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이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장 윤 숙영인 제가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하세요...
"그리고 그걸 내가 어떻게 아냐... 예측하려고하지말고 대응하라고 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504
아래는 9월25일 첫 5G에서 돼지열병으로 교체매매후 1주일간
주요 6개 SNS 코멘트 모음집입니다...
"글로벌 악재 충만에 이곳도 오후장 급변동 있습니다.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중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쪽은 우량주 5G 오이솔루션, 케이엠더블유, 전파기지국, 에프알텍을 빼고 그곳에 돼지열병중 백신주 중앙백신, 대성미생물, 씨티씨바이오, 제일바이오를 넣고 3:3:2:2의 비율로 맞추시라고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교체매매 완료했다는 문자가 오후장에 들어와 있고 주요 지인및 친인척들은 다 매수들 했는지 확인중^^ 이곳은 원래 진행상황 모름니다~~~ 참조하시고요^^"
"글로벌 미중 무역협상에서도, 국내는 ASF로 암튼 돼지가 화두의 중심이네요~~~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중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쪽은 돼지열병중 백신주 중앙백신, 대성미생물, 씨티씨바이오, 제일바이오를 넣고 3:3:2:2의 비율로 홀딩중~~~ 참조하시고요^^"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중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쪽은 돼지열병중 백신주 중앙백신, 대성미생물, 씨티씨바이오, 제일바이오중 중앙과 대성을 빼고 그곳에 마니커에프앤지, 우진비앤지를 넣고 3:3:2:2의 비율로 다시 맞추시라고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교체매매 완료했다는 문자가 오후장에 들어와 있고 주요 지인및 친인척들은 이곳은 원래 진행상황 모름니다~~~ 참조하시고요^^"
"제 초단기대박대획(MOAI)분은 마니커에프앤지로 재상 분위기고,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쪽도 돼지열병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 우진비앤지, 씨티씨바이오, 제일바이오를 3:3:2:2의 비율로 지난주 후반부터 계속 가져가고 있는 중~~~ 참조하시고요^^"
"오늘 장중 제 초단기대박대획(MOAI)분은 마니커에프앤지로 지난주 매수후 딱 +50%에 매도했고요,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쪽도 돼지열병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 우진비앤지, 씨티씨바이오, 제일바이오를 3:3:2:2의 비율로 지난주 후반부터 계속 가져가고 있는 중인데~~~ 마니커에프앤지 한 종목으로만 +67% 기록중~~~ 나머지 세 종목 손해분을 카버하고도 남는지, 아님 다른 종목들은 관심이 없으신지 오히려 전화한통 없이 조용하네요~~~ 참조하시고요^^"
"오늘 마니커에프앤지는 급락중~~~^^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쪽은 여전히 돼지열병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 우진비앤지, 씨티씨바이오, 제일바이오를 3:3:2:2의 비율로 지난주 후반부터 계속 가져가고 있는 중인데~~~ 마니커에프앤지가 급락하고 우진비앤지와 제일바이오가 급등중~~~ 오늘도 움직이지 않을 예정인데 전화한통 없이 조용하네요~~~ 참조하시고요^^"
"오늘 마니커에프앤지는 다시 급등중~~~^^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쪽은 여전히 돼지열병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 우진비앤지, 씨티씨바이오, 제일바이오를 3:3:2:2의 비율로 지난주 후반부터 계속 가져가고 있는 중인데~~~ 마니커에프앤지가 재급등하고 손절매하려던 씨티씨도 급등중~~~ 오늘도 움직이지 않을 예정이네요~~~ 참조하시고요^^"
‘급등’ 돼지열병 테마주, 대주주 차익 매도에 개미 ‘식은땀’
마니커 대주주 981만주 팔자...
주가 급락 반전, 나흘간 23%↓
생석회 백광·수의약 이글벳도 ‘뚝’
테마주 투자 위험 그대로 보여줘...
경기도 파주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처음 확인된 지난달 17일 반사이익을 볼 것이란 기대로 닭고기 생산업체 마니커의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전날 847원에서 1100원으로 29.87%가 뛴 것이다. 주가는 상승세가 이어져 25일엔 1565원까지 올라 거래를 마감했다. 그러는 사이 최대주주는 대량의 주식을 매도해 차익을 실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마니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한 자료를 보면, 마니커 최대주주인 이지바이오는 지난달 24일과 25일 이틀간 총발행주식의 6.2%에 이르는 981만주, 151억원어치를 장내에서 처분했다. 마니커 주가는 26일부터 급락해, 1일에는 1210원까지 내려앉았다. 거래일수로 나흘간 하락폭은 23%에 이른다.
테마주의 주가 상승에 따라붙는 투자의 위험성을 그대로 보여준 사례다. 방역용 생석회 생산업체인 백광소재도 9월17~18일 이틀 연속 가격제한폭으로 오르는 등 16일(3865원) 이후 24일(7070원)까지 83%나 급등했다. 그러자 이 회사의 최대주주인 태경산업은 18~20일 사이에 총발행주식의 7.97%에 이르는 220만주를 주당 5500∼6627원에 장내 매도했다.
백광소재는 이를 24일 공시했다. 한 임원도 그 뒤 81만주를 팔았다. 24일 장중 8050원까지 올랐던 백광소재 주가는 10월1일 5170원까지 급락했다. 동물 의약품 업체 이글벳도 9월17일과 18일 이틀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는 등 돼지열병 수혜주로 꼽혀 주가가 급등한 종목이다. 주가가 급등한 사이에 최대주주 일가는 63억6천만원어치의 지분을 처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태성 사장이 9월20일 30만주, 강 사장의 아버지 강승조 회장과 그의 아내 김영자 감사가 15만주씩을 장내 매도했다. 매도가격은 주당 1만600원으로, 9월16일의 6300원보다 68% 오른 수준이었다. 최대주주의 주식 매도 이후 주가는 큰 폭으로 떨어져, 2일에는 734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계열사를 통해 동물 의약품 사업을 하는 체이스는 대주주가 주식을 매도한 뒤에도 추가 상승한 드문 사례다. 체시스 이명곤 회장의 아들 이준성씨는 9월19일에 체시스 주식 55만9천주를 주당 3260∼3405원에 매도했다. 이틀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오르고 추가 상승 중인 날이었다.
18억7천만원어치로, 1100억원대인 시가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그리 크지 않았다. 체시스는 이를 23일 공시했다. 체시스 주가는 이준성씨가 주식을 매도한 이후에도 추가 상승해 25일에는 4795원까지 올랐다. 2일에는 4630원에 거래를 마쳤으나, 그 사이 하락폭은 그리 크지 않았다.
게코(Gekko)의 논평 - 바른미래당은 열외... 우익 꼴통 우리공화당과 보수(?) 자유한국당 할말 없냐고...!!! 차라리 북한이 낫다고.....
http://blog.daum.net/samsongeko/8245
하 태경 “북한 돼지 눈치 보다 돼지열병 확산 방치한 국방부”
“북한 돼지 눈치 보다 돼지열병 확산 방치한 국방부! 망신살 뻗치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DMZ에서 발견된 멧돼지 사체에서 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검출됐습니다. 북한 멧돼지가 돼지열병 매개체 역할 했을 가능성이 높아진 겁니다. 그런데도 국방부는 북한 멧돼지가 철조망 넘어 탈북할 가능성 없다는 주장 고집하다가 망신살 뻗쳤습니다. 북한 돼지 눈치 보다가 돼지열병 확산 방치한 게 사실로 드러난 것입니다”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어제 국정감사에서 밝혔듯이 최근 2년 간 휴전선 철책 파손만 13건이었습니다. 이 중 북한에서 돼지열병 신고한 올해 5월 이후 파손만 7건에 이릅니다. 그런데도 국방부장관은 지난 24일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우리가 철책이 다 완벽하게 쳐져 있기 때문에 (북한 멧돼지가) 절대 뚫고 내려올 수 없다’고 장담했습니다.
또 본 의원실 제출 자료에 ‘철책이 파손되지 않았으나 일부 구간이 기울어졌다’고 축소 보고까지 했습니다. 북한 돼지까지 눈치 보느라 거짓답변, 축소보고 한 것입니다”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선 그 매개체 밝히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국방부는 더 이상 북한 돼지 눈치 보지 말고 돼지열병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그 정보투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치엘비 2인방"에 이어 두 문제 바이오(Bio)주의 대반란... 헬릭스미스 상에 이어 신라젠 나흘만에 다시 상한가... (0) | 2019.10.07 |
---|---|
그 지니뮤직이라... 전 주로 다음(Daum)-카카오-멜론을 이용합니다만..... (0) | 2019.10.07 |
"그리고 그걸 내가 어떻게 아냐... 예측하려고하지말고 대응하라고 했다." (0) | 2019.09.30 |
"에이치엘비 2인방" - 모든 바이오(Bio) 종목들이 다 성공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대박아닌가....!!!!! (0) | 2019.09.30 |
그 바이로메드(현 헬릭스미스)...?? 난 이 양반이 설명좀 해주었으면 좋겠다.....!!!!! (0) | 2019.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