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나.. 원... 참.... 그 'THE MIDONG'이나 보고 있고~~~ 주력 제약/바이오(Bio)주 침체가 코스닥(KOSDAQ) 대반전을 막고 있는 형국입니다...!!!!!

 

쿠키뉴스의 전주 상한가 정리는 연 3주째 게제가 없고, 온리 이곳에 집중중인 제약/바이오(Bio) 전문가로서 아래 글로 대체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14

그 신테카바이오는 잘가고 있고만, 주력 제약/바이오(Bio)주... 이 좋은 장세/시황 상황에서 '씨젠'도 가고만 "셀트리온 3인방" 자냐~~~??

http://blog.daum.net/samsongeko/10207

그 스승과 제자의 추석인사... "전 신테카바이오 보고 있습니다... 뭐보고 계십니까...??"해서리... "난 투기주 THE MIDONG 보고 있다아~~~"​

http://blog.daum.net/samsongeko/10191

 

그 스승과 제자의 추석인사... "전 신테카바이오 보고 있습니다... 뭐보고 계십니까...??"해서리...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리 주식나온다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13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

blog.daum.net

 

문대통령 "코로나 치료제·백신, 수입하게 돼도 끝까지 자체개발"

"우리나라 상당한 성과... 순조로우면 치료제 올해 본격 생산, 백신 내년 개발 완료"

"개발 현장 둘러보니 우리 기술력 자신감 생겨... 코로나 이후 감염병 대비해 개발능력 더 높여야"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이번 코로나 치료제·백신은 다른 나라가 개발에 성공해 우리가 수입할 수 있게 되더라도 끝까지 자체 개발을 성공시키려 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 성남의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를 찾아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현장간담회를 개최하고 "개발경험의 축적을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고, 신종플루 때 경험했던 것처럼 공급가격 인하를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의 완전한 극복을 위해 백신과 치료제 개발은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라며 "지금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반가운 소식은 세계적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우리나라도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서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라며 기업과 병원, 대학 연구소 등 민간과 정부의 모든 역량이 총동원돼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해외백신 확보에도 노력해왔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개발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치료제는 올해 안에 본격적인 생산을, 백신은 내년까지 개발 완료를 기다릴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아울러 "우리 국민의 60%에 달하는 총 3000만명 분량의 백신을 우선 확보하는 계획도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별히 오늘 백신 개발 현장을 둘러보며 우리 기술력에 대해 새로운 감회와 자신감이 생긴다"라며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전하고 효능이 우수한 합성 항온 백신을 개발하고 있고 이번달부터 임상시험에 착수하게 된다"고 했다.

이어 "국제사회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첨단 시설과 뛰어난 생산능력을 갖춘 아스트라제네키와 노바벡스 등 글로벌 백신 회사들과 위탁생산을 협의하고 있다"라며 "생산물량의 일부를 우리 국민에게 우선 공급할 수 있게 된다면 백신의 안정적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제넥신과 진원생명과학과 국내의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임상시험과 비임상시험에 착수하고 있다. 치료제 개발도 빠른 성과를 보이고 있다"라며 "기술 허가를 받은 의약품 중 코로나에 효과가 있는 치료제 찾아내는 약물 재창출 방식으로 19건의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셀트리온은 항체 치료제를 개발하고 임상 마지막 단계인 2상과 3상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고, 녹십자가 개발한 혈장치료제도 임상 2상에 진입해 올해 안에 환자 치료에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넘어야 할 고비도 많다"라며 "안전하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 개발을 목표로 끝까지 매진해 주기 바란다"라며 "또한 코로나 이후에 다시 찾아올 감염병에 대비해 우리의 백신·치료제 개발능력을 더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정부는 기업의 임상시험 비용과 개발비 지원 등에 올해 2100억원을 지원했고 내년 예산은 올해보다 19% 늘어난 2800억원으로 편성했다"라며 "거점병원 3곳과 전국의 17개 병원을 연계한 국가감염병임상시험센터를 가동하며 시험센터의 임상시험을 적극 지원하고 해외 임상시험도 범정부 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립감염병연구소,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 바이오센터 등과 함께 백신지원센터와 같은 공공인프라를 확충해 백신·치료제 개발과 생산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의 완전한 극복을 위해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하루빨리 성공하길 바란다"라며 "K-방역에 이어 K-바이오가 우리에게 다시 한번 희망과 자부심이 되리라 믿는다. 정부가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리 주식나온다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13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

그래 좋다...!!!!! 그 반도체를 제끼고 K-Bio 한국 경제/산업/금융의 새로운 부흥만 일으킨다면 코스피면 어떻고 코스닥(KOSDAQ)이면 어떠리~~~~~ http://blog.daum.net/samsongeko/10103 [필독]지난주 코스닥(KO..

blog.daum.net

 

이낙연 "바이오 기업 눈부신 성장... 첫 '코로나 청정국' 꿈 믿어"

인천 셀트리온 공장 방문... "K뉴딜위 '바이오헬스 본부' 신설"

"조기종식 넘어 코로나 이후 준비해야... 바이오헬스 오래전부터 주목"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셀트리온을 비롯한 국내 기업들이 강력한 치료제를 조기에 대량 생산하면, 우리는 코로나19를 조기 종식하고 세계 최초의 코로나19 청정국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 송도 셀트리온 제2공장을 방문해 "그 꿈은 가능할 것이라고 저는 믿는다"며 이렇게 말했다. 또 "국난극복K-뉴딜위원회의 '바이오헬스 본부'를 신설해서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방안을 본격적으로 강구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우리는 코로나를 조기 종식해야 한다. 그러나 거기에 머무르지 말고 코로나 이후를 준비해야 한다"며 "한국판 뉴딜이 중심이다. 한국판 뉴딜에 더해, 저는 바이오헬스 산업을 오래전부터 주목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셀트리온을 포함한 국내 바이오 기업들은 이미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파르게 도약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대한민국은 국제사회의 도움을 받으면서 성장했다.

이제는 대한민국이 국제사회를 돕는 공헌 국가로 도약하고 있다"며 "코로나 조기 광범 진단에서 우리는 국제사회에 공헌했다. 이제는 조기 광범 치료에서도 국제사회에 공헌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바이오 의약품 제조업체인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를 개발해 정부 지원 속에 임상 마지막 단계인 2상과 3상을 동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2일에도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충북 오송의 에스디바이오센서 공장을 찾았다.

당시 이 대표는 "코로나19, 특히 바이러스 전염병은 한쪽은 '조기 진단', 한쪽은 '조기 치료' 이 두 가지의 바퀴가 굴러가야 해결된다"며 "지금까지 우리 대한민국은 '조기' 그리고 '광범위한 진단'에서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까지 해왔다"고 했다.

이어 "'조기 진단', '광범위한 진단'에 더해 '조기 치료', '광범위한 치료'까지 네 박자가 다 갖춰지는 것에 성공하면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 청정국가로 갈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