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코인터내셔널(GI)

[인터넷팀장 대리]나의 조국 대한민국을 위해서 조 국님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 정말 판단이 안서네요....

 


 [인터넷팀장 대리]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이 이러실것 같네요...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회를 위하여...!!!"라고 말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392


 


 실검 오른 '조국힘내세요'... 지지자들 응원 캠페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조국힘내세요’를 실시간 검색어에 띄우며 조 후보자를 응원하고 나섰다. 

     

 27일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는 오후 2시 30분쯤부터 ‘조국힘내세요’가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올랐다. 트위터에도 “조 후보자를 끝까지 응원한다”며 ‘#조국힘내세요’라고 해시태그를 단 글이 올라오고 있다. 앞서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오후 3시 네이버·다음 검색어 ‘조국힘내세요’ 부탁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이글의 게시자는 “다른 카페나 SNS에도 홍보할 시간이 필요하니 오후 3시에 다같이 검색하자”면서 “트위터·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부탁드린다”고 썼다. 또 “꼭 참여해서 검색어 상위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면서 “이번에 토착왜구로부터 꼭 지켜드려야한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이날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 고형곤)는 조 후보자의 딸에게 장학금 특혜를 준 의혹을 받는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과 서울대 환경대학원, 조 후보자 가족 펀드로 의심되는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 조 후보자 일가 소유의 웅동학원 재단 관련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다음 달 2∼3일 이틀 동안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조 후보자는 이날 오후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이 꾸려진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출근해 “검찰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이 밝혀지기를 희망한다”며 “다만 진실이 아닌 의혹만으로 법무·검찰개혁의 큰길에 차질이 있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끝까지 청문회 준비를 성실히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국 힘내세요' 맞서 '조국 사퇴하세요'... 검색어 대결...

 

 27일 오후 주요 포털 사이트에 ‘조국 힘내세요’가 실시간 검색어 1위로 올라온 가운데 이에 맞선 검색어 ‘조국 사퇴하세요’가 새로 등장했다. 이날 오후 6시 현재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를 보면 ‘조국 힘내세요’가 2위, ‘조국 사퇴하세요’가 4위를 기록 중이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하는 시민들이 ‘조국 힘내세요’ 검색어 만들기 캠페인을 벌이는 것에 맞서 비판자들이 ‘조국 사퇴하세요’를 검색어로 만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조 후보자의 지지자들은 이날 오후 3시부터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조국 힘내세요’라는 문구를 올리는 운동을 시작했다.


 이들의 캠페인으로 ‘조국 힘내세요’가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보배드림, 클리앙, 딴지, MLB 불펜 등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도 이 문구로 도배됐다. 지지자들은 당분간 검색어 운동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반대자들의 대항 검색어 운동도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언론을 중심으로 전개되던 조국 논란이 온라인으로 옮겨붙는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