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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millionaire

그간 신세진것 좀 갚죠... 그 한국경제TV 여성 앵커들, 왠만한 증권쟁이 이상의 실력(?)들도 있습니다.....!!!!!

 


 그 한국경제신문이나 한경TV를 안보고 KOSDAQ 투자를 하신다...?? 알아서 하시고요~~~

 http://blog.daum.net/samsongeko/8463


 코스닥 투자, 매경과 매경TV를 보면 안된다...!!!! 한경과 한경TV를 보시고...     

 http://blog.daum.net/samsongeko/7202


 


 "동학개미도 반했다"... 한국경제 TV, 온라인 동시 시청 1.5만명 신기록...

 262개 채널 시청률 조사서도...
 경제방송 최초 TOP20 진입...
 '힘내라 동학개미' 등 발빠른 기획...
 투자자 신뢰 높이고 궁금증 해소...


 


 주식시장으로 개인투자자들이 대거 뛰어들자 경제방송 한국경제TV의 시청률이 사상 최고치로 치솟았다.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로 주가도 급등하고 있다. 14일 시청률 조사기관 AGB닐슨에 따르면 국내 262개 채널 중 한국경제TV의 시청률(유료방송 통합 평균)은 한 달 넘게 2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달 26일에는 18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국내 케이블TV 시장에서 경제방송이 시청률 20위권에 진입한 것은 한국경제TV가 처음이다. 방송업계는 경제채널이 시청률 상위 20위권에 든 것은 이례적이라고 평가했다. 2위, 3위 경제채널 시청률은 70~100위 사이에 있다. 코로나19로 글로벌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자 시청자들이 경제채널로 몰렸다는 분석이다.


 시청률 상승에 대해 한국경제TV 관계자는 “경제전문채널로서 그간 쌓아온 높은 신뢰도 덕분”이라며 “특별 생방송 ‘힘내라 동학개미!’(사진) 등을 발빠르게 기획해 개인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준 게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의 대표 프로그램인 ‘출발증시’도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시점에 방송되며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주식에 강한 방송’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도 시청률 상승에 한몫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한국경제TV는 방송뿐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한국경제TV를 시청하는 동시 시청자는 1만 명이 넘는다.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전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동시 시청자 수는 1만5000명에 육박한다. 2위, 3위 경제방송의 라이브 시청자 수는 한국경제TV의 10분의 1 수준이다.


 강 기수 한국경제TV 보도본부장은 “뉴스의 경중에 따라 시청자 수가 급변하는 보도전문채널과 달리 주식시장 개장부터 폐장까지 꾸준하게 시청자 수가 유지된다”고 말했다. 안정적인 시청률에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14일 코스닥시장에서 한국경제TV 주가는 4.82% 오른 56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미지 차트


 한국경제TV는 지난달 19일을 기점으로 시작된 반등장에서 주가가 80.51% 급등했다. 이 기간 코스닥지수 상승폭(42.47%)을 크게 웃돌았다. 강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와 시장에 초점을 맞춘 방송이 시청자의 정보 갈증을 풀어준 것 같다”며 “시장 변동성이 여전히 큰 만큼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한국경제TV 유튜브 라이브방송, 동시시청자 1만214명 기록 중이다> 


 


 한국경제TV 시청률 '껑충'... 유튜브 라이브 1만명 시대 개막...

 경제방송 최초 시청률 Top20 진입...
 유튜브 라이브 동시시청자, 1만명 돌파...
 "동학개미들, 가장 신뢰하는 경제방송 찾아"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주식투자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1등 경제방송인 한국경제TV 시청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스트리밍 동시접속자가 단숨에 1만명을 훌쩍 넘어 국내 OTT시장의 새 강자로 부상했다. 한국경제TV에 따르면 한경TV 시청률은 경제방송 사상 처음으로 20위권에 진입했다.

 

 AGB닐슨 기준 한국경제TV의 유료방송통합 시청률은 지난 3월26일 국내 채널 262개 중 18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한 달 이상 2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경제방송이 Top20에 든 것은 전무후무한 일로 방송가에서도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실제 2~3위 경제방송들의 시청률은 70위~100위 사이에 몰려있어 20위권인 한국경제TV와 큰 격차를 보였다.


 코로나19로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고조된 상황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1등 경제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쏠림현상이 컸다는 분석이다. 또한 특별 생방송 '힘내라 동학개미!' 등을 발빠르게 기획해 개인투자자들의 니즈를 파고 들면서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한국경제TV는 차세대 플랫폼인 OTT라이브에서도 눈부신 약진을 보였다.


 대표적인 OTT 플랫폼 유튜브를 통해 한국경제TV를 시청하는 동시 시청자는 단숨에 1만명을 넘었다. 유튜브 외 카카오TV, 네이버TV 등을 합한 OTT 동시 시청자 수는 1만5천명에 육박하고 있다. 2~3위 경제방송의 라이브 시청자는 한국경제TV의 10분의 1 수준이다. 구독자들의 시청 패턴도 매우 안정적이다.


 매일 아침 9시 개장시간부터 1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꾸준히 유튜브 라이브를 보는 방송은 한국경제TV가 유일하다. 대형 뉴스가 발생했을 때 시청자가 폭발했다가 다시 급락하는 패턴을 보이는 보도전문 채널과 다른 패턴을 보이는 것.


 강 기수 한국경제TV 보도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와 시장에 초점을 맞춘 방송이 소비자들의 정보 갈증을 풀어드린 것 같다"면서 "시장 변동성이 여전히 큰 만큼 지친 국민들에게 힘이 되는 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