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고 이 건희 회장에 대한 명복...?? 이 양반의 10년전 투자를 인정하며 난 그 삼바의 GI/GPMC 거래제한/금지 해제로 갈음한다...!!!!!

 

차라리 게잡주가 낫지... 그 삼바이상으로 GI/GPMC는 큰 물의를 일으킨 반사회적 상장기업들은 거래/매매하지 않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09

그 제약/바이오(Bio)주중 유일무이하게 거래안하는 종목이 삼바지만, 에스티큐브는 뭔 죄가 있노~~~ 오후장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879

 

그 제약/바이오(Bio)주중 유일무이하게 거래안하는 종목이 삼바지만, 에스티큐브는 뭔 죄가 있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행사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서 가상전시관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blog.daum.net

 

이건 "독도의 날"인 어제 소식을 접하고 제 코멘트입니다...

"수년간 식물인간으로 사셨던 이 건희 삼성그룹 전회장님의 별세라~~~ 강성 진보주의자에 증권업계 종사자로서 이 분에 대한 한국경제 공과 평가는 내 몫은 아닌것 같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비는 선에서 갈음합니다... 전 국내 주요 재벌들의 전문경영인 체제로 가고 그 불법 경영승계가 없는 투명한 선진경영시스템으로 가야 고질적 한국 증시 저평가 현상이 해소되고 경자년 동학개미들이 지켜낸 코스피 2000p대도 아니 3000p/5000p대로 갈수 있다는 정통 시장경제를 아직은 믿는 편이라는 말로 갈음하죠~~~ 게코(Gekko)"

 

 

아래는 주간장시작 개장전후 오전장에 올린 주요 4개 SNS 코멘트입니다...

 

 

"매년 3월15일이 동면(^^)에서 깨 춘/하계 새벽운동(05~06) 시작일이고 동면(^^) 들기전인 11월15일까지 8개월간 체력비축기인데,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에 계속되고 있는 잔불 여진에 7개월째 못하고 있네요~~~ 지병이 있어 누구보다도 해야하는데, 그 지병이 코로나 바이러스에는 기저질환이라 오래살기를 원하는 어린 아내의 중지 명령에 자의반 타의반으로 안하고 있는 중~~~ 집에서 홈트레이딩으로 해결중이네요... 마지막 한달 남았고만 이른 초겨울 날씨에 백신맞고 죽는 중장년층 사회에 독감이 무서워 오늘도 마음만 먹었다 포기중~~~^^ 하루 일과 시작하죠... 게코(Gekko)"

"지난주 토요일 주간미팅에 반정도가 나오셨고, 나오신 분들도 최근 거래/매매에 대한 성토로 점철된 상황을 전하고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17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0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그 누리텔레콤, 포스코 ICT, 옴니시스템을 손절매하고 삼성물산, 삼성생명을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직접처리할 예정이고 주요 투자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날렸으니 이번에는 지난주와는 달리 전부 동참하기를 바라고요~~~ 이곳은 원래 진행상황(매매하시든가 마시든가) 장중에는 모름니다~~~^^ 아내분과 두 예비지인분들만 100% 제 투자지시를 따르고 있고 나머지 27명은 독자적인 판단이 가능한데 지난주내내 22.3%만 제 종목선정/매매시점을 참조하는 상황이네요. 참조하시고요^^"

"한 명의 인바운드 고객과 GI 재경팀장이 똥줄(^^)타는 회사자산 운용파트인 이곳은 다시 비공개 협약에 따라 추계운용 10월/11월은 비공개중인데 오늘 잠시 언급하죠...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를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홀딩중~~~^^ 10월내내 중국내수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고객계정과 셀트리온의 부활에 베팅중인 회사(자가)계정입니다~~~^^ 게코(Gekko)"

"급폭락에 오늘도 제자놈 바쁘네요~~~^^ 아니 밑에 있는 주요 트레이더팀장과 트레이더들 지난주이후 게고생하고 있겠네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메디톡스, 휴젤를 빼고 제일약품, 제일파마홀딩스를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중~~~^^ 부계좌 녹십자, 진원생명과학, 파미셀중 진원, 파미를 빼고 그 자리에 신풍제약, 일양약품을 넣고 다시 5:3:2의 비율로 맞추는 부분 교체매매중~~~ 이 험학한 장세에서 투자수익률 제고는 기대도 안하고 있고 잘 피해(?) 나가기를 바랄뿐~~~^^ GPMC 트레이딩센터 주간장시작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아무튼 작년 한일 무역 분쟁을 일으킨 원흉 일본 쪽바리 게자슥들은 신임 WTO 사무총장 선거전에서 유 명희씨에게 반대한단다... 대한민국 정부는 작년 우리 반도체 산업의 핵심을 건든 그들에게 아니 전혀 반성과 사죄의 기미가 없는 그들에게 지소미아 종료를 선언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들과의 역사적으로도 현 경제에서의 경쟁구도에서도 결코 상종하지 말아야한다는 것이 강성 진보주의자인 내 생각이다~~~ 게코(Gekko)"

 

 

[삼성 이건희 별세]10년 전 뿌린 바이오 씨앗... 삼성바이오로직스 '결실'

2010년 '2조 투자계획' 발표...

세계 최대 생산시설 갖춰... 매출 1조 달성 임박...

 

 

한국 재계를 대표하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25일 별세했다. 10년 전 삼성이 5대 신수종 사업으로 꼽았던 '바이오' 사업은 고인의 바람대로 탄탄대로를 걷고 있다.

2010년 삼성은 바이오시밀러를 중심으로 2020년 누적투자 2조1000억원, 매출 1조8000억원, 고용규모 710명이라는 계획을 세웠었다. 조기 사업화가 가능한 분야부터 먼저 키운다는 전략적 선택이었다.

글로벌 제약사와 기술 수준 격차가 큰 만큼 오랜 시간과 위험부담이 큰 신약 개발보다는 의약품 위탁 생산(CMO) 사업과 바이오시밀러부터 키운다는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실제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매출은 7015억원으로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31%, 영업이익도 917억원으로 65% 늘었다. 올 3분기에는 누적매출이 7895억원으로, 영업이익은 200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체 매출 7016억원과 영업이익 917억원을 초과 달성한 것이다.

3분기 실적은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공장의 매출 증가가 이끌었다. 1~3공장의 고른 매출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898억원) 증가한 27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39%(329억원) 증가한 565억원이다.

바이오 사업은 이건희 회장의 5대 신수종 사업이자, 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4대 미래 성장 사업이기도 하다. 2018년 8월 이 부회장은 2020년까지 추가로 180조원을 투자하고 4만명을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2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탁개발(CDO) R&D 센터를 열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곳을 글로벌 CDO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거점으로 삼게 된다.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보스턴과 같은 미국 내 바이오산업 중심지 그리고 유럽 등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방침이다.

세포주(대량 증식해 원하는 항체의약품을 만들어주는 세포)와 생산공정 개발 등을 대행하는 CDO 사업은 다국적제약사 등 고객사와 한번 계약을 맺으면 CMO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업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고객사가 주로 미국과 유럽의 제약·바이오 기업인 것도 현지에 CDO R&D 센터를 마련하기로 결정하는 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지 CDO R&D 센터를 통해 프로젝트 수주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까지 누적 60개의 CDO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