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주식양도세 전면도입이상으로 공매도 금지 해제도 극렬히 반대한다... 정하고자한다면 그 코스피(KOSPI)만 공매도 금지 해제하라~~~

 

게코(Gekko) 논평 - 있는 자들 더 세금매기고 재벌 대기업들 그 법인세 대폭인상이 선행되지 않는한 동학개미 중산층/서민들 잡는 어떠한 주식양도세도 반대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13

 

게코(Gekko) 논평 - 있는 자들 더 세금매기고 재벌 대기업들 그 법인세 대폭인상이 선행되지 않는��

정부는 2023년부터 모든 주식 양도차익에 대해 과세하는 방안을 이달 말 발표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맨 오른쪽)이 지난달 6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중장기 조��

blog.daum.net

 

아래는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주요 임직원들과 집에서 재택근무중인 주운용자가 제자인 이곳은~~~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에이치엘비생명과학를 빼고 메드팩토를, 부계좌 에이치엘비도 빼고 알테오젠을 넣었군요~~~^^ 이번주 400명을 추가할 수 있는 2단계 지역증권방 프랜차이즈 사업이 중지되고 있음을 느끼나 제자놈 기존 군포시 4개 지역증권방소속 지역투자동호회원 144명 관리도 이번주 투자수익률은 시원치 않고요~~~ 제 눈치만보고 있다는 생각이 오늘도 얼핏 드네요^^ GPMC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변동없고요~~~^^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15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28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어제 산 수소차 네 종목을 빼고 "에이프로젠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들고 있는 중~~~ 어제 아내분은 직접 처리했고 주요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이 종목들 거부감이 심하게 느껴지는게 보이고 있는데 77.7 정도는 매집들 하신 것으로 어제 확인중^^ 이곳은 원래부터 독자판단(사시든가 마시든가^^ 비일임매매^^)이 가능한 곳이라 전 진행상황 아내분말고는 장중에는 모름니다. 장마감후에나 확인 가능한 구조입니다... 참조하시고요^^"

"장은 전반적으로 약세구만 이쪽은 분위기 좋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시가총액 대형 바이오 3인방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2차전지 네 종목 3:3:2:2의 비율로 홀딩중~~~^^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공매도 금지' 연장 놓고 개미들·금융권 '갑론을박'

코로나 패닉에 6개월 시한부 도입

한투연, 국회에 "3개월 더" 서한

국내 증시 반등하자 "금지 효과"

일각선 "시장 안정 효과 과대평가"

금융위, 8월 공청회서 결정하기로

 

 

지난 3월 ‘코로나19 패닉’으로 주식시장이 폭락하자 금융당국이 6개월간 한시적으로 도입했던 ‘공매도 금지’ 조치의 연장 여부를 놓고 금융권과 투자자들이 갑론을박하고 있다. ‘동학개미’를 비롯한 개인투자자들은 오는 9월 만료되는 공매도 금지 기한이 연장돼야 한다고 주장한다.

반면 일부 전문가들은 공매도 금지에 따른 시장 안정 효과가 과대평가되고 있다면서 예정대로 공매도가 재개돼야 한다고 말한다. 지난 17일 개인 주식 투자자 단체인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한투연)는 21대 국회의원들에게 “공매도 금지 기간이 3개월 연장되도록 도와달라”는 취지의 서한을 보냈다.

그간 기관·외국인 투자자들과 달리 개인투자자들은 공매도 때문에 일방적으로 피해를 봤으므로, 공매도를 폐지하거나 적어도 금지 기간을 늘리는 방향의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개미’ 투자자들은 그간 대규모 공매도가 주가 하락폭을 키웠다며 청와대 국민청원 등을 통해 공매도 폐지 등을 요구하고 있다.

공매도란 투자자들이 주가가 곧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실제 가격이 하락한 후 싼값에 주식을 사들여 차익을 얻는 투자기법이다. 개인투자자들은 이를 ‘기울어진 운동장’이라 부른다. 우량주들을 대거 보유한 국민연금 등 기관들은 자본이 충분한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에게는 주식을 빌려주지만 개인에게는 잘 빌려주지 않는다.

금융당국이 공매도를 금지한 것은 앞서 2008년 금융위기, 2011년 미국 신용등급 강등 당시에 이어 지난 3월 코로나19 여파가 역대 세 번째다. 이후 국내 증시가 반등해 코로나19 확산 전 수준으로 복귀하자 ‘공매도 금지’ 효과라는 주장이 나왔다. 최유준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공매도 금지가 코스피를 9% 정도 부양한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역으로 공매도가 재개될 경우 주가가 급락할 것으로 개인투자자들은 우려한다.

일각에선 공매도의 순기능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공매도는 과대평가된 주식의 가치를 재조정하는 기능을 하는데, 공매도가 금지되면서 기업의 실적에 비해 주가가 크게 오르는 괴리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공매도 금지에 따른 주가 유지 효과는 공매도 비중이 높았던 의약·바이오 분야에 제한된다는 분석도 있다.

공매도 때문에 주가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지적도 있다. 이진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공매도 하락 비중이 낮았던 종목들의 수익률이 오르면서 최근 증시가 반등했다고 봐야 한다”며 “공매도가 9월 재개된다고 해도 증시가 큰 폭으로 떨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금융위원회는 오는 8월 공청회를 열어 공매도 금지 연장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지난 11일 기자간담회에서 “필요할 경우 (공매도 금지를) 연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청회에서는 공매도의 효과에 대한 당국의 연구 결과도 발표될 예정이다.

황 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개인들이 공매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거나, 공매도 가능 종목을 순차적으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