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아하아 그 백신주.... 진원생명과학도..... 신풍제약 두번 대타이밍 놓치고 저 뚜껑 완전히 열려 있습니다...!!!!!

  

 

 현재 두 계획(Two Plan:MOI/MMOI)이 코로나19 사태로 전격 3개월간 연기된이후 주 사이트인 아래 세 곳을 정비중입니다... 다음에만 현재 40여명의 회원들이 계시고요..... 현재 이곳에 주요 운영자/게시판지기/기술적 분석가와 운영팀을 충원하면서 3개월간 다시 준비중입니다...

다음(Daum) "중기대박계획" (http://cafe.daum.net/middlemoi)

네이버(Naver) "중기대박계획" (http://cafe.naver.com/middlemoi)

모네타(Moneta) "중기대박계획" (http://mycafe.moneta.co.kr/middlemoi)​

재테크에 10in10이 있다면 장차 재테크 중심에 증권투자로는 게코클리닉센터(GCC)를 부활시킬 예정인데, 사전에는 중기대박계획(MMOI)이라는 카페명으로 운영중입니다... 세 곳이 활성화되면 카페명 변경으로 다 게코클리닉센터(GCC)로 변경하면서 13년만에 부활할 예정이고 이곳의 운영도 카페 운영팀에서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에서 할 것입니다...


 


 [특징주] 구충제 관련주, '코로나19 효과' 연구 결과에 '상한가'

  

 


 구충제 이버멕틴(Ivermectin)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자 오늘(6일) 구충제 관련주가 줄줄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구충제 제조 업체인 제일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88%)까지 치솟은 8천6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신풍제약(29.87%), 진바이오텍(29.85%), 대성미생물(29.65%), 우성사료(29.88%) 등 구충제 관련주도 일제히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이는 구충제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48시간 이내 죽인다는 실험 결과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외신 등에 따르면 호주 모니쉬(Monash)대학 생의학발견연구소(Biomedicine Discovery Institute)의 카일리 왜그스태프 박사는 세포 배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버멕틴에 노출되자 48시간 안에 모든 유전물질이 소멸됐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다만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방역당국은 이에 대해 안전성과 효과가 충분히 입증되지 않았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양 진영 식약처 차장은 이 같은 실험 결과에 대해 '일반적으로 구충제의 경우 흡수율이 낮기에 치료제로 개발되려면 임상시험 등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며 '식약처도 (구충제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현황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도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약제에 대한 연구단계의 제언이지 임상에 검증된 결과가 아니기 때문에 안전성, 유효성이 아직은 입증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다음(Daum) "중기대박계획" (http://cafe.daum.net/middlemoi)

 "KOSDAQ/KOSPI 4월6일 상한가 종목 자료/재료화과정/정보 조사....."에서 부분 발췌한 것입니다... 

 

 이외에 위 글 주제인 구충제 관련주로 알리코제약, 제일바이오, 대성미생물 상한가에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씨티씨바이오, 진바이오텍, 대한뉴팜, 이글벳, 전진바이오팜 상한가에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여기에 위 코스닥과 같이 구충제 이버멕틴(ivermectin)이 코로나19 사멸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구충제 관련주인 신풍제약, 우성사료, 체시스도 상한가다..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특징주]인공호흡기 공동생산 협약에 멕아이씨에스·파버나인등 급등...


 


 인공호흡기 제조기업 멕아이씨에스(058110)가 인공호흡기 공동생산 협약을 체결해 4000여대의 1차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세다. 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 22분 현재 멕아이씨에스는 전 거래일 대비 20.45%(3650원) 오른 2만1500원에 거래중이다. 함께 협약을 체결한 파버나인(177830)은 19%, 씨유메디칼(115480)은 28%대 오르고 있다.


 이날 멕아이씨에스는 파주에 위치한 본사에서 씨유메디칼시스템, 파버나인과 코로나19에 대응해 인공호흡기 공동생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곳의 회사는 인공호흡기 생산과 품질 관리에 필요한 모든 생산과 조달의 과정을 함께 하게 된다.


 협약을 통해 1차로 확정된 품목은 멕아이씨에스의 코로나19 대응 주력 품목인 인공호흡기 MTV1000, MV2000(EVO5)이다. 또한 씨유메디칼시스템과 파버나인이 공동으로 설정한 생산 수량 목표는 각각 이동형 인공호흡기(MTV1000) 2000대, 중환자용 인공호흡기(MV2000 EVO5) 2000대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수개월간 조달과 생산이 가능한 최대 수량까지 시장의 공급 능력을 향상시키고 하반기에 대기하고 있는 물량은 추가적으로 협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래는 다음(Daum) "중기대박계획" (http://cafe.daum.net/middlemoi)

 "KOSDAQ/KOSPI 4월6일 상한가 종목 자료/재료화과정/정보 조사....."에서 부분 발췌한 것입니다... 


 전세계적인 인공호흡기 부족에 그 사업을 시작한 여태까지 마스크관련주로 알고 있던 멕아이씨에스(058110)씨유메디칼(115480), 파버나인 상한가에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특징주]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코로나19 임상용 백신 생산에 상한가...


 진원생명과학이 자회사의 코로나19 임상용 백신 생산 소식에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진원생명과학은 7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보다 3천450원(29.61%) 오른 1만5천100원을 기록했다. 이날 상한가는 진원생명과학의 미국 휴스턴 소재 우수의약품제조 관리기준 위탁개발생산 자회사 VGXI가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이미지 차트


 VGXI는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 이노비오가 추진하는 코로나19 예방 DNA백신 연구개발에 참여했다. 이노비오는 이번에 VGXI가 생산한 코로나19 백신을 미국에서 1상 임상연구에 진입해 오늘 첫 번째 피험자에게 접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