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코인터내셔널(GI)

[인터넷팀장 대리]우리 게코(Gekko)님은 현재 유럽에서 아시아로 오는 비행기안입니다...

 


 아래는 오늘 자정 어제 간신히 게코(Gekko)님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고 펑펑울고

 이 시간까지 올린 주요 SNS 코멘트네요~~~


 "[인터넷팀장]♬♬♬ 이번 민족대명절 추석때 입고 싶은 한복스타일입니당^^ 주변 친인척들에게 한껏 이쁜 처자로 이미지 개선좀 하려고요^^ 그 앱 “여보야"로 남편감을 찾고 싶지는 않고, 안팔리기전에 중매에 의한 맞선 엄마말대로 보려구요♪♪♪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현지시간 화요일 오후인 현재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마무리하시고, 미사 집전과 증서도 받으셨다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게코(Gekko)님~~~^^♥♥ 내일은 아시아 홍콩은 어수선해, 그 옆 마카오를 경유해 귀국 장도에 오르신다네요☞☞☞"


 "[인터넷팀장]♬♬♬ 지난주 대학 선배님이 권유해서 저도 공개정보 이용해 천만원 나눠서 투자했는데 이번주 장난 아니네요~~~^^ 대표이사님이 직접 조율중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은 5G 오이솔루션, 케이엠더블유, 에프알텍, 서진시스템을 3:3:2:2의 비율로 보유중~~~ 사모님(여대 선배님이시기도함) 오늘도 급등중이라고 말씀해주시네요~~~^^♪♪♪ 참조하시고요^^ ♥♥♥선배님, 추석 잘 새겠습니다♥♥ 우리 SNS 회원님들도 앞으로 추계운용 시작되면 잘 따라해 보세요^^ 게코(Gekko)님/회색늑대(Graywolf)님처럼 주식투자 잘하신분들 못봤네요☞☞☞"


 "[인터넷팀장]♬♬♬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내 자산운용과 고객계정/회사계정은 7월하순 운용중지후 한다넘게 보유종목 없고 이곳도 추계운용 추석이후로 순연 되었다고 이미 공지했습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주도하고 있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부계좌도 7월하순 운용중지후 8월 하순에 4주만에 운용재개후 나흘간 하시다가 다시 하계운용 마감하면서 또 운용정지중에 지난주 정산까지 완료되어 추계운용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회색늑대님(이사급) 전언을 이미 공지 했고요~~~^^ 게코(Gekko)님이나 스페인에서 돌아오셔야지 회사 주력 투자운용 사업들이 재진행될 것 같네요~~~ GI/GPMC 운용상황입니다…♪♪♪ ♥♥♥전 게코(Gekko)님 유튜브 개인방송실 최종 점검중이네요♥♥♥ GI/GPMC 전계열사들이 점점 민족대명절 추석전 모드로 접어들고 있는중이네요^^ 특히 인사팀내 총무과장님이 바쁘시네요☞☞☞"


 


 "[인터넷팀장]♬♬♬ 수요일 오전인 오늘 스페인 산티아고에서 마지막 숙박을 하시고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귀국 장도에 오르시네요~~~^^ 그 옆나라 포루투갈 수도 리스본에 들리시는 시내관광은 일정상 취소되었고 450년간 포루투갈 지배를 받아온 홍콩옆 마카오를 중간 경유지로 선택하시어 이번주 후반에는 그곳에서 포루투갈식 주요 건축양식물 관광과 선물 쇼핑하시고 쉬셨다가 일요일 오전에는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실듯 하네요^^♪♪♪ 근 40여일만에 시커먹게 그을린 게코(Gekko)님 보게 생겼네요~~~^^ ♥♥♥ 저보다는 한달이상 독수공방중이신 여대 선배이자 고석문화재단(OSCF) 이사장이신 사모님이 더 좋아하고 계실 듯♥♥ 기다릴 서방님도 없는 전 추석전 끝내야할 업무에 매진중이네요☞☞☞"

 

 


 "[인터넷팀장]♬♬♬ 아래는 마카오를 450년간 식민지배하다가 중국에 돌려준 그 또다른 카톨릭 국가 포루투갈에 대한 설명♪♪♪"수도는 리스본이다. 행정상으로 대서양의 아조레스 제도와 마데이라 제도도 포르투갈의 일부이다. 동쪽과 북쪽으로 스페인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서쪽과 남쪽으로는 대서양에 접해 있다. 겨울은 온난 습윤하고, 여름은 비교적 기후 변화가 없으면서 건조하다. 포르투갈인들은 유럽에서 가장 동질적인 민족에 속하며 지중해 주변 민족들과 신체적 특징이 유사하다. 국민의 대부분이 로마 가톨릭교도이고, 주요언어는 포르투갈어이다.“ ♥♥♥ 오늘까지 한참 논란이 되고 있는 송환법 철회의 그곳 홍콩 건너편에 있는 곳으로의 안전여행이시네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을 투기꾼으로 알고 계시는데, 의외로 안전주의자세요^^☞☞☞"


 


 "[인터넷팀장]♬♬♬ 중국 광둥 성 남부에 있는 특별행정구. 광저우에서 시작되는 주장 강 어귀 서쪽에 있으며, 홍콩과 마주하고 있다. 광둥 성으로부터 돌출한 작고 좁은 반도로 형성되어 있는데, 마카오 시가 반도의 거의 전부를 차지한다. 1513년 포르투갈 범선이 처음 주장 강 어귀에 닻을 내린 이래 포르투갈인들이 정기적으로 마카오에 왔다. 1553년 중국과의 정식 교역이 이루어진 후, 마카오는 포르투갈의 중요한 화물집산지가 되었다. 1888년 포르투갈의 식민지가 되었다가 1999년 12월 중국으로 반환되었으며, 홍콩과 마찬가지로 1국 2체제의 적용을 받는 특별행정구가 되었다. 포르투갈이 남긴 흔적이 곳곳에 마카오의 독특한 관광 자원으로 남아 있다.♪♪♪"

  

 


 마카오 기초 정보  


 마카오


 마카오는 16세기 중엽부터 포르투갈의 식민지 지배를 받아 오다가 20세기 중반에 중국이 포르투갈과 외교를 수립하면서 마카오 영토권을 주장, 1999년 12월 20일 마카오의 주권이 중국으로 반환되었다. 중국 정부의 ‘1국가 2체제’ 방침에 따라서 홍콩과 더불어 특별행정구로 분류되었다.


 외교, 국방 부분은 중국 정부가 담당하고 나머지는 50년간 마카오인에 의한 통치가 보장되게 되었다. 면적은 여의도 면적의 세 배로 중국 본토와 연결된 마카오 반도와 타이파, 꼴로안 섬으로 나뉜다.


 마카오의 역사

 

 마카오는 ‘아마’라고 불리는 여신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


 폭풍우를 만난 선원들 앞에 아마 여신이 나타나 폭풍우를 가라앉혀 무사히 바다를 항해하고 돌아왔다는 전설로부터 생긴 명칭이다. 1513년 주하이 강 하구에 포르투갈 탐험가인 알바레스가 상륙한 이후 마카오는 홍콩과 더불어 동양과 서양을 잇는 관문이 되었으며, 1553년 포르투갈은 중국과의 무역을 위해 관리자들에게 뇌물을 주고 마카오 거주권을 획득하였다.


 이로써 마카오는 중국문화와 유럽문화가 만나는 접점이 되었고 마카오가 점차 성장해 가면서 유럽 열강들이 마카오를 손에 넣기 위해 여러 차례 시도했다. 네덜란드인들도 5차례 침공을 해왔는데 마카오에 네델란드 거리가 생긴 것도 이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러나 1622년에 잠시 상륙했다가 포르투갈에 의해 다시 쫓겨가게 된다.


 아편전쟁으로 홍콩이 영국에 할양되면서 포르투갈은 마카오(澳門) 반도 전역과 타이파, 꼴로안 두 섬을 점령했다. 그리고 청나라와 포르투갈은 조약을 맺어 식민지를 합법화하게 된다.


 그러다 1955년 중국이 영토 반환을 주장하기 시작했고 1967년 문화혁명으로 마카오는 중국의 영향력 아래 있게 되었다. 그 이후 1976년 포르투갈 정부는 마카오 입법 의회에 자치권을 부여했고 결국 1999년 12월 20일 마카오는 중국의 특별구로 중국에 반환되었다.


 마카오의 기후


 마카오의 기온은 연평균 섭씨 20°C 이상이며, 비가 많은 편이다. 여행의 최적기는 10월에서 12월로 이 시기에는 맑은 날이 많고 습도가 낮은 편이다. 5월에서 9월 사이에는 무덥고 비로 인해 습도가 높은 편이다.


 마카오의 인구

           

 마카오의 전체 인구는 50만 명이며 그중 중국인은 95%, 포르투갈인 2%, 필리핀인 1% 정도이다. 대부분의 마카오 사람들은 불교 신자이다.


 마카오의 통화


 마카오의 화폐는 파타카(Pataca)를 줄여 MOP로 표기한다.우리나라 돈으로 160원 정도로 마카오 달러는 국내에서 환전이 안 되므로 홍콩 달러로 환전해 가면 된다. 마카오에서 홍콩 달러가 통용이 되므로 굳이 마카오 달러로 재환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 단 홍콩 달러를 내더라도 거스름돈은 마카오 달러로 주기 때문에 거스름돈을 받을 때는 홍콩 달러로 달라고 하자.


 마카오의 비자

            

 홍콩과 마찬가지로 90일간 무비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