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그 낙폭과대 다 토해낼 엄한데서 방황하지말고 코스닥 바이오/진단키트/K-방역주들 주목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63
방역·언택트기술 갖춘 中企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주로...
지능형 인공호흡기·음압 캐리어·웨어러블 카메라...
의료기기 전문업체 멕아이씨에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공호흡기를 개발·생산하는 업체다. 중환자실 이전 단계용, 중환자실용, 범용 등 세 가지 종류의 인공호흡기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달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 승인을 획득하고 미국 등 해외 정부와 215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방역·언택트(비대면) 분야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망 기업으로 뜨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4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연 ‘R&D 성과기업 간담회’에는 방역·진단 업체 5개, 언택트 관련 업체 3개가 참여했다.
생물안전실험시설 전문업체 웃샘은 감염 환자 이송용 음압 캐리어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를 계기로 음압 캐리어 개발에 착수했다. 중기부 산·학·연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음압 캐리어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 업체 제품은 프레임에 가스 튜브를 적용해 조립이 쉽고 휴대가 간편한 게 특징이다.
가격은 수입품의 5분의 1 수준이다. 지난달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방서, 보건소에 음압캐리어 500여 대를 납품하기도 했다.
[지난-특징주]아이쓰리시스템 등 의료기기 관련주 52주 신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의료기기 종목이 꾸준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12일 오후 2시 1분 현재 열화상 카메라용 IR(적외선) 센서 업체 아이쓰리시스템(214430)은 전 거래일보다 6.92% 오른 2만7,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6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엑스레이 전문업체 디알젬(263690)도 6.25% 오른 1만7,000원을 가리키고 있다. 이날 장중 두 종목 모두 52주 신고가인 2만7,950원과 1만8,400원을 각각 경신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열화상 카메라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아이쓰리시스템은 국내 열화상 카메라용 IR센서 공급 국내 1위 업체로 이와 관련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업체로 평가받는다. 디알젬은 코로나19 진단 과정에서 흉부 방사선 촬영 검사 증가로 엑스레이 장비 수요가 늘어나며 덩달아 수혜받고 있다.
유 현재 DB금융투자 연구원은 디알젬에 대해 “올해 실적 추정치 기준 PER(주가수익비율)은 7.5배로 여전히 저평가 받고 있다”면서 “X레이 관련 기업 중 최선호 종목”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