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어제 해외주식/파생상품과 3교대 당직자의 "게임스톱" 실시간 생중계 관전후 왈... "대표이사님, 현지 분위기는 전반적인 문제보다는 개별종목 문제로 취급중입니다..."

 

그 NICA를 기달려라..... 외국 코쟁이들이여~~~ 이 상황, 내 반드시 되돌려주고 니네들 증시에서 갚아주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812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여, 내 NICA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82

그 동학개미운동 연원들... 시골의사님과 함께 조만간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자매기관이자 고문으로 모시고 싶은 분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44

 

그 동학개미들, 주요 금융시장 점령후 이제는 부실 경영권 시장에서도 아무도 안하는 시장 시정중입니다...!!!!! 아무튼 개미들이여, 고맙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81

 

그 동학개미들이여, 126년전 혁명은 미완이다...!!!!! 반외세로 그들을 몰아내자... 우리 증시는 우리가 평가하며 내가 그 선봉장이 되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94

그 NICA/GCC 완성하고 아시아 최대, 동양 최고의 헤지펀드를 지향하는 가까운 미래 Gekko.Ltd는 서양 주요 중소형 제약/바이오주들을 집중 공략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849

 

그 NICA/GCC 완성하고 아시아 최대, 동양 최고의 헤지펀드를 지향하는 가까운 미래 Gekko.Ltd는 서양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여, 내 NICA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82 그 동학개미운동 연원들.....

blog.daum.net

 

아래는 이 글 관련 어제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국내 증시 여의도는 강력한 반발 매수세로 끝났고요~~~^^ 이미 시작한 유로 증시도 상승으로 출발했네요~~~ 야밤에 시작할 월가내 게임스톱부터 주요 공매도 타깃 종목들에 걸어둔 헤지펀드들 오늘 다시한번 아작나겠네요~~~^^ 암튼 양빵(?)으로 부자되세요~~~ 퇴근합니다^^ 게코(Gekko)"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아시아 주요 증시를 상대하는 1교대 근무자들 근무를 시작하고요~~~^^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유로 증시를 보는 2교대 근무자들이 있고요~~~^^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근무하는 월가및 미증시를 보는 3교대 근무자들이 있습니다. 게코인터내셔널(GI) 본사 자산운용본부내 해외주식/파생상품과 임직원들이 말입니다^^ 자산운용과장, 파생상품과장 위에 자산운용본부장이 있고 재경팀장보다는 고객자산이든 회사(자가)계정이든 GI/GPMC 수석 재산관리집사인 저한테 직보하니깐 제 주근무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외에 정해진게 없고요^^ 글로벌 증시나 국내 증시가 휴장이나 해야 제 생활에서 모니터 보는 일이 사라짐니다~~~^^ 지금은 3교대팀장한테 직보받고 자기전이라고요~~~^^ 제 임직원들은 제 수면시간을 영업비밀사항으로 알고 있고 아내와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 측근 여비서 남 채라양만이 진실을 알고 있네요~~~~~ 게코(Gekko)"

 

 

[게임스톱發 공매도전쟁]"언젠간 떨어진다" 美 게임스톱 공매도 세력 버티기 돌입...

피튀기는 게임스톱 공매도 전쟁...

헤지펀드들 수백억弗 손실에도...

공매도 112억弗로 줄지 않아...

 

 

지난주 미국 증시를 불태웠던 헤지펀드와 소규모 개인투자자(개미)의 공매도 전쟁이 쉽사리 끝나지 않을 전망이다. 공매도에 나섰던 헤지펀드들은 수백억달러의 손실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가 하락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제는 정치권에서도 개입할 기세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지난달 게임스톱 주식 공매도를 주도했던 헤지펀드인 멜빈캐피털은 1월 한 달간 운용자금의 53%를 잃었다. 멜빈캐피털의 운용자금은 지난달 초 약 125억달러(약 14조원)였으나 지난달 25일 기준 80억달러 언저리로 감소했다.

남은 80억달러에는 다른 헤지펀드인 포인트72와 시타델이 투자한 27억5000만달러가 포함돼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포인트72와 시타델은 지난 1개월 동안 각각 10%, 3%의 손실을 봤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의하면 게임스톱 공매도에 참여했던 헤지펀드 메이플레인캐피털 역시 45%의 자산을 잃었다. 미 금융정보업체 S3파트너스는 게임스톱 관련 공매도 계약자의 손실액이 지난달 29일 기준 197억5000만달러(약 22조686억원)였다고 계산했다.

공매도는 없는 주식을 먼저 빌려 팔고 나중에 빌린 주식을 갚는 계약으로 갚을 주식 가격이 떨어질수록 이익을 본다. 게임스톱은 37년 역사의 게임 유통기업으로 경영난에 시달리면서 공매도 세력의 표적이 됐다.

이에 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게이머를 중심으로 게임스톱 주가를 올려 기업을 살리자는 운동이 시작됐고, 향후 개미들의 공매도 세력 타도 운동으로 번졌다. 게임스톱 주가는 지난주에만 400% 올랐고 올해 들어 1625% 상승했다.

이 와중에 증권사 로빈후드는 개미들의 추가 매수를 제한해 세력을 보호한다는 비난을 받았다. 현지 전문가들은 개미와 공매도 세력의 전쟁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본다.

S3파트너스는 지난달 29일 기준으로 게임스톱의 공매도 주식 총액이 112억달러에 달했다고 전했다. 이는 미 증시에서 테슬라와 애플 다음으로 많은 금액이다. 이호르 두사니브스키 S3 이사는 지난 1주일간 게임스톱 공매도 규모가 578만3000달러 줄어들어 약 8% 감소에 그쳤다고 설명했다.

미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지난달 31일에도 멜빈캐피털이 2015년 공매도로 거둔 수익률(47%)을 언급하며 "47%밖에 안 남았다"는 글들이 올라왔다.

시장 전문가들은 게임스톱 주가(지난달 31일 기준 325달러)가 투자자들의 전염효과로 인해 30~75달러는 더 오른다고 내다봤다. 공매도 세력과 개미들의 싸움은 게임스톱에 이어 미 영화관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 주식으로 번졌고, AMC 주식 또한 폭등세를 보였다.

이번 사태는 정치 문제로 번질 전망이다. 미 좌파 진영의 대표 인물인 무소속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주)은 지난달 31일 ABC 방송에 출연, 공매도 세력을 비난하며 "헤지펀드와 다른 월가 세력의 불법행위 및 터무니없는 짓을 날카롭게 들여다봐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좌파 아이콘인 민주당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매사추세츠주) 역시 같은 날 CNN 방송에 출연,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증시가 "조작된 게임이며 시장 내 몇몇 플레이어들이 시장을 조종한다"고 강조했다.

 

 

공매도 - 그 동학혁명은 K-방역 우수국가인 코리아에서 작년에 이미 시작되었고 신축년에는 미국에서도 게임스톱의 "월가를 점령하라"가 시즌2로 부활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51

 

공매도 - 그 동학혁명은 K-방역 우수국가인 코리아에서 작년에 이미 시작되었고 신축년에는 미국

그 NICA를 기달려라..... 외국 코쟁이들이여~~~ 이 상황, 내 반드시 되돌려주고 니네들 증시에서 갚아주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812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

blog.daum.net

 

월가나 여의도나 돈(Money)들에 눈깔이 뒤집어지고 있는 상황... 난 이 코로나 사태에 이은 팬데믹과 자산시장 거품들이 그 욕망들로 뒤엉킨 이 상황이 심히 불편...!!!!!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49

경자년 연말에는 테슬라, 신축년 연초에는 하루만에 +130% 오른 게임스탑으로 월가는 공매도 아비규환중~~~ 일부 헤지펀드 파산/청산 소문이 돌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40

새벽 월가 급락 깜놀에 오전장 주요 계좌 통제및 대응으로 허벌라게 바빴네요~~~ 오전에는 주요 5개 SNS 사이트와 네이버 밴드(Band)가 중심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38

월가나 국내 증시나 이 로빈후드(?)/동학개미들 없었으면 다우 12000p에 KOSPI 1000p 언저리였다니깐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9905

 

월가나 국내 증시나 이 로빈후드(?)/동학개미들 없었으면 다우 12000p에 KOSPI 1000p 언저리였다니깐

 아래는 오늘도 금요일이상으로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는 오후장 상황입니다...  "전 제약/바이오(Bio)라고 했습니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

blog.daum.net

 

카드빚 갚고 집 사고... 벌써 샴페인 터트리는 게임스탑 개미들...

게임스탑 광품 올라탄 투자자들... 차익실현 기대감↑

학자금·카드빚 상환, 내집·결혼비용 마련등 다양한 목표...

"투자자들, 매각시점 고민"... 거품 꺼질까 우려도...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게임스탑 주가 폭등과 관련, 이 회사에 투자한 일부 투자자들이 매도 시점을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매도 세력이 물러난 뒤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이유에서다.

일부 투자자는 게임스탑 투자를 통해 빚 청산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미 차익을 실현해 빚 부담에서 벗어난 투자자도 있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지난달 31일(현지시간) 게임스탑 일부 투자자들과 인터뷰를 갖고 개미들의 다양한 투자 행태를 조명했다.

미 디트로이트에 거주하는 25세 IT전문가 덴 코박스는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모아뒀던 비상금 1000달러 중 200달러를 로빈후드 계좌로 이체했다. 게임스탑 주식을 사기 위해서다.

그는 보유하고 있던 주식들을 처분하고 지난달 25일 80달러에 게임스탑 주식 4주를 매수했다. 다음날엔 이 주식들을 212달러에 매각한 뒤 292달러에 6주를 다시 매입하고 352달러에 팔아치웠다. 이틀동안 약 2500달러의 수익을 올린 그는 WSJ에 “신용카드 빚 7000달러를 갚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일부 투자자는 이미 차익을 실현해 빚을 청산하기도 했다. 게임스탑 주가 폭등의 진원지인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토론방엔 최근 학자금 대출 2만 3504달러를 완납했다는 영수증 사진이 게재됐다. 이 게시물을 올린 회원은 “이렇게 빨리 대출을 갚을 줄을 몰랐다”고 적었다.

게임스탑 등 최근 미 증시 상승을 이끌고 있는 개미 투자자들 상당수가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로 알려졌는데, 이는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이들 세대의 빚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글로벌 신용정보관리 솔루션 기업인 엑스페리안에 따르면 이들 세대의 신용카드 부채는 2020년 3분기 1인당 평균 4322달러까지 상승했다.

미 정부는 연방정부로부터 학자금 대출을 받은 2200만명에 대한 빚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출 상환 기간을 일시 유예해주기도 했다. 팬데믹 이후 고용난까지 겹치면서 결국 이들 세대가 택한 빚 청산 수단은 주식 투자 광풍에 올라타는 것이란 진단이다.

지난해부터 1만달러 이상을 게임스탑에 투자해 온 미 와이오와의 32세 직장인 조 밸런트는 “대학원 진학을 위해 수십만달러 학자금 대출로 빚을 지고, 투잡족으로 지냈다. 그런데 지금은 집을 살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차익을 실현해 학자금 대출과 결혼식 비용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레딧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정보 공유가 더 많은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WSJ는 설명했다. 미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28세의 통신전문가 아미나 스파히치는 2주 전 주당 38달러에 게임스탑 주식을 상당수 사들였다.

이후 주가가 폭등하자 일부 주식을 팔아 모든 빚을 갚고, 나머지 지분은 일단은 보유하기로 했다. 그는 “나는 내가 아는 모든 사람에게 레딧을 보고 하라는대로 했다고 말한다. 나는 그들(회원들)이 하는 것을 보고 거의 똑같이 따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처럼 매각 시점을 고민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앞으로 게임스탑 거품이 꺼질 수도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WSJ은 “투자자들이 매각 시점을 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지난 25일 게임스탑 주가가 하락한 뒤엔 더욱 조급해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