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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MOI-장기대박계획

휴가중에 결정해야 - 장기대박계획(LMOI) 운용관련 게임/엔터테인먼트 네번째 제자놈(?) 필명을 정하고 광복절후 추계운용(2024.9~2024.11)에 전격 투입하는 일이다.

 

B.S - 앞으로 5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이번주 갑진년 정기여름휴가(바캉스)철에는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 GI 인터넷(홍보)팀장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GPMC 300(영화 '300'이 아니고 제 회사에서 주요 자산운용(투자)기관들이 이용하고 있는 주요 유니버스/커버리지 종목 300개)내에서 "플랫폼/게임/창투사"와 "엔터/미디어/메타버스" 두 업태 종목 60개를 카버할 트레이딩이 가능한 네번째 제자놈을 구하기는 했는데, 적당한 필명을 정해주지를 못해서 말입니다... 수석제자놈 회색늑대, 차석제가 아이오닉, 휴보 다음인데 말입니다... 요즘 엔터테인먼트 업종과 게임주들이 죽어가지고서리 글로벌 한류 산업은 식품/화장품에 결부되어 여전한데 말입니다... 사상 처음으로 여자 제자입니다... "대장금"?? 이건 아닌거 같고... 사내공모중인데 말입니다... 그간 분석가는 있었는데, 운용할 사람이 없어가지고서리... 네 명만 제대로 키우면 게코투자자문(주)를 발판으로 비제도권 최초의 자산운용사/사모펀드(PEF)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동양 최고/아시아 최대의 헤지펀드(Hedge Fund) Gekko.Ltd는 사실 GI 자산운용본부내 3과에서 양성중인 매크로(Macro) 중심이라 마이크로 중심의 인재들은 필요없고요...

 

 

2800p 붕괴.. 이러니 강소벤처기업 위주의 코스닥(KOSDAQ)이 미국 나스닥(NASDAQ)은 커녕 러셀2000지수도 추종하지 못하는 글로벌 증시의 천덕꾸러기로 남는거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321

 

 

이번주에 급락중인 반도체주...?? 관심없고요^^ 귀국후 2번째 주간에 제 회사 주요 주식운용조직들은 제약/바이오(Bio) '비만치료제' 종목들에서 칼춤을 추데요^^ 라파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316

 

지난주 금요일부터 다시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전 모의투자시스템(두나무에서 운영중인 "증권플러스" 이용중) 재가동중... 라파스 놓치고 코오롱티슈진 홀딩

https://samsongeko1.tistory.com/13307

 

상반기에 신규 상장한 제약/바이오(Bio)주들만 다시 전수조사중... GPMC 여의도트레이딩센터장인 수석제자와 GPMC 군포(산본)리서치센터내 제약/바이오 팀장도 보고했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303

 

뭐, 3년도 기다렸는데, 더 못기다릴 이유는 없고요^^ 암튼 그 초단기대박계 획(MOAI)는 제약/바이오(Bio)주 광풍격 동남풍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아이... 천스닥 필수조건이고

https://samsongeko1.tistory.com/13301

 

3개월간 코스피는 그나마 새로운 반도체 HBM으로 연결된 상승장이였고만, 코스닥은 아무런 수혜도 못받고 횡보장였군요... 7월에 상승중인 제약/바이오 부활없이는 방법이 없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297

 

 

아래는 이 글과 관련되어 7월21일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13개 지역증권방 소속 13개 지역투자동호회원들 기백명이 이용중인 그 장기대박계획(LMOI)을 운용중인 세 명의 제자들에게 특별지시... 제약/바이오(Bio)에 화장품/인디브랜드를 추가하고 2차전지/전기차에 주요 에너지(태양광, 풍력, 원전, ESS)/자원개발을 추가하고 인공지능(AI)/로봇에 중소형IT(CXL, HBM)/기술주들을 추가하여 운용하라고 말입니다... GPMC 군포(산본)리서치센터장에게는 광복절까지 GI 자산(투자)운용기준상 유니버스/커버리지 기준인 GPMC 300의 대대적인 개편을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장인 수석제자 회색늑대(GrayWolf)와 협의후 확정된 300개 직보하라고 했네요~~~^^ 급격하게 산업구조가 변화하고 재편되는 최근래 상황을 새롭게 반영해야할 필요성이 증대중~~~ 게코(Gekko)"

 

 

'게이밍 모니터' 폭풍성장… 삼성·LG 정조준...

디스플레이업계 구세주...

전 세계 e스포츠 열풍 확산...

작년 13조원→2033년 24조...

일반 모니터의 두 배 가격...

삼성·LG, 신제품 잇단 출시...

 

 

게이밍 모니터가 디스플레이 업계의 새로운 구세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에 이어 중동에서도 게임 시장이 본격 열리고 있어서다. 고성능 게임에 맞게 해상도와 주사율을 끌어올린 이 모니터는 가격도 사무용보다 2배 이상 비싸다.

 

업계에선 게이밍 모니터 특성상 경기를 타지 않는 데다 게임 열풍이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다는 점에서 디스플레이 업계에 효자 역할을 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커지는 e스포츠 산업...

 

게이밍 모니터는 말 그대로 게임에 최적화된 모니터다. 과거엔 사무용 모니터로 게임을 해도 차이를 느끼는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고사양 게임이 잇따라 나오면서 소비자들도 모니터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

 

고사양 게임일수록 화면이 빠르고 부드럽게 전환돼야 하기 때문이다. 반응 속도도 빠르고, 화질도 좋아야 한다.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는 e스포츠와 게임 산업이다.

 

e스포츠는 프로게이머끼리 경쟁하는 게임으로, 종목은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등이다.

 

e스포츠는 지난해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시작으로 내년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공인한 올림픽이 열릴 정도로 글로벌 위상이 높아졌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고 있는 e스포츠 월드컵(EWC)도 빅 이벤트로 꼽힌다. 게이머가 급증하면서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은 2021년 12억달러에서 내년엔 약 23억달러로 두 배 가까이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그 중심엔 국가 차원에서 e스포츠와 게임을 키우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있다. 세계 1, 2위 인구 대국인 인도와 중국도 게임업계의 큰손이다. 이들 국가는 30대 이하 인구가 60% 이상이라는 점에서 장기적인 성장성도 밝다.

 

“10년 내 두 배 커질 것”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커지자 기업들도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

 

게이밍 모니터 가격은 일반 모니터의 2배에 이르는 만큼 수익성이 높다. 주로 게이머 사이에서 교체 수요가 많은 만큼 경기 흐름에 덜 민감한 것도 긍정적이다.

 

시장조사업체 퓨처마켓인사이츠에 따르면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지난해 기준 98억달러(약 13조원)에서 2033년엔 184억달러(약 24조원)로 2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관측됐다.

 

현재 고사양 제품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주도하고 있고,

 

중저가 시장은 대만의 아수스와 미국의 델 등이 잡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게이밍 모니터의 올 1분기 기준(매출) 점유율은 삼성이 20.6%, LG는 14.1%였다.

 

삼성과 LG는 올초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모니터를 잇따라 출시했다. 삼성이 지난달 출시한 ‘오디세이 OLED’ 2종은 출시 한 달여 만에 2만 대 이상 팔렸다.

 

LG가 4월 출시한 ‘울트라기어’는 e스포츠 월드컵의 공식 모니터로 선정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엔 필립스, 아수스 등도 OLED를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e스포츠 이벤트가 잇따라 개최되면서 게이밍 모니터의 수요도 급증했다”며 “내년엔 e스포츠올림픽을 앞두고 기업 간 제품 출시 및 마케팅 전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 김 채연 기자

 

 

게임 만드는 SW에 빠진 車·통신 업계...

섬세한 그래픽 돕는 게임엔진...

가상현실 구현에 필수적 도구...

에픽게임즈·유니티가 선도...

볼보, 전기차 'EX90'에 적용...

KT는 클라우드 사업과 접목...

 

 

게임 흥행의 열쇠이던 게임엔진이 가상공간 구현의 핵심 기술로 떠올랐다. 디지털트윈 시장이 커지면서 통신, 자동차 등 각종 산업에서 게임엔진을 도입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백남준아트센터 특별전을 지난 5월 디지털트윈 공간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미국 에픽게임즈의 게임엔진인 언리얼엔진을 적용했다.

 

디지털트윈은 현실 세계를 가상 공간으로 동일하게 구현하는 기술을 말한다. KT는 에픽게임즈와 손잡고 지난해부터 ‘K-디지털트윈 워킹그룹’을 가동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DL이앤씨, 이지스, 하이브IM, 홍익대 등 국내 19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KT가 게임엔진 업체와 협업하는 배경엔 클라우드사업을 키우려는 전략이 깔려 있다. KT 관계자는 “언리얼엔진 도입으로 섬세한 그래픽 표현이 가능해졌다”며

 

“여기에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하면 고객사가 고사양 그래픽처리장치(GPU) 없이도 스트리밍 방식으로 3차원(3D)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유아 패션 브랜드인 아가방도 KT의 디지털트윈 서비스를 활용해 3D 쇼룸을 구현했다.

 

다른 산업에서도 게임엔진 사용이 흔해졌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고 있는 자동차산업이 그렇다. 일본 소니와 혼다 합작사인 소니혼다모빌리티는 지난 1월 ‘CES 2024’에서

 

“언리얼엔진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적용해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디지털 놀이터’를 차량에서 제공하겠다”고 했다. 볼보도 전기차인 볼보 EX90에 언리얼엔진을 적용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건설 장비 관리에 쓰는 증강현실(AR) 앱에 게임엔진을 도입했다.

 

게임엔진 시장의 선두주자는 언리얼엔진 보유사인 에픽게임즈와 유니티엔진을 개발한 미국 유니티다. 언리얼은 3D에, 유니티는 2D에 강하다는 평가다.

 

펄어비스 등 일부 게임사는 독자 기술력을 확보하려는 차원에서 직접 게임엔진을 개발해 쓴다. 개발 중이던 게임을 새 엔진으로 바꾸는 경우도 있다.

 

이는 기존 결과물을 일일이 이식해야 해 게임을 아예 새로 만드는 수준의 품이 든다. 넥슨이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를 개발하던 중 언리얼엔진 버전을 교체한 사례가 그랬다.

 

이 범준 넥슨게임즈 PD는 엔진 교체를 개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으로 꼽으며 “힘들었지만 잘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섬세한 그래픽이 호평받으며 이 게임은 출시 다음날인 지난 3일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매출 1위에 올랐다. 넥슨은 2004년 출시작인 ‘마비노기’를 언리얼엔진5로 교체하는 작업도 하고 있다.

 

게임 수명을 늘리려는 조치다. 엔씨소프트가 오는 9월 해외에 출시하는 ‘쓰론앤리버티’,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로스트아크 모바일’, 카카오게임즈가 올 하반기 선보일 ‘발할라 서바이벌’ 등도 같은 엔진을 쓴다.

 

정보기술(IT)업계 관계자는

 

“AR, VR산업 등이 주목받으면서 게임엔진 수요는 더 커질 것”이라며 “엔비디아 GPU가 게임에서 인공지능(AI)으로 주 무대를 바꾼 것과 비슷한 상황이 게임엔진 시장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 이 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