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래야 주요 제약/바이오(Bio) 기업들중에서도 글로벌 유니콘(Unicorn) 기업들이 나올것 아닌가 말이다.....!!!!!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림니다...

 

 


 유니콘

 unicorn 

 일각수, 一角獸


 이마에 뿔이 하나 달린 말이나 새끼 염소와 비슷하게 생긴 불가사의한 상징으로 아직도 오랜 신비를 간직하고 있다. 가장 오래된 메소포타미아 회화예술에 처음으로 나타났으며, 인도의 고대신화에도 등장했고, 점차 동남아시아와 중국에까지 퍼져나갔다.


 중국에서는 BC 27세기경에 온화한 기린의 모습으로 나타났다.


 그리스 문학에서 외뿔 짐승(그리스어로 모노케로스, 라틴어로 우니코르니스)에 대한 최초의 기술은 크테시아스(BC 400경)에 의해 이루어졌다. 그는 유니콘을, 몸은 희고 머리는 자줏빛이며 푸른 눈을 가졌고 이마에는 50㎝ 정도의 끝은 붉고 중간은 검고 밑부분은 흰 뿔이 달려 있으며 크기가 말만한 인도 야생 당나귀처럼 생긴 동물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그 뿔에서 나오는 피를 마시는 사람은 위통과 간질을 치료하고 독에서 해독될 수 있다고 믿었다. 이 동물은 발이 무척 빨라 잡기가 매우 어려웠다고 한다. 크테시아스가 말한 동물은 아마도 실제로는 인도의 코뿔소였을 것으로 추측된다.


〈구약성서〉의 시구에는 강하고 아름다운 뿔을 가진 레엠이라는 동물이 나오는데, 이 말은 '유니콘'이나 '코뿔소'로 번역되기도 하지만 근대 성서 번역에서는 대부분 히브리어 레엠의 정확한 의미인 '들소'(오로크)로 번역하고 있다.


 성서에 나오는 유니콘은 그리스도 교회에서 비유적으로 해석되었으며, 인간을 위하여 구원의 뿔을 들어올리고 동정녀 마리아의 태중에서 자란 그리스도와 자주 관련되었다. 이러한 생각은 서양 중세에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죽음에 대한 완전한 비유로 다듬어졌다.


 유니콘의 사냥을 다룬 훌륭한 그림들이 유럽뿐 아니라 이슬람 세계와 중국의 중세예술에서도 많이 발견된다. 전설에 따르면 처녀만이 유니콘을 길들일 수 있다고 한다.

  

 


 (지난주글)그 에이프로젠제약 - 주말을 앞두고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익일 스윙 종목... 지난주부터 노렸는데, 오늘에서야 재료터지네요~~~

 http://blog.daum.net/samsongeko/9610


 (이번주글)[MOAI 대중형 Pre 본운용 14-10거래일째]그나저나 검사비용을 너무 많이 써가지고서리~~~ 재료는 좋은데 그 에이프로젠제약 10상 안가려나요~~~

 http://blog.daum.net/samsongeko/9618


 


 (기해년 연말글)[전주 상한가 정리]그 이마에 뿔이 달린 전설상의 동물인데, 유니콘 기업들이라~~~

 http://blog.daum.net/samsongeko/8846


 (경자년 연초글)전 올해도 3년째 떼돈 벌고 있는 주요 바이오(Bio)를 중심으로 특히 차세대 유니콘 기업들의 급등 구간을 잘 노릴 겁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929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및 에이프로젠 H&G와 3사 합병

  

 


 에이프로젠KIC가 국내 바이오 유니콘기업인 에이프로젠과 코스닥 상장사 에이프로젠 H&G를 동시에 흡수합병 한다.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에이프로젠 H&G 3사의 이사회는 3사의 합병을 결의해 24일 공시했다. 합병 후 에이프로젠 KIC의 상호는 에이프로젠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합병절차가 마무리되면 에이프로젠의 주주는 에이프로젠 주식 1주당 에이프로젠 KIC 주식 16.3751883주를 지급받으며 에이프로젠 H&G 주주는 에이프로젠 H&G 주식 1주당 에이프로젠 KIC 주식 0.3395278주로 환산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에이프로젠 KIC는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신약 기업으로 체제를 강화한다는 포부다.


 에이프로젠은 레미케이드, 허셉틴, 리툭산, 휴미라, 아바스틴 등 5 종류의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있으며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면역관문 항암제, 급성백혈병 치료용 이중항체, 고형암 치료용 이중항체,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용 이중항체 등 5종류의 신약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합병 완료로 에이프로젠 그룹의 지배구조는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지베이스 산하에 ▲에이프로젠(연구개발) ▲에이프로젠 제약(판매 담당) ▲ 에이프로젠 바이오로직스(생산 담당) 등 3개 부문으로 나뉠 예정이다. 에이프로젠제약은 에이프로젠이 개발하는 제품을 국내 및 이머징 마켓에 판매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생산까지 일부 담당한다.


 최근 에이프로젠 제약은 이러한 역할 분담을 실행에 필요한 cGMP 인프라를 확보하기 위해서 3080억원 규모의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를 결의한 바 있다. 합병 완료 후 에이프로젠 KIC는 자본금 5317억원, 자산총계 1조 485억원으로 규모을 거듭난다. 총 발행주식수는 10억6333만6786주다.


 합병 후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 지분 64.2%, 자사주 5.3%, 그리고 니찌이꼬제약 지분 8.2%를 제외할 경우 유통 가능한 주식수는 총발행주식의 22.3% 규모다. 6월 29일 주주확정기준일, 합병을 위한 주주총회는 8월 11일이다.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는 기간은 8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주식매수청구시 매수예정 가격은 에이프로젠 KIC 주식은 주당 2116원, 에이프로젠 주식은 주당 3만2603원, 에이프로젠 H&G 주식은 주당 672원이다. 채권자 이의 제출 기간은 8월 12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다. 이에 따라 10월 6일이 3사의 회사의 합병 기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삼덕회계법인은 에이프로젠의 기업가치를 약 1조7000억원으로 평가했다. 지난해 5월 린드먼아시아가 200억원을 투자할 때 평가한 가치와 비슷한 수준이다. 삼덕회계법인에 따르면 에이프로젠의 주당 자산가치는 3723원, 주당 수익가치 5만1856원, 주당 본질가치는 3만2603원이다. 본질가치는 자산가치 40%와 수익가치 60%를 반영한 결과다.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린드먼아시아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 위 세 개는 최근 3개월간 에이프로젠KIC,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 H&G의 일봉 그래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