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내 예상대로 가는구만, "너 몇 층이야~~~ 그래... 너 지금 당장 창문 열고 뛰어내려라~~~" 은 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당신 이 의미 모르면 증권쟁이도 아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금융위 간부들이 3일 오후 공매도 재개 여부를 결정하는 임시 금융위 회의를 마친 후 의결 내용을 발표하러 브리핑실로 향하고 있다.

 

아~~~ 그 공매도 금지도 3개월 연장됐겠다..... 코스닥(KOSDAQ) 3300p에 연결된 코스피 5000p이상이라니깐이~~~ 근데 "부익부 빈익빈" 이쪽에서도 계속 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8

국내 공매도 금지 3개월 연장에 IMF 왠 내정간섭이냐...!!!!! 앵글로 섹슨계 니들 월가 로빈후드들도 핫머니들의 공매도 반대하고 있는거 같으니 왠간하면 니들도 폐지해라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4

 

국내 공매도 금지 3개월 연장에 IMF 왠 내정간섭이냐...!!!!! 앵글로 섹슨계 니들 월가 로빈후드들

월가 조정도 인플레 우려도 아니다... 어제/오늘 조정양상은 3월에 곡소리날 양시장 공매도 금지 해제에 따른 영향... 난 "기울어진 운동장"의 시정없이는 반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

blog.daum.net

 

증권당국, 정할려면 코스피만 공매도 해제하라고 했다아... 만약 코스닥(KOSDAQ)도 강행한다면 그 제약/바이오(Bio) 다 죽이겠다는 것으로 간주할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493

월가 조정도 인플레 우려도 아니다... 어제/오늘 조정양상은 3월에 곡소리날 양시장 공매도 금지 해제에 따른 영향... 난 "기울어진 운동장"의 시정없이는 반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47

어제/오늘 장세/시황보다는 바쁘네요~~~ 아무튼 그 공매도부터 공모주 투자까지 동학개미들한테 '기울어진 운동장'은 맞는기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08

그 주식양도세 전면도입이상으로 공매도 금지 해제도 극렬히 반대한다... 정하고자한다면 그 코스피(이 말은 외국인이나 기관이 노리는 곳은 코스피라는 이야기... 어차피 코스닥은 사지도 않는다.)(KOSPI)만 공매도 금지 해제하라~~~

http://blog.daum.net/samsongeko/9924

 

그 주식양도세 전면도입이상으로 공매도 금지 해제도 극렬히 반대한다... 정하고자한다면 그 코

게코(Gekko) 논평 - 있는 자들 더 세금매기고 재벌 대기업들 그 법인세 대폭인상이 선행되지 않는한 동학개미 중산층/서민들 잡는 어떠한 주식양도세도 반대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13

blog.daum.net

 

5월 3일 코스피200·코스닥150 종목 공매도 재개...

다른 종목은 기한 없이 금지 연장... 금융위 의결...

 

 

공매도 금지 조치가 5월 2일까지 한달 보름 정도 연장된다. 이후 5월 3일부터 코스피200·코스닥150 지수 구성종목에 한해 공매도가 재개된다. 금융위원회는 3일 오후 임시 금융위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방안을 의결했다. 일단 오는 3월 15일까지 한시적으로 적용한 공매도 금지 조치가 5월 2일까지 연장된다.

 

금융위는 지난해 3월 코로나19 사태로 주식시장이 출렁이자 6개월간 공매도를 금지했다. 이후 코로나19 사태가 끝나지 않은 상황 등을 고려해 공매도 금지 조치를 6개월 더 연장했다.

금융당국은 이번에는 공매도 재개 의지가 강했으나 정치권 일각과 개인 투자자인 '동학개미'들의 반발이 커짐에 따라 "아무것도 결정된 게 없다"며 한 발 뒤로 물러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결국 제도 개선 뒷받침 문제 등을 고려해 공매도 금지 조치 기한을 일정 기간 더 연장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5월 3일부터는 공매도를 부분적으로 재개해 시장 충격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코스피200 및 코스닥150 구성 종목이 부분 재개 대상이다.

나머지 종목들은 별도 기한 없이 공매도 금지 조치가 연장된다. 공매도는 주가 하락이 예상될 때 주식을 일단 빌려서 판 뒤 주가가 내려가면 주식을 사서 갚는 방식으로 차익을 실현하는 투자기법이다.

개인 투자자에게는 불리한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지적이 끊임없이 나오자 금융위는 오는 5월 3일 이전까지 제도 개선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제도 개선 과제로 무차입공매도 적발 주기 단축 등 거래소 시장감시 강화, 공매도 투자자별 대차 정보보관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 개인 주식대여 물량 확보(4월말까지 2∼3조원) 등을 꼽았다.

 

 

여전히 일제차를 사는 또라이들이나 그 금융/증권계안에도 수구 꼴통들과 토착왜구들 많다는 생각이고, 이들을 발본색원하지 않는이상 한국 경제/산업/금융의 발전은 없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04

"2001년 게코클리닉센터(GCC)를 창업할때부터 전 증권의가 사업 모토였습니다... 개인투자가들인 개미(Ant)들의 의사가 되자...로 말입니다... 아직은 미친 의사지만서리~~~^^ 위/아래 두 장의 사진은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시길 바람니다..."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