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정부의 기본재난소득은 못 받을 것 같고, 저희 집은 경기도에서 30만원, 군포시에서 15만원 준다네요~~~

 

 


 아래는 어제 퇴근 전후에 올린 두 개의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이제서야 퇴근하네요~~~^^ 지역증권방(경자년 2월초부터 진행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1/2/3단계 '신종 코로나' 특단조치에 의거 군포시 산하 네 개의 직영 증권방도 소속회원 144명의 활동도 중지되었고 그 아지트들도 휴업중)은 5월중순경에나 개업 가능하고, 게코아카데미(GA) 개업식도 코로나19 직격탄 맞고 3월초 개업이 언제가될지 알수도 없고요~~~~~ 학원등 일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완화됐지만, 증권방 회원들과 연계된 증권교육업은 아직입니다... 다음달되면 일상이든 사업이든 정상화되겠죠~~~ 뭐^^ 게코(Gekko)"


 "저를 포함 저희 내외는 주로 집근처  전통시장을 이용하는지라 지난해부터 경기지역화폐를 썼었고, 첫 애 출산후 출산지원금도 이 카드로 받아쓴 아내가 지난주 경기도 기본재난소득을 온라인으로 신청한다길래, 저 그랬네요~~~ 그 10만원 안받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방법도 있다길래 기부나하라고요~~~^^ 전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이라 저희 집은 30만원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방금전에 자택으로 들어와 아내한테 이랬습니다... "한 미주, 기부했냐~~~??" 씻고 밥이나 먹죠~~~~~ 게코(Gekko)"


 그리고 아래는 한 MOAI 대중형 참여자님의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이거말고 군포시에서도 별개로 1인당 5만원씩(뭔 온누리상품권인 듯^^)을 군포시 기본재난소득으로 준다는데, 이건 직접 통/반장들이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한다네요~~~^^ 즐저되십시요^^ 게코(Gekko)"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늘(어제인 20일)부터 현장신청 병행"... 가까운 행정복지센터ㆍ농협지점에...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 사용이 어려운 경기도민 대상...
 20일부터 도내 54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216개 농협지점, 725개 지역농축협 지점서 발급...
 신분증만 있으면 신청 가능. 가족구성원 대리 신청도 가능... 위임장, 인감증명서는 필요 없어...
 가구수와 출생년도에 따라 신청 시기 달라. 확인하고 신청해야...

 

 


 소득과 나이 상관없이 경기도민 모두에게 1인당 1회 10만 원을 주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까지 확대된다. 경기도는 오늘(20일) 부터 도내 31개 시군 전역 54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216개 농협지점, 725개 지역농축협 지점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는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식으로 카드 신청일로부터 2~3일 후 사용승인 문자를 받으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선불카드는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가까운 농협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불카드 신청시 별도의 위임장 없이 가족구성원 중 한 명이 나머지 구성원의 위임을 받아 대리 수령이 가능하다. 대리신청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위임장은 신청서에 포함돼 있으므로 별도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는 필요하지 않다. 위임받았다고 속이고 다른 가족 몫의 기본소득을 받으면 사문서 위조 및 행사, 사기죄로 처벌된다.

 다만, 경기도가 선불카드 신청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가구 수와 출생연도에 따라 신청 시기를 구분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야 한다. 이에 따라 1주차(4.20~4.26)에는 4인 가구 이상, 2주차(4.27~5.3) 3인 가구, 3주차(5.4~5.10) 2인 가구, 4주차(5.11~5.17)까지는 1인 가구 또는 신청하지 못한 나머지 가구가 신청할 수 있다.

 여기에 마스크 요일제를 함께 적용해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일을 지정했다. 예를 들어 1주차 월요일에 신청할 수 있는 도민은 4인 이상 가구 중 출생년도가 1과 6인 도민이, 2주차 화요일은 3인 가구 중 출생년도가 2와 7인 도민이 된다.

 해당 주 대상자 중 선불카드를 신청하지 못한 도민은 토요일과 일요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주말 뿐 아니라 직장인을 위해 주중에는 행정복지센터는 오후 8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농협 지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5월 18일 이후부터는 가구 수 관계없이 평일 정상업무시간 내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가구별로는 하나의 선불카드에 통합해 지급되는데 4인 가구가 신청한 경우 40만원이 입금된 선불카드를 받게 된다. 5인 가구는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6인 이상 가구는 2장으로 나눠 발급받아야 한다. 도는 현재 이를 1장으로 줄일 수 있도록 선불카드 이용한도 조정을 정부에 요청한 상태로 제도개선이 진행 중이다.

 이번 재난기본소득은 1회성으로 추가 충전이 불가능하다. 분실시 재발급이 안 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시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5월 중순부터 고령자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발급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정부의 민생대책 -긴급재난소득]경자년 70명 - 전 민간업자답게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으로 대응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