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마감도 테슬라로 대박에 그 부외계좌도 결국 테슬라관련주로 교체매매에~~~ 월가...?? 일주일내내 백신접종보다는 테슬라주간이다...!!!!!

B.S - 이 주말은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글도 넘겨받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만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림니다...

 

 

그 한국경제신문의 헤드라인 기사 "백신 보급 속도가 경제회복을 좌우한다."고...?? 난 오늘 이런 서구적 시각에 빈정상했고 국산 신토불이 백신을 기다리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89

 

그 한국경제신문의 헤드라인 기사 "백신 보급 속도가 경제회복을 좌우한다."고...?? 난 오늘 이런

공치사는~~~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들은 둘째로치고 올해 당신이나 현정권도 한 일이 없다고 생각... 긴급재난소득...?? 집권당을 만들어준 것도 국민의 힘(?)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

blog.daum.net

 

FOMC, 양당의 부양책 관심없고, 풋옵션 계좌 만지면서 난 "소돔과 고모라" 상황에 대비해 성탄절을 맞기전 '노아의 방주'를 제작중~~~ 내 사람들만 챙길 준비중이라고요~~~

http://blog.daum.net/samsongeko/10388

 

FOMC, 양당의 부양책 관심없고, 풋옵션 계좌 만지면서 난 "소돔과 고모라" 상황에 대비해 성탄절을

화이자 CEO... 이걸 지금 나한테 믿으라는 이야기냐...!!!!! 이실직고해라이~~~ 니들이 알고 있는 그 부작용들을 말이다... 중국 백신처럼 하반신 마비오기전에 말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82

blog.daum.net

 

아래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내 주요 국내 주식 보유분을 연말연시 휴무관계로 처분후 유일무이하게 운용중인 제 부외계좌와 관련된 목요일 장마감전 오후장과 금요일 개장후 오전장에 올린 두 개의 코멘트입니다...

 

 

"그 재택근무 관련주로 알려진 키네마스터가 결국 실기하게 만드네요~~~^^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다시 알서포트, 링네트, 이씨에스를 다 빼고 컴투스, 넵튠을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직접 처리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단톡방에 1시간반전에 까톡 넣었으니 거의 처리들 하셨을듯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재택근무 관련주로 알려진 키네마스터가 결국 실기해 넵튠 호재성 재료도 안먹혀~~~^^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다시 컴투스, 넵튠 다 빼고 이번에는 오랫만에 접근중인 전기차 센트랄모텍, 아모그린텍을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직접 처리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단톡방에 1시간반전에 급히게 까톡 넣었으니 한참들 바쁘실듯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 개장전에 한국전력 급등을 생각하면서 잠시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누리텔레콤, 포스코ICT, 옴니시스템을 생각한 적이 있어 사진은 관련 그림으로~~~^^ 게코(Gekko)

 

 

[뉴욕마감]부양책 협상 진통에 하락... S&P 편입 앞둔 테슬라 6% 급등...

 

 

뉴욕증시가 변동성 장세 끝에 하락했다. 투자자들이 기대하던 코로나19 추가 부양안 협상은 막판 진통이 거듭되며 타결이 미뤄졌다.

부양책 협상 막판 진통... 다우 0.4%↓

18일(현지시간) 블루칩(우량주) 클럽인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24.32포인트(0.4%) 하락한 3만179.05로 거래를 마쳤다.

대형주 위주의 S&P(스탠다드앤푸어스) 500 지수는 13.07포인트(0.4%) 내린 3709.41을 기록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는 9.11포인트(0.07%) 밀린 1만2755.64에 마감했다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장중 오름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장 막판까지 의회에서 부양책 협상타결 소식이 전해지지 않자 결국 내림세로 돌아섰다.

CNBC에 따르면 미국 의회는 이날 마감되는 예산안을 이틀 연장해 정부 셧다운을 막고 주말까지 추가 부양 협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결렬이 아니라 최종 조율에 들어간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지면서 증시 낙폭은 제한적이었다.

주간 기준으로는 3대 지수가 일제히 올랐다. 다우지수가 0.44%, S&P500지수가 1.25%, 나스닥지수가 3.05% 각각 상승했다.

S&P 편입 앞둔 테슬라 6% 급등...

이날은 '네 마녀의 날'인 동시에 다음주 테슬라의 S&P500지수 편입 직전 거래일이라는 점에서 변동성이 컸다. 네 마녀의 날에는 주가지수의 선물 및 옵션과 개별 주식의 선물 및 옵션의 만기가 겹치는 날로 변동성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테슬라는 이날 6%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가인 695달러를 기록했다. 장 후반까지 상승폭은 0.4%였지만 마감종이 울린 동시에 몰린 매수폭탄이 쏟아지면서 6% 상승에 마감했다.

테슬라는 이날 종가를 기준으로 21일부터 S&P500지수에 편입돼 첫 거래가 이뤄진다.

생명공학업체 모더나 주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코로나19 백신 승인 권고에도 2.6% 내렸다. 물류업체 페덱스는 예상을 상회하는 분기 이익을 내놓고도 내년 어닝 전망을 발표하지 않은 탓에 6% 미끄러졌다.

국제유가 닷새째 오름세...

국제유가는 5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주간으로 7주 연속 올랐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WTI(서부 텍사스산 원유) 내년 1월 인도분은 전 거래일보다 74센트(1.5%) 오른 49.10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2월 25일 이후 최고치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에서 국제유가의 기준물인 내년 2월분 북해산 브렌트유도 북해 브렌트유 2월물 역시 76센트(1.5%) 뛴 배럴당 52.26달러에 체결됐다. 2월 26일 이후 최고 수준이다.

한주에만 WTI가 5.4%, 브렌트유가 4.6% 급등해 7주째 랠리를 이어갔다. 브렌트유의 경우 2010년 10월 첫째주 이후 가장 오랜 주간 상승세다.

잇단 백신 출시에 대한 낙관론과 미국 의회가 추가 부양안이라는 성탄선물을 선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유가를 계속해서 지지하고 있다. 2년 반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달러도 유가 상승에 힘을 보태는 요인이다.

 

 

[금요일 주요 Asia 증시마감]주말전 차익 실현 매도에 일제 하락...

 

 

18일 아시아 주요 증시가 하락했다.

이날 일본 닛케이225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16% 내린 2만6763.39에 거래를 마쳤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주말을 앞두고 차익을 실현하려는 매도가 우세하다"며 "일본의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로 단기 경기 하락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고 분석했다.

일본은행이 이날 금융완화 기조를 유지하기로 했으나 하락을 반전시키진 못했다. 일본은행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한 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기한을 내년 9월말까지로 6개월 연장키로 결정했다.

또 단기금리를 현재와 마찬가지로 마이너스(-) 0.1%로 하고, 장기금리 지표인 10년물 국채 금리는 0% 정도로 유도하는 금융완화 정책을 유지하기로 했다.

일본에선 전날 하루 동안 3211명의 신규 확진자가 보고돼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다. 누적 확진자 수는 19만1647명으로 늘었다. 경기 침체 우려가 확대한 배경이다.

미국 증시 상승 영향으로 하락폭이 크진 않았다. 전날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추가 경기부양책 타결 기대감으로 일제히 사상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도 차익 실현 매도로 장중 혼조세를 보이다 0.29% 하락한 3394.90로 거래를 마쳤다. 한국시간 4시20분 홍콩 항셍지수는 0.95% 내린 2만6425.14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