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나스닥등 월가도 주구장창... 비트코인/이더리움등 가상화폐도 주구장창... 이제는 금값도 주구장창 진입... 인플레 헤지수단인 금값의 상승에서 모든 해답이 있는 것 같네요^^

GI 자산운용본부내 해외파트장, 해외주식 3팀장과 야근중인데, 파생상품과 야근팀장과의 대화에서 제가 느끼는 이 시간 장관전평입니다... 화요일 아시아 증시와 국내장 봐야해서리 먼저 잠니다... 나스닥은 암튼 테슬라/애플/알파벳(구글)만 빼고 주요 반도체와 AI관련주 수익 누증되고 있는 중입니다... 걱정할게 없는 상황 말입니다... 이번주에 가상화폐만 먼저 처분해야할 듯하고요... 미국채 10년물 금리에 대한 숏퀴즈(공매도)는 계속 나두고요... 채권값 폭락에 베팅하는거 말입니다... 4.3% 다시 돌파하면 4.5%, 5.0%도 가능하다는데에 베팅중입니다... 4.2% 견딜려고 무던히도 견디네요... 미정부는 아직 끄떡없다는건데, 영화 "빅 쇼트"의 누구되게 생겼네요^^

 

 

정말로 당혹스럽네요^^ 지난 세 번의 반감기와는 달리 이번엔 선행해서 비트코인 가격이 폭등중... 7만달러 돌파할 기세라 털기는 털어야하는데, 게망신 당할 확률이 77.7%이상.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68

 

이 아침에는 GI 자산운용본부내 대체투자과장한테 어제 비트코인/이더리움 거래상황과 비트코인 현물 ETF의 거래상황 보고부터 받았네요^^ 어제 관련주 투자들이 집행되어 있어서리..

https://samsongeko1.tistory.com/13054

 

 

오늘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 뒤도 안돌아보고 몰빵한 김 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유했다는 그 코인 ‘위믹스’, 국내거래소 '고팍스'에 재상장 성공했는데, 모르겠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94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맡는다...?? 카카오그룹 세무조사에 줄줄히 약세고요... 위메이드 장 현국 대표의 격앙된 성토에도 불구하고 바로 하한가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100

 

나이차가 많은 내 여자도 가상화폐 보유자산이 있는 것을 안 게코(Gekko)도 바로 처분하라고 했고요... 현재 세계경제를 옥죄고 있는 FTX 파산발 금융위기 가능성도 고려하시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91

세계 3위 코인거래소 FTX 파산... "부채 66조원, 사상 최대" 비트코인 100만달러 간다던 ‘돈 나무 언니’ 지금은 뭐라 할까??? 뭐 할 말 없겠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82

 

 

“상폐 결정된 듣보잡도 2일새 +313% 상승”... 지금 ‘이 시장’은 패닉 바잉 그 자체...

 

 

연일 급등하는 비트코인 시장에도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들고 있다.

 

업비트가 연일 하루에 10조원 가량씩 거래되고 있고 김치프리미엄은 5% 수준을 지속하고 있다. 김치프리미엄은 국내와 해외의 비트코인 가격 차이다. 김치프리미엄이 높을수록 비트코인의 국내 가격이 비싸다는 의미다.

 

4일 블록체인 분석업체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김치프리미엄은 4.58%다.

 

이때문에 이날 오후 3시40분 기준 국내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보다 0.71% 오른 8865만원으로 6만6600달러에 달하지만, 해외에서는 6만3000달러대에 머물렀다.

 

김치프리미엄은 3월들어 지속적으로 4% 이상을 유지하는 모습이다.

 

국내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국외 투자자들에 비해 높기 때문이다. 나만 소외된다는 불안감에 매수세에 참여하는 것을 뜻하는 ‘FOMO’(Fear of Missing Out) 심리 속에서 패닉 바잉에 나선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 구글트렌드에 따르면 한국내 비트코인 키워드에 대한 관심도는 지난 29일이 100 수준으로 지난달 평균 수준인 20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 29일은 비트코인이 국내 시장에서 역대 최고가를 찍은 시점이다.

 

케이뱅크 신규 고객도 급증했다. 케이뱅크는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의 연계계좌를 운영한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올해들어 하루 평균 신규 고객 수는 지난해의 3배에 이른다. 이같은 효과에 지난해말 953만명이었던 케이뱅크의 고객수는 지난달말 1000만명을 돌파했다.

 

가상자산업계에서는 비트코인이 상승장에 진입해도 언제든 10% 이상의 조정세가 나올 수 있는만큼 투자자들이 주의해야한다고 조언한다.

 

현재 공포탐욕지수도 극단적 탐욕단계에 진입했다. 가상자산 데이터 제공업체 알터너티브에 따르면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는 이날 기준 82를 기록했다.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이상 급등락 현상도 나타났다.

 

대규모 해킹사건이 발생하며 업비트와 빗썸을 비롯한 국내거래소에서 상장폐지가 결정된 김치코인 썸씽(SSX)은 지난달 28일과 29일 양일간 313% 상승하는 기현상이 나타났다.

 

해킹사건으로 업비트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된 또다른 김치코인 ‘플레이댑(PLA)’도 지난 29일 170% 올랐다. 두 코인은 이후 각각 43%, 37% 하락했다.

 

가상자산 선물시장에서의 미체결 약정도 지난 2022년 3월 27일 이후 최대수준이다. 미체결약정은 상승 또는 하락에 베팅한 선물투자자가 아직 정산하지 않은 포지션을 뜻한다.

 

보통 미체결약정이 치솟을 수록 가격이 한쪽으로 크게 쏠릴 위험이 크다. 지난 2022년 3월 27일은 비트코인이 단기 고점을 기록하고 이후 한달간 12%의 하락을 기록했다.

 

매일경제 최 근도 기자

 

 

비트코인 강세에… 암호화폐 관련 주식들도 급등...

거래량 증가 예상에 코인베이스 주가 급등...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채굴업체들도 주가 상승...

 

 

비트코인이 65,000달러를 돌파하면서 4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암호화폐 관련 주식들도 급등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는

 

동부표준시 기준 8시 40분경 6.6% 상승한 219달러에 거래중이다. 본업인 소프트웨어보다 비트코인 투자로 더 유명해진 마이크로 스트래티지(MSTR)는 9%나 급등해 1,1131달러 전후에 거래되고 있다.

 

채굴 관련 업체인 마라톤 디지털(MARA)이 4.4%, 라이엇플랫폼(RIOT)이 3%, 아이리스 에너지(IREN) 가 3.3% 올랐다.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5%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코인베이스의 핵심 사업은 중개업으로 남아 있어 암호화폐 매매를 통해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를 징수한다. 코인베이스는 변동성과 강세장 기간 동안에 주가가 오르는 경향이 있다.

 

현재 비트코인 움직임의 상당 부분은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ETF)로의 유입에 의해 주도되는 것으로 보이며 현물 거래도 활발해질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바이낸스 거래소가 소유한 데이터 그룹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전체 암호화폐 시장 규모는 지난 24시간 동안 33% 증가했다.

 

이 같은 거래 속도가 계속된다면 코인베이스의 중개업은 수수료 수익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이는 1분기에 대한 현재 추정치에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한 달 만에 주가가 75% 상승한 상태이다.

 

한국경제 김 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