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그 모더나에 월가 급등...?? 바이오전문가로서 말한다... 그렇게 쉽게 백신이 개발될꺼 같으면 450만명 확진에 30만명이상이 죽지 않았다.....!!!!!

 


 그 코로나19 - 면역도 항체 형성도 잘안되고 변이도 자주 일어난다...!!!!! 그 기초과학연구원과 테라젠이텍스를 계속 예의주시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92


 그 바이오(Bio) 전문가로서 렘데시비르는 아니다... 차라리 국내 대웅의 '니클로사마이드'에 기대해보자~~~

 http://blog.daum.net/samsongeko/9608


 


 '코로나 백신' 쟁탈전 속 8개사 벌써 임상시험 착수...

 전세계 100여곳 개발 경쟁.. 연내 수백만개 생산 계획 / 모더나 등 美·英·佛 업체 선두권 / 백악관, 가을 생산토록 지원 확대 / FDA, 안전성 입증 땐 즉각 승인 / WHO 총회서 백신공유 문제놓고 / 美·EU 대립.. 美 "생산 땐 우선 공급" / 자국 우선주의로 빈국 소외 우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경쟁에 뛰어든 전 세계 100여 개 기업과 정부 및 기관 중 최소한 8개 제약회사가 이미 임상시험에 착수했다. 또 이들 회사는 올해 연말까지 수백만개, 내년까지 수억개의 백신을 생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국제공조보다는 ‘우리 먼저’, ‘돈을 댄 나라 먼저’ 등 자국 우선주의가 심화되면서 백신 쟁탈전 속에 가난한 나라들은 소외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계 모더나, 화이자, 존슨앤드존슨과 영국계 아스트라제네카 PLC, 프랑스계 사노피 SA 등 8개사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특히 미국의 모더나와 화이자는 그 전에 승인받은 적 없는 신기술에 기반하여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백악관은 올가을까지 백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임상시험 비용과 백신 생산시설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미 식품의약국(FDA)은 임상시험에서 안정성이 입증되면 과거처럼 이를 확인하는 충분한 증거 자료 수집 절차를 생략한 채 곧바로 승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제약회사들은 올해 안에 수백만개의 백신을 생산할 것이라고 공언하고, 이를 위해 생산시설 확대에 나섰다.

 그러나 일반 국민에게 백신을 완전하게 공급하려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백신 전문가들과 제약회사 관계자들이 말했다고 WSJ는 전했다. 또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결승점을 통과하는 회사가 1개 이상 나옴으로써 전체적인 백신 공급량을 확대할 수 있기를 공중보건 담당 관리들과 백신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모더나는 스위스계 의약품 제조사인 론자와 합작 생산을 통해 올해 말까지 월간 백신 생산량을 수천만개로 확대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연간 10억개 백신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이 회사의 스티븐 반셀 최고경영자(CEO)가 밝혔다.

 존슨앤드존슨도 내년 초까지 백신의 일부 물량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고, 궁극적으로 10억개 이상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의료 분야의 권위자인 톰 잉글스비 미 존스홉킨스대 보건안전센터 국장은 “모든 상황이 올바른 방향으로 전개되면 코로나19 백신이 연말까지 개발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18일 화상으로 열리는 세계보건기구(WHO) 연차 총회인 세계보건총회(WHA)에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독점 금지 문제가 논의될 예정이나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백신 공유 문제를 놓고 대립하고 있다고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보도했다. 앞서 미국 정부의 자금 지원을 받는 미국계 모더나와 존슨앤드존슨 및 프랑스계 사노피가 백신이 생산되면 일부 물량을 미국인에게 우선 공급할 것이라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이달 초 세계 30여개국 정상과 유명 인사들이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및 진단 등을 위해 약 74억유로(약 10조원)를 모금하기로 합의했지만, 미국은 참여를 거부한 채 독자적으로 ‘초고속 작전’(Operation Warp Speed)이라는 백신 개발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그 뉴지랩 - 난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있다면 소문에 연연하지 않겠다... 기여코 K-Bio에서 그 백신/치료제도 나온다고 본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722


 


 (종합)미 바이오기업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서 항체 형성"

 "시험 참가자 45명 전원에서 항체... 일부엔 중화항체도 형성"
 WSJ "전세계서 8개 백신 후보에 대한 임상시험 시작"

 

 


 미국 바이오기업인 '모더나'(Moderna)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에 대한 1상 임상시험에서 항체가 형성되는 긍정적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18일(현지시간) 미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모더나는 이날 코로나19 백신 후보((mRNA-1273)에 대한 임상시험에서 시험 참가자 45명 전원에 코로나19 항체가 형성됐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모더나는 시험 참가자 45명을 15명씩 3그룹으로 나눠 백신 후보 물질을 각각 25㎍(마이크로그램), 100㎍, 250㎍씩, 약 28일의 간격을 두고 두차례에 걸쳐 투여했다. 모더나는 백신 후보물질을 두 번째 투여한 후 약 2주가 지난 뒤 25㎍ 그룹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된 사람과 비슷한 수준의 항체가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또 100㎍ 그룹에서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된 사람을 능가하는 수준의 항체가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모더나는 또 최소 8명(25㎍ 4명, 100㎍ 4명)의 시험 참가자에게서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neutralizing antibodies)도 형성됐다고 밝혔다. 모더나의 탈 잭스 최고의료채임자(CMO)는 "잠정적인 1상 임상시험 결과는 초기 단계긴 하지만 `mRNA-1273'가 25㎍의 투여로도 코로나19 감염에 의해 만들어진 만큼의 면역 반응을 끌어낸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모더나는 앞서 지난 7일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mRNA-1273'에 대한 2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면서 조만간 600명을 대상으로 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모더나의 주가는 26%대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날 전 세계에서 100개 이상의 코로나19 백신이 개발 중인 가운데 모더나와 미 제약사 화이자 등의 8개 백신 후보에 대한 임상 시험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WSJ은 또 미 제약사인 존슨앤드존슨(J&J)과 스웨덴의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 등은 백신 개발시 곧바로 대규모 생산을 위한 생산시설 구축에 나섰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