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중국, 전세계에 마스크 2천242억장 수출, 58조원 규모에 주요 원자재 싹쓸이 수준으로 현재 GI 자산운용본부내 파생상품과가 유일하게 상승에 베팅하는 곳은 원자재시장.....

 

(필독)월가 시총 40조달러... 중국 10조달러... 중장기적으로 결국 이 격차 뒤집어진다고 했다...!!!!! 미국은 언젠가 무릎꿇고 IMF 구제금융 신청할 일만 남은 것이고요~~~

http://blog.daum.net/samsongeko/10224

"기생충"을 낙선할 또라이 트럼프가 씹더니, 이번엔 중국 뗏놈들이 "BTS"를 씹었다...?? 근데 어째 방역 우수국가에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지편으로 끌어땡기는 분위기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15

 

"기생충"을 낙선할 또라이 트럼프가 씹더니, 이번엔 중국 뗏놈들이 "BTS"를 씹었다...?? 근데 어째

(2020.2.22)[인터넷팀장]기생충 비아냥...?? "트럼프. 또라이 맞네요..." 게코(Gekko)님 말씀은 하나도 틀린게 없네~~~ http://blog.daum.net/samsongeko/9204 ​ (2018.3.1)삼일절 경축사, 대한민국은 이제 등거..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막내놈이 깨 아내대신 아기방에 가 다시 재우고 큰 놈 서일이와 작은 놈 남일이 얼굴좀 보다가 거실로 나와 소리죽이고 연합뉴스/YTN 시청중... 유로쪽말고는 뉴욕증시가 휴장이라 주요 보고도 없고 조용하네요~~~^^ 서재쪽 외신창은요~~~^^ 좀 더 자야할지 비몽사몽한 눈 떠야할지 고민중~~~~~ 게코(Gekko)"

"당분간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 투자는 이곳에서 제가 직접 주도하죠~~~^^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어제 한국파마, 필룩스를 양매도 투자권고중~~~^^ 한국파마 상한가 한단계밑 호가에 걸어두고 팔리면 필룩스도 같이 수익실현 디테일하게 투자권고~~~^^ 아내분은 어제 다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어제 개장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고 주요 투자지인들 20명들과 친인척 13명들에게 장중 6시간반동안 시간들 주고 장마감후에 어떤 선택들과 판단들을 하셨는지 계좌점검 했는데 전체 20명중 4분은 두 종목다 안 파셨네요^^ 나머지 16명은 제 지시 따라 파셨는데 말입니다~~~^^ 친인척 13명은 계좌까는 대상자들은 아니라 알수없고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구리관련주 풍산홀딩스, 풍산을 6:4의 비율로 매수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었으니 거의 처리들 하셨겠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구미 백신이 시원치않다면 항체치료제밖에는 없다는 관점에서 오전장 재매집지시후 완료~~~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차를 5:3:2의 비율로 매집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 5:3:2의 비율로 어제 매도후 오늘 -5%대에서 재매집후 홀딩중~~~^^ 신축년 연초 2개월 공개로 전환~~~^^ 게코(Gekko)"

 

 

석유·구리 가격 코로나 전보다 더 올랐다... "10년 상승장 진입"

뛰는 석유·구리... '원자재 빅사이클' 오나...

백신 보급... 경기회복 기대...

국제 유가 1년 만에 최고치...

구리·철광석값도 고공행진...

골드만삭스 "10년 랠리 돌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추락을 거듭하던 국제 유가가 12개월여 만에 최고치로 올라갔다. 유가뿐 아니라 구리, 철광석, 은, 옥수수 등 주요 원자재 가격이 줄줄이 고공행진을 벌이고 있다.

앞으로 10년간 ‘원자재 슈퍼사이클’에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13일 오후 4시 기준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원유(WTI)는 1.07% 오른 배럴당 53.78달러에 거래됐다.

같은 시각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3월물 브렌트유는 1.17% 상승한 배럴당 57.24달러를 기록했다. 본격적인 코로나19 영향권에 들기 전인 지난해 1월 24일(54.19달러)과 2월 21일(57.94달러) 후 최고치다.

최고가 기록을 쓴 것은 유가뿐만이 아니다. 구리는 지난 7일 영국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2013년 1월 이후 최고가인 t당 817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철광석(중국 수입가 기준)도 12일 t당 172.67달러까지 치솟았다.

올해 초 대비 111%가량 폭등한 것으로 2013년 3월 이후 최고치다.

코로나19 백신과 미국 등 세계 각국의 부양책이 경기 회복 기대를 키우면서 원자재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원자재 공급 부족과 달러 가치 하락도 가격 상승의 주요인으로 지목된다.

제프 커리 골드만삭스 원자재부문 리서치총괄은 “코로나19 사태가 상품시장에 슈퍼사이클을 일으키는 촉매제가 됐다”며 “세계 경제 환경이 앞으로 10년간의 상품 가격 상승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가 50弗대, 철광석 8년만에 '최고'

원자재 가격 일제히 초강세

철광석, 구리, 알루미늄 등 주요 원자재 가격이 일제히 최고치를 경신하거나 전고점을 넘어서면서 원자재가 ‘슈퍼사이클’에 접어들었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되기 시작했고, 중국 제조업이 활기를 띠면서 경제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자 상품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또 미국의 ‘블루웨이브’(민주당의 상·하원 석권)로 인프라 투자 확대 기대, 인플레이션 우려 등이 가격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 각종 관련 상품과 펀드의 수익률도 급등했다. 글로벌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이 같은 원자재 랠리가 향후 10년간 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구조적인 상승장의 초입’이라고 진단했다.

펄펄 끓는 원자재 시장

뉴욕증시에서 최근 6개월간 50% 안팎의 수익률을 낸 원자재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는 수두룩하다. 글로벌 광산업체에 투자하는 ‘아이셰어즈 MSCI 글로벌 금속&채굴업체’ ETF는 지난 6개월 동안 54% 뛰었다.

구리 채굴업체에 투자하는 ‘글로벌X 구리 채굴업체’ ETF도 57% 올랐다. 구리 선물가격에 투자하는 미국 구리 ETF(CPER)도 같은 기간 20% 넘게 상승했다. 반에크의 희토류 ETF(REMX)는 85% 급등했다.

이들 ETF가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8월부터 슬금슬금 오르기 시작한 원자재 가격이 6개월 이상 랠리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경기민감 원자재인 구리 가격은 올 들어 현물 기준 t당 8000달러 안팎을 오가며 지난해 3월 저점 대비 70% 넘게 상승했다. 구리 가격이 t당 8000달러를 넘긴 건 8년 만이다.

철광석 가격도 사상 최고가에 근접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중국 칭다오항 수입 기준 철광석 가격은 t당 172달러에 달한다. 지난해 2~3월 80달러대 초반까지 떨어졌다가 10개월 만에 두 배 이상으로 폭등했다.

알루미늄, 주석, 아연 등도 최고가이거나 전고점을 돌파했다.

산업금속뿐 아니라 2012년 이후 가격이 계속 떨어지고 있던 옥수수, 콩 등 곡물 가격도 반등했다. 지난 6개월간 40~50% 뛰었다. 남미, 러시아 등 주요 곡창지대의 이상기후 현상에 중국이 농산물을 대거 수입하면서 가격이 급등했다.

국제 유가는 서부텍사스원유(WTI), 브렌트유, 두바이유 모두 배럴당 50달러를 넘어서며 코로나19 발생 이전 가격을 회복했다. OPEC+(석유수출국기구와 10개 주요 산유국의 연대체)의 감산 영향 등으로 WTI 가격은 올 들어서만 10% 넘게 올라 배럴당 53달러대를 기록했다.

경기 회복 기대에 인플레 우려까지

원자재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복합적이다.

강 송철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백신 보급과 경기 회복 기대, 중국 제조업에 대한 낙관적 전망, 블루웨이브 현실화 등으로 원자재 가격이 오르기 좋은 환경”이라며 “미국 10년 금리가 코로나19 이후 처음 연 1%를 웃돌며 인플레이션 압력도 커졌다”고 설명했다.

달러화 약세로 글로벌 자금이 위험선호 현상을 보이고 있고, 미국에선 조 바이든 차기 행정부의 인프라 투자 확대 기대가 커지면서 원자재로 자금이 쏠리고 있다. 원자재는 주로 달러화로 거래되기 때문에 약달러 역시 원자재 값을 부추기는 요소다.

저금리 지속으로 인플레이션 우려도 나오면서 헤지 수단으로 원자재의 투자 가치도 커지고 있다.

10년 만에 슈퍼사이클 귀환

월가에서는 2000년대 초반부터 10년간 이어졌던 원자재 랠리가 다시 돌아왔다며 ‘슈퍼사이클’에 진입했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원자재 베팅도 10년 만의 최고치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알루미늄, 아연, 니켈 등을 제외한 19개 원자재에 투자하는 선물·옵션 펀드의 순매수(net-long) 포지션은 지난 5일 기준 230만 건으로 2011년 1월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투자자들이 순매수 포지션을 취했다는 건 가격 상승 기대에 따른 매수 계약이 하락 전망을 근거로 한 매도보다 많다는 얘기다. 제프 커리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는 “장기적이고 구조적인 상승장에 진입했다”며

“이런 강세장이 향후 10년간 가격을 지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상품 시장은 2000년대 들어 중국의 급성장에 힘입어 랠리를 하다 2011년 중국 성장률이 꺾이기 시작하면서 하락세로 돌아섰다. 최근 중국 제조업이 회복됨에 따라 원자재 수요가 살아났다는 분석이다.

 

 

또라이 트럼프의 실수...!!!!! 미국은 앞으로 미중 무역전쟁을 일으킨 것을 두고두고 후회할 것이다... 중국의 기술패권 주도권을 30년정도 앞당겨줬다고 생각하면 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48

 

또라이 트럼프의 실수...!!!!! 미국은 앞으로 미중 무역전쟁을 일으킨 것을 두고두고 후회할 것이

(필독)아니꼽고 더럽지만 절대로 중국 내수시장을 놓쳐서는 안된다... 차라리 미국과 등지는한이 있더라도 말이다... 기회주의자 일본 쪽바리들은 벌써 시진핑에 줄서고 있는 중~~~ http://blog.daum.n

blog.daum.net

 

"올해는 중국 주식에 눈 돌려야"... 주목해야 할 세 가지 이유...

(1) PER 15.8배... 미국 3분의 2 수준...

(2) 세계최대 내수시장... "2030년 1.4경"

(3) 첨단산업의 메카... 기술자립도 호재...

 

 

직장인 A씨는 작년 국내 주식으로 큰 재미를 못 봤다. 보수적 스타일 때문에 성장주 랠리에 올라타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짭짤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지난달 투자한 중국 주식이 급등하고 있기 때문이다.

A씨는 저평가된 친환경주와 5세대(5G) 이동통신 관련주를 찾다가 중국으로 눈을 돌리게 됐다. 금풍과기, 선난써키트 등 네 개 종목에 총 1000만원을 투자했다. 한 달 만에 25%가 넘는 수익을 올리고 있다.

작년 세계 각국의 주가가 급등했다. 국내 투자자는 한국과 미국에서 재미를 봤다. 중국은 상대적으로 관심받지 못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A씨처럼 중국으로 눈을 돌려야 할 때라는 의견이 나온다. 중국의 내수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에 집중된 직구...

지난해 국내 투자자는 해외에서 21조5495억원어치 주식을 순매수했다. 이 중 19조4025억원이 미국 주식이다. 중국 주식(홍콩 포함) 순매수는 2조1084억원에 그쳤다. 작년 순매수 ‘톱50’에 들어간 중국 주식은 네 개에 불과했다.

전문가들이 2021년 중국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가장 큰 이유는 내수 시장의 확대다. 중국은 세계 최대 내수 시장을 갖고 있다. 코로나19 충격에서 벗어나 내수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또 첨단산업은 급성장 중이다.

세계에서 2019년 신규 등록된 유니콘 기업의 41.7%(206개사)가 중국일 정도다. 주가는 크게 오르지 않았다. 상하이종합지수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15.8배 수준이다. 미국(23배)의 3분의 2 수준이다.

홍콩증시 PER도 17.3배로, 세계 평균(19.8배)을 밑돌고 있다.

김대영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이사는 “중국은 소비 파워, 정책적 지원, 인적 자원을 모두 갖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라며 “빕스와 아웃백 등 고급 프랜차이즈가 생겨나던 1990년대 후반 한국과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내수 시장 1.4경원 전망...

작년 중국 증시는 음식, 주류, 면세 등 내수주가 주도했다. 프리미엄 소비가 증가하면서 가전, 의류, 화장품산업도 급성장했다. 올해도 이런 흐름은 계속될 전망이다.

미·중 무역 갈등으로 정부가 전략적으로 내수를 키우고 있고, 중산층 증가로 소비성향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은 중국 내수 시장이 연평균 6% 성장해 2030년 규모 13조달러(약 1경4196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덜 오른 내수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중국 최대 TV 제조사인 TCL과 1위 영화관 체인 완다시네마가 대표적이다. 최근 6개월 TCL 주가(7일 종가 기준)는 7% 오르는 데 그쳤다.

같은 기간 60% 오른 메이디 등 다른 가전 업체에 비해 상승 여력이 크다는 분석이다. 완다시네마는 코로나19로 타격받았지만 회복 중이다. 중국 1위 주방가구 업체 오파인홈도 추천 종목에 들었다.

씨티증권은 2021년 중국 소비재 ‘톱픽’으로 멍뉴우유(유제품), 화룬맥주(주류), 차이나페이흐(분유), 귀주모태주(백주), 탑스포츠(운동용품점), 리닝(운동용품 제조), 얌차이나(식당), 프로야(화장품)를 꼽았다.

이 가운데 탑스포츠와 리닝은 대기질 개선과 여가시간 증가로 장기적 성장이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반도체·5G 장비도 유망...

미국이 제재 대상으로 꼽은 반도체도 전망이 밝다는 분석이다. 급락하던 주가는 최근 상승세로 전환했다. 중국 정부가 반도체 국산화를 핵심 정책으로 삼고 있어 성장성이 유효하다는 전망 때문이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중국 기업들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5%로 대외 의존도가 높다. 중국이 5개년 계획(2021~2025년) 중점 과제로 기술 자립화를 내건 이유다.

하나금융투자는 중국 1위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 SMIC와 반도체 장비 1위 베이팡화창을 추천했다. SMIC는 지난달 28일부터 주가가 급등 중이다. 전기차, 5G 관련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가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코로나19로 부진했던 5G 관련주도 주목받고 있다. 중국 정부는 올해 60만 개 이상의 5G 기지국을 설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대표 종목은 ZTE와 선난써키트다.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풍력발전 관련주로는 중국 1위 풍력터빈 제조사 금풍과기와 아시아 최대 풍력발전 개발사 용원전력이 거론된다. 태양광 관련주는 신의광능, 플랫글래스, 융기실리콘 등이다. 다만 최근 급등은 부담이다.

빅테크 대신 뉴플랫폼?

작년에는 한국에도 친숙한 알리바바, 텐센트 등 빅테크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하지만 올해는 빅테크에 대한 규제가 강해지면서 뉴플랫폼이 유망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 중 알리바바 규제로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JD닷컴, 핀둬둬(PDD), 다다 넥서스 등이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그동안 알리바바는 자사 쇼핑몰인 티몰이나 타오바오에 입점하는 업체에 경쟁사 입점을 막아 왔는데, 최근 정부는 이런 ‘양자택일’ 행위를 금지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음식료 배달 플랫폼 다다 넥서스를 추천하고 있다.

중국 점유율 21%로 알리바바 신선식품 배송 업체 ‘허마’와 경쟁하고 있다. 나스닥에 상장돼 있다. JD닷컴이 최대주주로 47.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미국 월마트(지분율 10.7%)도 투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