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국내 동학개미(그 주린이 포함)들이여~~~ 우리 증시는 우리가 평가하며 그간의 저평가 원인이였던 그 원흉들인 외세와 관군을 이참에 확실히 밟아놓아야 한다...!!!!!

 

국내 공매도 금지 3개월 연장에 IMF 왠 내정간섭이냐...!!!!! 앵글로 섹슨계 니들 월가 로빈후드들도 핫머니들의 공매도 반대하고 있는거 같으니 왠간하면 니들도 폐지해라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4

그 주식양도세 전면도입이상으로 공매도 금지 해제도 극렬히 반대한다... 정하고자한다면 그 코스피(이 말은 외국인이나 기관이 노리는 곳은 코스피라는 이야기... 어차피 코스닥은 사지도 않는다.)(KOSPI)만 공매도 금지 해제하라~~~

http://blog.daum.net/samsongeko/9924

 

그 주식양도세 전면도입이상으로 공매도 금지 해제도 극렬히 반대한다... 정하고자한다면 그 코

게코(Gekko) 논평 - 있는 자들 더 세금매기고 재벌 대기업들 그 법인세 대폭인상이 선행되지 않는한 동학개미 중산층/서민들 잡는 어떠한 주식양도세도 반대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13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기상후 올린 유일무이한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공매도를 금지한 국가들도 없고 다 해제한 판국에 K-진단/방역 우수국가인 대한민국만 다시한번 한달반을 연기하자 어제 쌍끌이 매도가 양시장에서 폭포수처럼 쏟아졌고 이걸 지난해부터 한국 증시의 동학개미들이 다 받아냈다... 최근 3년간 45조원 순매도를 보이고 있는 외국인들은 자본주의 시장경제 표준에서 벗어나 있고 중국과 가까워지려고하고 있는 대한민국에 대한 보복처럼 느껴지고, 게자슥들인 기관들은 보수 우익 꼴통들과 토착 왜구및 있는 것들 대변인것처럼 정부나 금융당국의 조치에 여실히 반기를 든 동학 개미를 탄압하는 관군처럼 행동했고 말이다...

 

 

월가는 보란듯이 급등적 상승이다~~~^^

 

 

우리 증시는 우리가 평가하며 미완인 127년전 외세에 대항한 민초들의 동학혁명은 정치/외교, 경제/금융에서 여전히 미완인 것이다... 국내 개인투자가들인 개미(?)들은 이것이 선입견에 편견이라 치부하고 싶은가~~~?? 이 아침에 기분 드러웠던 24시간을 보내고 주간장 마감의 금요일장을 맞이하려고 일어난 가까운 미래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내정자의 일갈이다~~~ 게코(Gekko)

 

 

블룸버그 "최장기 공매도 금지한 한국, 주가 폭락 위험"

 

 

세상에서 최장기간 공매도를 금지한 한국은 주가 급락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한국 당국이 공매도 금지를 5월까지 또다시 연장함에 따라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공매도를 금지하는 나라가 됐다며 리스크 헤지의 수단을 잃은 외인투자자들이 한국에서 철수해, 주가가 급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국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공매도를 금지했다. 당시 다른 나라들도 공매도를 금지했으나 대부분 나라가 금지 조치를 풀었다.

인도네시아는 이번 달에 공매도 금지를 해제했으며, 프랑스도 지난해 공매도를 금지한 뒤 몇 달 있다 이를 풀었다. 이에 따라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공매도 금지를 하는 나라가 됐다.

블룸버그는 점점 더 많은 세계적 펀드 매니저와 플레이어들이 인위적인 공매도 금지로 주가를 지지하는 한국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시드니 AMP 캐피털 인베스터의 시장 책임자인 네이더 내이미는

“한국이 활황장임에도 공매도를 금지하는 것이 놀랍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당국의 목표는 시장의 충격을 피하는 것이지만 의도하지 않은 결과로 시장의 유동성이 급락, 주가가 폭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맥쿼리 한국 주식 부문 전경대 최고 투자책임자(CIO)는 “공매도가 없어 고평가된 주식에 대한 하락 베팅이 지연되고 누적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같은 상황에서 공매도가 풀릴 경우, 시장에 단기 충격이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레이더들은 공매도가 없다면 주식 선물을 이용해, 리스크를 헤지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국의 개미들은 공매도 금지로 주식시장을 장악하게 됐다. 현재 한국 개미들은 주식거래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2019년 48%에서 크게 증가한 것이다.

개미들은 공매도가 기관투자자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해 시장의 유동성을 해친다며 이를 폐지할 것을 줄기차게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기관투자자들은 공매도 금지가 오히려 시장의 유동성을 해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맥쿼리의 전경대 CIO는 “한국 정치인들의 포퓰리즘이 장기간 공매도 금지를 야기했다”며 “규제 당국이 여론에 흔들리고 있는 것이 유감”이라고 말했다.

 

 

내 예상대로 가는구만, "너 몇 층이야~~~ 그래... 너 지금 당장 창문 열고 뛰어내려라~~~" 은 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당신 이 의미 모르면 증권쟁이도 아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4

증권당국, 정할려면 코스피만 공매도 해제하라고 했다아... 만약 코스닥(KOSDAQ)도 강행한다면 그 제약/바이오(Bio) 다 죽이겠다는 것으로 간주할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493

 

증권당국, 정할려면 코스피만 공매도 해제하라고 했다아... 만약 코스닥(KOSDAQ)도 강행한다면 그

월가 조정도 인플레 우려도 아니다... 어제/오늘 조정양상은 3월에 곡소리날 양시장 공매도 금지 해제에 따른 영향... 난 "기울어진 운동장"의 시정없이는 반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4

blog.daum.net

 

논란의 공매도 부분 재개... "사실상 허용했다고 봐야"

 

 

공매도가 오는 5월3일을 기점으로 대형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될 예정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사실상 전면 재개와 다름없다는 반발도 거세다.

5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기존 공매도 금지 조치가 오는 5월2일까지 연장된다. 다음날인 3일부터는 코스피200 및 코스닥150 지수 구성종목부터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는 전날 제1차 임시회의를 열고 공매도 관련 논의한 결과 "국내 주식시장과 다른 국가의 공매도 재개 상황, 국내 증시의 국제적 위상 등을 고려하면 재개는 불가피하다"면서

"다만 전체종목을 일시에 재개하기 보다 부분적으로 재개해 연착륙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코스피200 및 코스닥150지수 구성 종목부터 재개하는 이유로는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익숙하고 파생상품시장과 주식시장간 연계거래 등 활용도가 높다"며 "시가총액이 크고 유동성이 풍부해 공매도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개인투자자들은 공매도를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며 금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공매도가 가격발견이란 순기능이 있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지 않다며 재개를 주장했다.

이번 금융위의 조치는 이런 양측의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황 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공매도 재개에 대한 부정적 여론은 여전히 높지만 시장에서 공매도 재개 필요성도 인정되고 있는 상황에서 나름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절충안을 찾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사실상 전면 재개나 다름없다는 목소리도 높다.

재개 대상이 종목수로 보면 약 20%에 불과하지만 시가총액 규모로 보면 약 80%에 달하기 때문이다. 또한 공매도 잔고 비율이 높은 종목과 공매도 부작용 우려가 꾸준히 제기됐던 종목들도 포함됐다는 점에서다.

한국주식투자자연합(한투연) 관계자는 "공매도 세력이 계속 개인투자자 재산을 쉽게 가져가는 구도를 혁파하지 못한 절름발이 대책"이라며 "국민피해에 대한 근본대책은 내놓지 않고 미봉책으로 마무리한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비판했다.

 

 

여전히 일제차를 사는 또라이들이나 그 금융/증권계안에도 수구 꼴통들과 토착왜구들 많다는 생각이고, 이들을 발본색원하지 않는이상 한국 경제/산업/금융의 발전은 없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04

"2001년 게코클리닉센터(GCC)를 창업할때부터 전 증권의가 사업 모토였습니다... 개인투자가들인 개미(Ant)들의 의사가 되자...로 말입니다... 아직은 미친 의사지만서리~~~^^ 위/아래 두 장의 사진은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시길 바람니다..."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