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세계보건기구(WHO), 그 양키 코쟁이들이 지원금 끓었다고 그 역정보를 흘린겨~~~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 있는 '더 센터 포 파마슈티컬 리서치'에서 8일(현지시간) 한 임상 시험 참가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를 주사로 투여받고 있다. 바이오 기업인 이노비오 파마슈티컬스가 개발한 백신 후보 INO-4800을 검증하는 임상 1상 시험이다.


 그 삼전 해바라기 언론들 개소리 그만하고... K-Bio 도전정신을 가지고 첨단 임상에 계속 도전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01


 주요 삼전 해바라기 경제언론들외에 이 글은 증권계가 바라다보는 코스닥 제약/바이오(Bio) 분석관이다...!!!!! 그리고 신용/미수나 쓰라는거지~~~~~

 http://blog.daum.net/samsongeko/9604


 


 코로나19 희망의 치료제 렘데시비르, 첫 임상 실패 논란... 회사측 반박 성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코로나19) 치료제로 가장 기대를 모았던 에볼라 치료 후보물질 렘데시비르의 중국 첫 임상시험 결과로 추정되는 문건이 잠깐 공개됐다가 사라지는 일이 일어나면서 약효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잠깐 올라온 보고서는 렘데시비르가 임상시험에서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렘데시비르 생산업체인 미국 제약업체 길리어드사이언스는 성명을 통해 해당 임상시험은 낮은 참여로 인해 조기에 종료됐으며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결론이라 할 수 없다고 즉각 반박했다. BBC와 로이터통신 등 일부 외신은 23일(현지시간) WHO에서 실수로 공개한 초안 보고서를 인용해 중국에서 진행한 렘데시비르 임상시험이 실패했다고 전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 환자 상태를 개선하거나 혈류에서 병원체를 감소시키지 않았다.


 임상시험은 환자 237명을 렘데시비르를 투약한 그룹과 투약하지 않은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58명에게 렘데시비르를 투약하고, 나머지 79명은 가짜 약을 투약 받았다. 렘데시비르를 투약한 환자의 치명률이 오히려 가짜 약을 투약 받은 환자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약 환자의 치명률은 13.9%, 그렇지 않은 환자의 치명률은 12.8%로 나타났다.


 렘데시비르 투약에 따른 부작용도 보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보고서는 실수로 WHO의 웹사이트에 게재됐다. 동료심사를 거치지 않았으며 현재는 웹사이트에서 삭제된 상태이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해당 보도가 나오자 성명을 발표하며 즉각 반박에 나섰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WHO가 해당 연구에 관한 정보를 웹사이트에 올렸다가 삭제한 데 대해 유감을 표한다”며


 “이 연구에 참여한 조사관들은 결과를 공개하도록 허가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측은 “보고서 초안이 부적절한 연구 특성들을 포함하고 있다”며 “낮은 참여율로 조기에 검사가 종료돼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결론에 이르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렘데시비르는 유망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로 꼽혀왔다. 세포실험에서 적은 양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줄이는 효과가 확인됐다. 경쟁자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8분의 1, 클로로퀸의 31분의 1 정도로 적은 농도로 투약해도 효과적이었다. 11일 미국 의학학술지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신(NEJM)'은 이 약을 중증 호흡기 환자에게 투약한 결과 증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아직 대조약과 비교하는 등 엄밀한 대규모 임상시험 결과가 더 필요한 상황이다.

 

 


 그 동학개미운동이라... 코로나19 백신제도 K-Bio에서 나온다에 베팅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71


 


 WHO 렘데시비르 ‘부정적’ 中 연구 흘려...

 실수로 웹사이트에 올려... 길리어드 미완성 연구라며 ‘일축’


 


 WHO가 길리어드의 렘데시비르(remdesivir)에 관해 중증 코로나19 환자에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중국의 한 시험 보고를 흘렸다. WHO 웹사이트에 잠시 개시된 보고 초안에 따르면 중국 시험에서 렘데시비르는 중증 환자의 상태를 호전시키지도, 혈류에 바이러스의 양을 줄이지도 못한 것으로 나왔다.


 이는 곧 스태트와 파이낸셜 타임스를 통해 보도됐으나 이후 WHO는 그 문서를 삭제하며 아직 검토 중인 연구로서 실수로 웹사이트에 올라갔다고 해명했다. 유출된 중국 시험에서는 237명의 중증 환자 중 158명에게 렘데시비르를 준 결과 치료받은 환자의 14%가 28일 뒤 사망해 위약군 13%와 별 차이가 없었고, 부작용으로 치료를 중단한 환자도 렘데시비르 투여군에서 18명으로 위약군의 4명에 비해 많았다.


 이에 길리어드는 해당 연구는 등록 환자를 채우지 못해서 조기에 종료됐으므로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결론을 내기에는 부족하다고 반박했다. 덧붙여 렘데시비르는 질환 초기에 주었을 때 효과적인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길리어드는 이달 말 중증 입원 환자 400명을 대상으로 한 시험 결과를 발표하고, 5월 말에는 중등도 환자 대상 위약 대조 임상 결과를 낼 예정이다.


 이에 대해 제프리스 애널리스트는 중국 연구는 완료되지 못한 것이라며 렘데시비르가 중등도 대상 환자에 대해서 뛰어나진 않겠지만 어느 정도는 효과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아울러 에버스코어 ISI도 독감 치료제 타미플루와 같이 급성 감염에 항바이러스제는 일찍 시작할수록 효과가 좋은데 중국 연구는 증상이 발생하고 12일이 지나서야 투여했으므로 효과가 없게 나왔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현재 미국 국립보건연구소가 렘데시비르에 대해 위약 대조 맹검 시험을 진행 중으로 향후 보다 확실한 결과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