서도 우리는 영정조 중흥기를 아니 그 밑에 수 많은 실용주의 실사구시의 사상으로 민초들을 생각했던 선비들이 빛을 발하지 못하고 결국 이 언관및 사림들에 좌절돼, 구한말 외세의 침투및 침략에 손도 못쓰고 결국 나라가 식민지로 전락했고, 그 일제 매국노들에 의해 상해 임시정부가 게고생을 하고 민초들의 투쟁이 힘을 못 모의고 결국 외세에 의해 국토가 분단되어 민족 상쟁의 비극인 6.25를 맞이했고 여기에 더하여 해방이후 백범 김 구선생이 아닌 또 다른 외세를 끌어들인 이 승만부터 독재자 박 정희로 이어지는 것들에 의해 우리 민초/민생/서민들 삶은 더욱 나락으로 떨어졌다... 결국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이 민주화도 경제발전의 조국 근대화도 한 독재자의 과단성에 의지해 일구어냈고 말이다... 그러므로 이제는 지난 50년간의 반대 흐름이 필요하다...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 위주의 나라가 아니고 국민과 민생, 서민들과 민초들의 삶이 실질적으로 개선되는 새로운 실용주의 사상의 실사구시의 조선 후기로 돌아가게 할 진보쪽 독재자를 국민들은 원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혼란과 혼돈은 결국 이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다시 있는 것들과 재벌들의 세상으로 고착화시키려는 수작에 불과하다는 것을 나는 말하고 싶다..."

"그 보편적 긴급재난소득 저희 집은 경기도에서 1인당 10만원이니 40만원 지역화페속으로 나오겠네요~~~^^ 정부에서도 신축년 춘계에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 대한 대대적인 손실보상과 함께 전국민 지급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뭐 봉급생활자들은 뺀다부터 다양한 방법들이 이야기되는데, 내 볼때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다 지급한다에 겁니다~~~ 아무튼 채무 빛이나 주식투자 또는 고급 가전/가구에 지출되지 않고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그리고 전통시장의 실질적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신용카드에 충전이 아니고 각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페에 넣어주어야하고요~~~^^ 경기도에서 보편적에 그 지역화페에 넣어주는 의도를 정부/미시행인데 조만간 시행할 지자체들이 있다면 정확한 사용 의도를 지정한 이 방법을 참조했으면 하네요~~~ 나같아도 현금이나 신용카드에 넣어주면 빛갚고 주식투자하고 고급 가전/가구를 사는데 보태거나 유통 대기업 곳간으로 들어가지 인근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통시장에서 쓰겠습니까~~~?? 작년 1차때의 정부의 보편적 지급때도 그 사용처 더 제한하고 신용카드 지원만 인했으면 국내 내수 경기와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통시장에 도움 많이 됐을듯 하고요~~~~~ 1차때는 유통 재벌 대기업들을 살렸고 2/3차는 있는 것들이 관리중인 건물 임대료만 밀리지 않게 건물주를 살린 긴급재난소득이였지, 국내 내수 경기에 전혀 도움이 안되었다고 정부를 혹평하죠~~~~~ 그래서 현재 이 재명 지사 방식이 인정받고 있는 겁니다~~~ 게코(Gekko)"

 

 

민주당에 부는 '주낙야명' 바람... 'SK'도 대권 향해 꿈틀...

당 내부 '이재명 대세론' 급부상...

이 지사, 세 불리기 스킨십 활발...

이낙연, 떨어진 지지율 만회 고심...

재보선 결과 따라 '역전 시나리오'

정세균도 최근 '공부 모임' 재개...

비문 중심 '범 SK' 세 확장 시동...

 

 

본격적인 4·7 재보궐 선거 일정을 앞두고 국회를 중심으로 여당 내 주요 대권 주자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특히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권 도전을 위해 다음 달 당대표직 사퇴를 예고하며 유력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정세균 국무총리 역시 국회 내 지지기반 확보를 위한 눈치 싸움에 돌입했다.

▶ 지지율 1위... 의원들 사이 ‘대세론’도...

= 5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규민 민주당 의원을 중심으로 한 ‘이재명계’ 의원들은 이 지사가 강조해온 ‘기본정책’의 일환인 ‘기본주택 특별법’ 발의를 준비 중이다. 앞서 지난달 26일 이 지사가 여의도에서 주최한 ‘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에는 현역 민주당 의원만 50명이 참석했다.

이 지사가 추진 중인 기본주택 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지만, 회의 장소를 국회 앞으로 잡는 등 사실상 이 지사의 영향력 과시를 위한 자리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실제 국회 내에서 이 지사의 영향력은 점차 강해지는 분위기다.

이재명계 의원으로 분류되는 정성호, 김영진, 김병욱 의원뿐만 아니라 다른 의원들 사이에서도 ‘주낙야명’(낮에는 이낙연, 밤에는 이재명) 말이 나오고 있다.

한 민주당 중진 의원은 “이 지사가 대선후보 중 지지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보니 의원들의 눈길도 한 번씩 더 가는 것 아니겠느냐”며 “사석에서는 공공연하게 ‘대세론’을 언급하는 의원들도 많이 늘었다”고 했다.

 

 

▶ “이낙연, 4·7 재보궐 결과 따라 역전 가능”

= 반면, 최근 지지율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이낙연 대표도 대권 도전을 위한 세 불리기에 주력 중이다. 이미 대표적인 이낙연계로 분류되는 설훈, 이개호, 오영훈, 최인호 의원뿐만 아니라 당 안팎의 외연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법관 탄핵안 발의 과정에서 이 대표가 직접 힘을 실으며 ‘이낙연계’와 ‘이재명계’가 선명해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 대표가 발의에 참여하며 이낙연계가 다수 공동발의자로 이름을 올린 반면, 민주당 의원 중 탄핵안에 불참한 24명 중에는 이재명계 의원이 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장 대선 경선을 위해 오는 3월 당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하는 이 대표는 4·7 서울,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승리해 지지율 반등까지 노린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 여권 관계자는 “이 대표가 지지율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보궐선거에서 승리하면 당 안팎의 지지를 다시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 정세균 ‘공부 모임’ 재개... ‘범 SK계’ 시동...

= 여당 내 유력 대권 주자인 정세균 국무총리도 최근 대선을 위한 움직임을 시작했다. 특히 지난달 정 총리와 가까운 의원들의 공부 모임인 ‘광화문포럼’이 재개하며 국회 내 ‘SK계(정세균계)’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그간 국무총리로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을 지휘했던 정 총리는 최근 측근들을 중심으로 외연 확장을 시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비문(비문재인)을 중심으로 정 총리를 ‘제3의 후보’로 평가하는 의원들이 늘며 ‘범 SK계’ 의원은 5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내에서는 정 총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는 오는 4월께 본격적인 대선 행보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 정 총리의 측근은 “‘방역에 성공한 총리’라는 타이틀이 향후 지지율 확보에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대로네~~~ 그 국민들 실생활과 서민들의 애환을 이 분보다 더 파악하고 있을 정치인이 없겠다...!!!!! 이제 국회/경기도/성남시 이 양반 주변인물들과 접촉을 시작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5

 

제대로네~~~ 그 국민들 실생활과 서민들의 애환을 이 분보다 더 파악하고 있을 정치인이 없겠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린시절, 삼계국민학교 졸업장 성남 지하방 벗어나 첫 1층집으로 이사한 기념​ '오리엔트'공장시절 동료, 형님들과 야유회 아래는 정통 진보주의자이자 민족주의자이기도

blog.daum.net

 

아래는 정통 진보주의자이자 민족주의자이기도 한 가까운 미래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와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회장 내정자인 제가 오후장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중국의 사드 보복에 중국에 올인중인 대기업들 맛탱이에 수년간 고전해, 중국 공안들에게 두둘겨 맞아, 혈맹이라는 미국은 그 통일로 가는 평화체제 추진에는 뭔 전쟁할 의사도 능력도 없는 북한을 상대로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고, 그 동맹국이랴는 일본 게자슥들은 독일식으로 깔끔하게 사죄하고 배상하면 될 일을 지지난해에는 경제전쟁의 '진주만식 선전포고'에 계속되는 깐죽거리기에 말입니다~~~ 전 이 모든 사안이 구한말이후 외세에 끌려다녀 민족 자존감을 살리지 못하고 주변 4대강국에 호구로 보이게 만든 우익 꼴통들과 보수라는 가면을 쓴 주요 독재자들에 기인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외 보수 우익 꼴통들의 문제가 뭐냐면 애국자는 보수쪽에서만 나온다는 착각을 하면서 산다는 것입니다. 약산 김 원봉을 독립운동가로 보지 않는것은 당연지사고요~~~ 전 집인근 홍 남기 경제부총리도 오신적 있는 산본시장에 가 온누리상품권으로 아내와 서민적 옥수수 즐기는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회"를 지향하다 자살한 노 무현 전대통령이나 현 문 재인 대통령 계열이고 독재자 이 승만 대통령에 항거한 독립운동가이고 초대 농림부장관이자 정통 진보주의자였던 죽산 조 봉암씨를 신봉합니다... 독재가 이 승만에 항거한 죽산 조 봉암 선생사후 한국정치사에서 진정한 진보주의자가 있었냐고 묻는다면, 없었고 전 김 대중, 노 무현전대통령도, 중도층을 품을수 밖에 없는 현 문 재인대통령도 그 한계가 있을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요~~~ 가까운 미래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내정자로서 전 진정한 진보주의자이자 한국의 샌더스 의원 같은 분을 경실련/참여연대보다 더욱 강력한 비영리 대정부 경제(압력)단체를 결성 준비하면서 계속 찾겠습니다... 다음은 이 재명 경기도지사한테 기댈람니다... 게코(Gekko)"

 

 

전국 있는 것들인 건물주들에게 - 니들 건물 밀린 임대료 받아내려고 수작부리지말고 이 재명 경기도지사말대로 3차 긴급재난소득 지역화폐로 하위 80%(요즘 1차때 중도층들이 이 돈으로 개인 채무/빛을 갚고 주식투자를 했다느니 동네 전통시장이나 지역 자영업자들한테 안쓰고 고급 가전/가구를 샀다느니 하는 소리들이 들린다... 그렇다면 전통시장및 자영업자들만 살리게 하위 60%까지 더 내려 문정권에 몽니를 놓고 있는 있는 것들과 재벌에 빌붙어 있는 중상위층도 제외시켜야한다는 생각이 강하게 일고 있는 중~~~) 전국민들에게 뿌려라이~~~

http://blog.daum.net/samsongeko/10404

3차?? 두 늦둥이들도 아내도 자는 이 밤에 이 글을 올리려고 들어왔다... 난 매월 30만원씩 최소 6개월이상 전국민(?)들에게 지급해야한다고 경자년내내 주장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00

(2020.9.27)이 재명 경기도지사... 암튼 나랑 코드가 비슷한 양반인데, 대선출마 예정자인 이 양반에 대한 생각을 장고에 장고중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77

아래는 위 글속에서 언급한 제 코멘트입니다...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추진 사업단은 게코인터내셔널(GI) 본사내에 있고 현재 자금만 운용중인 두 연합회/전국본부 건물 매입부터 본격적인 추진은 3년 준비과정에 경자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재확산에 전격 중지되었고 말입니다. 이 두 비영리단체/법인의 사업 이념과 목적에 맞는 관련 단체/인물들과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만 구축중이네요~~~^^ 이 재명 경기도지사라~~~~~ 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간만에 푸우욱 잔 일요일 아침에 국내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보호에 집권당의 시원치않은 정책보다는 실질적이고 현실적이며 72년 사채동결조치를 취했던 그 누구처럼 될 가능성이 높은 진보쪽의 독재형 정치가 한 명의 근황을 가까운 미래(Near Future) NICA 회장 내정자가 지켜봅니다. 누군가를 강력하게 밀면서 후원하고 정치적 연결고리를 만들어야하니 말입니다... 두 늦둥이들 모유부터 이유식까지 아침 먹이고 있는 아내가 아침 먹자네요~~~^^ 게코(Gekko)"

(2020.9.6)게코(Gekko)의 논평 - 그 이 재명 경기도지사의 우국충정의 페이스북 글에 대하여... 집권당은 내년 보궐선거와 내후년 대선에서 평가받는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48

아래는 위 글속에서 언급한 제 코멘트입니다...​

"전 총리께서도 제 3개 블로그 "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열독자이신가요~~~^^ 제 주고객들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춘 이 낙연 대표에게 일단 제 말을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그러나 기본적으로 국내 내수 경기를 살리고 소비를 진작시키자는 의미에서는 이 재명 경기도지사의 전국민 지급이 맞는 이야기입니다. 주요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인 지난달 GPMC 전국 도방 산하 전주들을 만났을때도 그렇고, 77.7%가 이들인 군포시 산하 네 개의 지역증권방 소속 지역투자동호회원들 147명들의 생각도, 반정도가 이들인 어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자 17명들의 의견도 "정부에서 코로나19로 반년간 손해본 것을 전액 주지않는이상, 선별적 지급보다는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라 강제로 쓰지않을수밖에 없는 전국민 지급이 한 3개월이라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진정으로 살리는 길입니다."라는 말은 말입니다. 오늘 정부의 추석전 지급과 그 대상을 확정시킬 모양이네요~~~ 지난달부터 의견이 반으로 갈린 이 문제를 말입니다. 강성 진보주의자인 제 의견은 아시죠~~~^^ 없는 자들과 중하위층내지 서민들 비관자살과 폐업속출 본격화되기전에 전 1회성 행사가 아니고 이번달부터 2021년2월까지 반년간 매달 지급해야한다는 것이고, 코로나 사태가 백신개발/전국민 투약으로 종식될때까지는 최소 구정/추석등 연회 2번 반년마다 시행되어야한다는 것이고 그 재원도 국채는 반대하며 있는 것들 부자 증세 강화하고 실효세율 10%도 안되는 재벌 대기업 법인세 40%로 대폭인상후 조달해야 한다는 것을~~~^^ 전 총리가 말하는 어설픈 대형쇼핑몰 포함 의무휴업이야기는 의미없고 그 유통대기업들은 아예 국유화해 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선별적으로 국민주로 나눠줘야 한다는 입장이고~~~ 게코(Gekko)"

 

 

이재명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게 정치" 이낙연 또 겨냥...

'기본소득 알래스카만 한다'에 "사대주의(마지막 확인 작업인 이지사님의 대외 외교관이 궁금해지고 있다. 이제는 그의 대중/대미관계, 여기에 대북과 대일관계관이 말이다. 이게 그 단초인가...??) 벗어나야" 연일 직격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핵심정책인 기본소득에 비판적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정치이며, 우리가 얼마든지 세계를 선도할 수 있다"고 연일 직격탄을 날렸다.

이 지사는 7일 페이스북에 "가능한 일을 하는 것은 행정이고,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정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얼마 전까지 모두 '불가능'으로 여겨지던 것들이지만, 위대한 우리 국민 중 누군가가 용기와 준비, 도전으로 불가능을 현실로 만들었다"며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과 높은 시민의식, 집단지성을 믿는 저는 확신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삼성과 하이닉스, K방역, 촛불혁명, BTS, 영화 기생충, 배우 윤여정 등을 그 사례로 들며

"지정학적 이유로 우리의 선대들이 강제 주입 당한 사대주의 열패의식에서 벗어나 불가능하다고 지레짐작해 미리 포기하지 않고 도전을 계속하는 한 문화·사회·경제·정치 모든 영역에서 우리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것들을 성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일각에서 기본소득과 관련해 '외국에 선례가 없어 기본소득이 불가능하다'는 취지로 비판하는 데 대해 반박한 것이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지사의 기본소득 정책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알래스카 빼고는 그것을 하는 곳이 없고 기존 복지제도의 대체재가 될 수는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이 지사는 곧바로 "우리가 세계에 없는 새로운 제도를 처음으로 길을 열면서 선도할 수 있다"고 반박했고, 6일 트위터에도 '기본소득을 알래스카만 한다?…so what?'이라는 기고문을 첨부하며 "다른 나라가 안 하는데 우리가 감히 할 수 있겠냐는 사대적 열패의식을 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2001년 게코클리닉센터(GCC)를 창업할때부터 전 증권의가 사업 모토였습니다... 개인투자가들인 개미(Ant)들의 의사가 되자...로 말입니다... 아직은 미친 의사지만서리~~~^^ 위/아래 두 장의 사진은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시길 바람니다..."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