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내가 요즘 애플카 주요 정보들을 탐색하면서 드는 생각은 그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돈이 안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조급해진 애플 경영진의 정해진 미래에 대한 생각이다...!!!!!

2006년 기아차 조지아 공장 조인식 (서울=연합뉴스) 2006년 기아차 조지아 공장 조인식에 참석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가운데)과 정의선 회장. 오른쪽은 소니퍼듀 조지아 주지사. 2020.10.14

최근 3년간 외국인들은 42조원이상 한국 비중을 줄였고 경자년에는 내내 팔았다...!!! 최근 매수세는 핫머니성 헤지펀드들로 현재 국내증시는 동학개미들이 떠받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373

[필독]그 삼전이 외국인 매도 통로와 게잡주화되고 있는 중이다...!!!!! 2년전 예상이 현실화되는구나~~~

http://blog.daum.net/samsongeko/9424

 

그 액분... 삼전이 노키아나 소니화될때, 외국인과 기관이 빠져나가는 통로가 될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39

(이것도 지난글)이제야 좀 그 매경답네... 내가 볼때는 삼전의 게잡주화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238

 

이제야 좀 그 매경답네... 내가 볼때는 삼전의 게잡주화다...!!!

 액면분할후 국민株 변신... 삼전 영향력 더 커졌네...  - 개인 가세로 거래량 증가... 코스피 상관관계 92% 달해...  - D램값 하락세 완만·출하량 증가...국내 14개 증권사 "매수" 의견...   삼성전

blog.daum.net

 

WSJ "기아, 애플카 대비해 파트너들과 접촉... 3조원대 투자논의"

 

 

기아자동차가 미국 조지아주 공장에서 '애플카'를 조립한다는 계획과 관련해 잠재적 파트너들을 접촉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5일(현지시간)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들은 기아차와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 협력 제안이 수십억달러 규모의 투자 방안을 포함하고 있지만, 아직 협상이 끝난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WSJ에 따르면 기아차의 모회사인 현대자동차는 애플과의 협상에서 30억달러(약 3조4천억원)를 투자해 기아차가 이르면 2024년부터 애플의 브랜드를 부착한 자동차 생산을 시작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합의가 이뤄지면 생산 첫해부터 기아차 조지아주 공장에서 최대 10만대를 조립할 수 있다고 소식통은 밝혔다. 최근 들어 현대·기아차 측은 협상이 마무리될 가능성에 대비해 미리 잠재적 생산 파트너들과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지아주 상황에 대해 보고받은 한 관계자는 WSJ에 "고무적인 이야기들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현대·기아차가 애플이 전기차와 관련해 대화 중인 유일한 자동차회사는 아니라고 신문은 지적했다. 작년 말부터 애플이 여러 공급업체와 애플카와 관련해 접촉을 시작한 상태라는 것이다.

만약 애플이 현대·기아차를 파트너로 선택한다면 애플카도 제3의 제조 파트너와 협력하는 아이폰 생산 방식과 유사할 것이라고 WSJ은 진단했다.

애플은 디자인, 소프트웨어, 디지털 기능에 집중하면서 공급망과 자동차 엔지니어링은 파트너 회사의 역량에 의존할 수 있다는 추정이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궁극적으로 1개 공급업체에만 의존해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애플이 그동안 여러 자동차회사와 소문만 무성하다가 결국 흐지부지된 전례도 있다. 이번 협상이 잘 타결될 경우 애플은 2015년 자동차 프로젝트를 내부적으로 가동한 지 6년 만에 본격적으로 자동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된다.

WSJ의 이날 보도에 앞서 CNBC방송도 지난 3일 애플과 현대·기아차의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근접했으나 아직 최종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전한 바 있다.

 

 

돈 안되는 짓거리만 하고 있네~~~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오후장 동향은 급변동에 돈 안되는 "셀트리온 3인방" 신경쓰느라고 기아차 테마주를 놓치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4

 

돈 안되는 짓거리만 하고 있네~~~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오후장 동향은 급변동에 돈 안되는 "셀

( 최근 3개월간 기아차의 일봉과 전일/5거래일간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KB오토시스의 일봉과 전일/5거래일간 일봉 그래프 ) 아래는 어느 SNS 펌 기사에 열불나서 단 댓글입니다... ​ "돈 안

blog.daum.net

 

애플 심기건드린 현대차?... "애플카 생산 논의 중단"

 

 

애플이 현대·기아차그룹과 진행해오던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 생산 협의를 최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5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새벽 월스트리트저널(WSJ)이 "기아차가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애플카 조립생산을 위해 잠재적 파트너들과 접촉했다"고 보도한지 약 16시간만에 이를 뒤집는 보도가 나온 것이다.

익명을 요구한 이 소식통들은 애플이 현대·기아차 외에도 다른 완성차업체들과 유사한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날 일본 경제전문매체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는 애플이 토요타와 닛산, 혼다, 미쓰비시, 마쯔다, 스바루 등 적어도 6개사와 애플카 생산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최근 현대차그룹은 애플과 애플카 생산을 협의 중이라고 한국 언론에 간접 시인했고, 회담에 대한 현대차 측의 발표가 애플 측을 틀어지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지난달 현대차는 애플과 애플카 사업을 협의해왔다고 발표했다가 이를 다시 철회한 바 있다. 애플은 현대차와의 협력에 대한 언급을 회피했다.

블룸버그는 "애플은 수년간 애플카 프로젝트를 비밀에 부치고 공급업체들과의 관계를 자신들의 입장에서 효율적으로 통제해오고 있었다"고 전했다. 현대차의 발표가 애플의 계획을 틀어지게 만들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다. 또 다른 소식통은 "현대기아차 그룹 내에서 현대와 기아 중 어느 쪽이 애플카를 생산하느냐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고 밝혔다. 이 소식통은 "협력이 성사된다면 현대차보단 기아차가 위탁 생산을 맡을 가능성이 높고, 조지아주의 공장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이 테슬라와 제너럴모터스(GM)처럼 전기차 생산을 얼마나 진지하게 여기고 있는지도 쟁점 중의 하나다.

애플은 앞서 "디자이너와 소규모 엔지니어를 두고 드라이빙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지만 개발 작업은 초기단계에 불과하다"며 "향후 5년 내 제품이 출시되긴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는 "이는 곧 애플이 잠재적 자동차 산업 파트너를 결정할 시간이 더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해석했다.

소식통들은 애플과 현대차 측 논의가 재개될 지, 재개된다면 언제 재개될 지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그러나 전세계적으로 차량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완성차 업체가 손에 꼽히는데다가, 이들 완성차 업체들 중 얼마나 많은 회사가 애플과의 협력에 관심을 보일 지 알 수 없는만큼 논의가 재개될 수 있다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