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국내 공매도 금지 3개월 연장에 IMF 왠 내정간섭이냐...!!!!! 앵글로 섹슨계 니들 월가 로빈후드들도 핫머니들의 공매도 반대하고 있는거 같으니 왠간하면 니들도 폐지해라이~~~

 

월가 조정도 인플레 우려도 아니다... 어제/오늘 조정양상은 3월에 곡소리날 양시장 공매도 금지 해제에 따른 영향... 난 "기울어진 운동장"의 시정없이는 반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47

어제/오늘 장세/시황보다는 바쁘네요~~~ 아무튼 그 공매도부터 공모주 투자까지 동학개미들한테 '기울어진 운동장'은 맞는기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08

그 주식양도세 전면도입이상으로 공매도 금지 해제도 극렬히 반대한다... 정하고자한다면 그 코스피(이 말은 외국인이나 기관이 노리는 곳은 코스피라는 이야기... 어차피 코스닥은 사지도 않는다.)(KOSPI)만 공매도 금지 해제하라~~~

http://blog.daum.net/samsongeko/9924

 

그 주식양도세 전면도입이상으로 공매도 금지 해제도 극렬히 반대한다... 정하고자한다면 그 코

게코(Gekko) 논평 - 있는 자들 더 세금매기고 재벌 대기업들 그 법인세 대폭인상이 선행되지 않는한 동학개미 중산층/서민들 잡는 어떠한 주식양도세도 반대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13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장중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GI/GPMC 채권자협의회 대표인 처음처럼님(2006년에는 부자됩시다님)은 바람좋은 제주도에 삼니다~~~^^ 장개시후 1시간전에 지시~~~^^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그 택배 골판지 영풍제지, 태림포장, 대영포장 다 빼고 제주은행, 제주반도체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었으니 거의 처리들 했겠죠~~~??^^ 이번주는 특이주 투자입니다...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왜 안빼나 했네요~~~ 오늘도 추세가 없는 계속되는 마켓 타이밍 전술 전개네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에스티팜, 압타바이오를 다 빼고 올릭스, 올리패스로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SK케미칼, 안트로젠을 7:3의 비율로 보유중~~~^^ GPMC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상황을 제가 바빠 오후장에 전하는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지난주 코스피 3000p 봉괴에 부계좌만 손절매하고 운용중지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보유종목 없고요~~~^^ 회사(자가)계정만 지난주 사흘간 근근히 벌어둔 수익률 한방에 다 내주고 "셀트리온 3인방" 5:3:2의 비율로 여전히 홀딩중인데 이번주 대반전중~~~^^ 게코(Gekko)"

 

 

(서울경제, 참 헤드라인 제목 희한하게 다네~~~ 니들 동학개미들한테, 몽둥이로 맞아 죽고 싶냐...)與, 공매도 금지 재연장 가닥... "4월 선거만 피하자"

與,4·7보궐선거 3주전 공매도 재개 일정에 부담...

'동학개미'눈치보기... 9월 이후까지 넘길 가능성...

하반기 대선정국... 연내 재개 불투명 전망도...

 

 

더불어민주당이 ‘공매도 금지’ 기간을 다시 연장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코스피지수가 3,000을 넘기자 공매도 재개의 필요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여당은 오는 4월 선거를 앞두고 공매도가 재개될 경우 주가 하락과 함께 ‘표 이탈’로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민주당의 한 의원은 “4월 보궐선거만이라도 민심 이반 없이 치를 수 있도록 공매도 금지를 연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크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여권 핵심 관계자는 24일 “공매도는 설 연휴 직전 당정협의를 거쳐 금융위원회의 제도 개선안을 살펴보고 금융투자 업계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 뒤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주식시장 상황과 공매도제도 개선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겠다는 원론적인 입장이지만 사실상 3~6개월 재연장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 결국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공매도를 재개할 경우 국내 주식시장을 끌어올린 개인 투자자들의 민심 이반에 여당이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공매도는 주가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는 주식을 증권사에서 빌려 판 뒤 실제로 주가가 내려가면 이를 싼 가격에 다시 사서 갚는 투자 방식이다. 공매도 후 주가가 하락하면 그만큼 차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 방식 탓에 국내 시장에서는 증시 하락을 부추기는 주범이라는 인식이 강하게 퍼져 있었다.

실제 금융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주가가 폭락하자 지난해 3월부터 6개월간 한시적으로 공매도를 금지했다. 이후 6개월 재연장해 오는 3월 15일까지 공매도가 금지된 상태다. 예정대로라면 3월 16일부터 공매도는 다시 시작된다.

정부 여당의 부담은 이 시기가 4·7 보궐선거 3주 전이라는 점에서 ‘동학 개미’의 눈치를 보는 것이다. 6개월 이상 공매도 금지가 연장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개인 투자자도 공매도에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통합 거래 시스템이 9월께 완성되는 까닭에 그 이후에나 공매도가 재개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문제는 이때부터는 ‘대선 정국’으로 빠르게 정치권이 재편된다는 점이다. 한 표라도 끌어모아야 하는 정치권 입장에서 ‘동학 개미’에 대한 눈치 보기는 하반기 더욱 극심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신세돈 숙명여대 교수는

“연내 공매도 재개를 안 해도 하나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정책이 줏대 없이 정치적인 판단에 지나치게 좌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양준모 연세대 교수도 “주식시장은 예측성을 높여 안정적으로 운영돼야 하는데 자의적인 정치적 판단이 개입되면 결국 투자자 손해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 증권거래세율 인하 = 1월 1일부터 주식을 팔 때 내는 증권거래세율이 인하된다. 코스피는 0.1%에서 0.08%, 코스닥은 0.25%에서 0.23%로 내려간다. 인하된 세율은 2022년까지 적용된다. 2023년엔 증권거래세율이 코스피 0%, 코스닥 0.15%로 추가 인하된다.

 

 

=> 게코(Gekk)는 불만이다... 코스피의 농어촌특별세 0.15%를 남겨두는건 코스피 문제고, 코스닥은 코스피의 인하폭에 맞추어 내년과 내후년은 0.08%, 2023년에는 코스닥/코넥스 증권거래세를 완전 면제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정부는 매번 한국 경제를 중견/중소형 강소기업, 벤처기업 중심의 혁신형 경제로의 전환을 외치고 부동산을 때려잡아 국내 경제를 기업 중심의 투자, 코스닥 활성화를 시키겠다고 한다... 난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들에게는 각종 감면과 공제로 소득세든 법인세든 상속(증여)세든 다 빠져나가는 구멍을 여전히 주는 완화된 조세정책을 쓰면서 정말로 필요한 금융(증권)세제쪽에서는 국내 증시를 지키고 있고만 개인투자가들의 사다리 걷어차기식 각종 관련 조세를 늘리거나 감액에 소득적인 정책을 펴는 그 진보(중도)라는 문 재인 현정권을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이런 쥐꼬리만한 세금에 연연하지말고 있는 것들과 관련된 조세의 현실화와 실효세율을 족쳐라~~~

증권당국, 정할려면 코스피만 공매도 해제하라고 했다아... 만약 코스닥(KOSDAQ)도 강행한다면 그 제약/바이오(Bio) 다 죽이겠다는 것으로 간주할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493

 

증권당국, 정할려면 코스피만 공매도 해제하라고 했다아... 만약 코스닥(KOSDAQ)도 강행한다면 그

월가 조정도 인플레 우려도 아니다... 어제/오늘 조정양상은 3월에 곡소리날 양시장 공매도 금지 해제에 따른 영향... 난 "기울어진 운동장"의 시정없이는 반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

blog.daum.net

 

[단독] IMF, 정부에 ‘공매도 금지연장 우려’ 표명...

 

 

국제통화기금(IMF)이 지난해 한국의 ‘공매도 금지’ 조치에 대한 우려를 금융당국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민주당 등 정치권과 개인투자자들이 3월 15일 종료되는 공매도 금지를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연장 여부를 검토 중인 당국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국회 관계자는 26일 “우리 정부가 공매도 금지 조치를 연장한 뒤 IMF가 연장 조치의 당위성 등을 거론하며 우려를 표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공매도는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주가가 떨어지면 해당 주식을 사서 되갚는 식으로 차익을 얻는 방식이다. 지난해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증시가 급락하자 금융위원회는 시장 안정을 위해 6개월간 한시적으로 공매도를 금지한 데 이어 지난해 9월에 6개월 더 연장했다.

IMF는 공매도 금지 장기화가 한국 경제의 대외 신인도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글로벌 금융사 등 해외 투자가들에게 공매도는 주요한 투자 헤지(Hedge·위험 회피) 수단 중 하나로 꼽힌다.

금지 조치가 길어질 경우 헤지 수단이 사라져 한국 금융시장으로의 유입 요인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실제 외국인투자가들이 지난해 3월 이후 국내 주식을 12조 원 가까이 팔아치우며 순매도를 이어가는 데는 공매도 금지가 영향을 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해 공매도 금지에 나섰다가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는 국가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정도다. 프랑스 이탈리아 대만 말레이시아 등이 공매도를 금지했다가 지난해 종료했고 미국 일본 영국 등은 아예 공매도 금지를 하지 않았다.

국회와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IMF와 금융위는 이번 주 연례회의를 열고 공매도와 관련한 한국 정부의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IMF가 공매도 금지에 대한 우려를 또다시 제기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공매도는 과열된 시장을 안정시키는 순기능이 있는 반면에 주가가 하락할 때는 하락 압력을 더 키우며 시장 불안을 높인다는 문제가 있다. 개인투자자들과 여당은 공매도가 기관과 외국인에게 유리한 ‘기울어진 운동장’이기 때문에 금지 조치를 연장하거나 아예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정치권은 4월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개인투자자의 표심을 의식해 연장 조치를 압박하고 있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불법 공매도 적발·제재 시스템이 보완되지 않은 상황에서 공매도 재개는 시기상조”라고 했다.

과거 사례를 볼 때 공매도가 재개돼도 증시에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2008년 10월~2009년 5월)와 유럽 재정위기(2011년 8~11월) 때도 공매도를 금지했다가 재개했지만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지 않았다.

 

3월 16일 공매도 재개를 목표로 제도 보완을 준비하고 있는 금융위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개인투자자와 정치권의 지적을 받아들이면서도 외국인투자가들의 투자 유인을 떨어뜨리지 않는 절충안을 내놔야 하기 때문이다.

금융위는 27일 정례회의를 열고 공매도 금지 조치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이날 논의를 바탕으로 설 연휴 전 당정 협의를 열고 공매도 금지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공매도 금지를 3개월 더 연장하는 방안이 정치권에서 거론되지만 은성수 위원장이 재개 결단을 내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2001년 게코클리닉센터(GCC)를 창업할때부터 전 증권의가 사업 모토였습니다... 개인투자가들인 개미(Ant)들의 의사가 되자...로 말입니다... 아직은 미친 의사지만서리~~~^^ 위/아래 두 장의 사진은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시길 바람니다..."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