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에 출마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선거사무소 상황실에서 21대 국회의원선거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부인 김숙희 여사와 꽃다발을 들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25일 서울 송파구 코로나19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 기업 씨젠에서 연구 시설을 시찰하고 있다
아래는 총선지나고 개장한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그 진단키트 결국 다시 손절매입니다~~~ 경자년 구정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1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2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그 씨젠, 랩지노믹스, 수젠텍, EDGC를 빼고 전기차 우리산업, 우리산업홀딩스를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수 권고중~~~ 아내분은 직접 처리했고, 주요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매수들 하라고 했으니 한참들 바쁘시겠네요~~~ 참조하시고요^^"
"제자놈 움직이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는 문닫은지 한달이 넘었고 고객서비스팀 일부 직원들 출근하에 다들 재택근무하에서 주도하고 있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아모그린텍를 빼고 압타바이오를 넣었다네요, 부계좌 엘앤씨바이오도 빼고 그곳에 레고켐바이오를 넣었다네요~~~ GPMC 트레이딩센터 총선지나고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아직 변동없네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에이치엘비 2인방" 7: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그 2차전지LG화학, 삼성SDI, 포스코케미칼을 5:3:2의 비율로 홀딩중~~~ GI 재경팀내 자산운용과 총선지나고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여당 '압승' 선거 결과에... 와이파이·바이오주등 주목...
21대 총선에서 180석을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나면서 여당의 총선 공약 관련 종목들의 주가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특히 여당의 총선 공약 1호인 전국 '공공 무료 와이파이 확대'와 관련된 종목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당은 2022년까지 3년간 총 5780억원을 투입해 전국 시내버스와 모든 마을버스, 버스정류장, 터미널, 철도역, 학교, 복지시설 등에 모두 5만30000개 와이파이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16일 여당이 국회 과반을 확보하며 선거에서 승리로 끝나면서 와이파이 관련주들이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5분 현재 통신장비제조업체 기산텔레콤은 전일 보다 14% 오른 28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보통신제조업과 통신업을 영위하는 아이즈비전은 전일 대비 29.92%나 급등한 4190원에 거래 중이다.
아이즈비전의 자회사이자 유무선공유기 납품업체인 머큐리 역시 18.34% 상승한 1만원에 거래되고 있어 1월 주가(9240원)를 회복했다. 공용 무선기지국 시공업체인 전파기지국도 전날 보다 12.21% 오른 4595원에 거래 중이다.
와이파이 관련주들은 지난 1월15일 공약 발표와 함께 급등세를 보였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상승세가 주춤했다가 주가가 회복되는 모양새다. 또 여당이 내세우는 시스템반도체와 미래차, 바이오 등 빅3 신성장동력 관련주도 주목된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만도 등 자동차 부품주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등 셀트리온 제약·바이오주도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현대차는 최근 싱가포르에 '현대 모빌리티 글로벌 혁신 센터'(HMGICs) 설립 계획을 밝힌 데 이어 현대모비스는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도연구소 인근의 신규 정보기술(IT) 단지에 제2 연구 거점을 추가로 구축하고 확대·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제2 연구 거점 확대를 통해 미래 자율주행 SW 개발, 관련 현지 R&D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19 백신·치료제 개발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국내 백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만큼 씨젠등 코로나 진단키트·치료제 개발 관련주도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드론, 시스템반도체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데이터 경제 육성 등 관련 수혜주로 분류되는 에스앤에스텍(+2.92%), 아이텍(+3.34), SFA반도체(+1.39%), 네패스(+0.69) 등도 이날 강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