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왜 터는겨...?? 그 디알젬은 더 가겠구만~~~ 주요 방역/의료기기 관련주들도 있다... 코로나19도 제약/바이오라는 것이다...!!!!!

 


 조만간 그 낙폭과대 다 토해낼 엄한데서 방황하지말고 코스닥 바이오/진단키트/K-방역주들 주목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63


 


 방역·언택트기술 갖춘 中企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주로...

 지능형 인공호흡기·음압 캐리어·웨어러블 카메라...

 

 


 의료기기 전문업체 멕아이씨에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공호흡기를 개발·생산하는 업체다. 중환자실 이전 단계용, 중환자실용, 범용 등 세 가지 종류의 인공호흡기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달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 승인을 획득하고 미국 등 해외 정부와 215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미지 차트


 방역·언택트(비대면) 분야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망 기업으로 뜨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4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연 ‘R&D 성과기업 간담회’에는 방역·진단 업체 5개, 언택트 관련 업체 3개가 참여했다.

 생물안전실험시설 전문업체 웃샘은 감염 환자 이송용 음압 캐리어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를 계기로 음압 캐리어 개발에 착수했다. 중기부 산·학·연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음압 캐리어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 업체 제품은 프레임에 가스 튜브를 적용해 조립이 쉽고 휴대가 간편한 게 특징이다.


 가격은 수입품의 5분의 1 수준이다. 지난달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방서, 보건소에 음압캐리어 500여 대를 납품하기도 했다.

 

 


 [지난-특징주]아이쓰리시스템 등 의료기기 관련주 52주 신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의료기기 종목이 꾸준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12일 오후 2시 1분 현재 열화상 카메라용 IR(적외선) 센서 업체 아이쓰리시스템(214430)은 전 거래일보다 6.92% 오른 2만7,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6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엑스레이 전문업체 디알젬(263690)도 6.25% 오른 1만7,000원을 가리키고 있다. 이날 장중 두 종목 모두 52주 신고가인 2만7,950원과 1만8,400원을 각각 경신했다.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코로나19 사태로 열화상 카메라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아이쓰리시스템은 국내 열화상 카메라용 IR센서 공급 국내 1위 업체로 이와 관련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업체로 평가받는다. 디알젬은 코로나19 진단 과정에서 흉부 방사선 촬영 검사 증가로 엑스레이 장비 수요가 늘어나며 덩달아 수혜받고 있다.


 유 현재 DB금융투자 연구원은 디알젬에 대해 “올해 실적 추정치 기준 PER(주가수익비율)은 7.5배로 여전히 저평가 받고 있다”면서 “X레이 관련 기업 중 최선호 종목”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