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MOI-장기대박계획

현재 주계좌 제약/바이오(Bio)와 2차전지/전기차 부계좌1외에 부계좌2의 로봇/인공지능(AI) 전문가 한 명을 스카웃해 장기대박계획(LMOI) 시즌3부터 시행 준비중...

지역증권방 13곳의 투자클럽(IC) 13곳의 지역투자동호회 열세군의 기백명 회원들의 3년(2024.3~2027.2) 12분기 투자수익률 제고를 위해서 3개의 업종군으로 분기당 +100% 이상의 주식운용할 예정입니다... 회원들의 포트폴리오내 운용에 선택권을 더 부여하자는 계획의 일환으로 말입니다... 주계좌 3천만원, 부계좌1/부계좌2에 각 3억원씩 총 6억3천만원으로 시작할 곳이고요... 한국사이버애널리스트협의회(KCAA) 소속 증권전문가(분석과 트레이딩) 한 명을 섭외는 해놨고요... 수석제자 회색늑대밑에 차석제자 아이오닉과 로봇/인공지능 전문가의 새로운 차석제자로 필명은 현재 휴보(HUBO)등 내부토론중입니다...

 

 

2023년 3월 21일, 보스턴에서 열린 ChatGPT의 출력이 표시되는 컴퓨터 화면 앞에 있는 휴대폰에 OpenAI 로고가 보인다.

 

 

마크 저커버그가 상모질이 윤씨를 만났다고?? 관심없고^^ 업스테이지 대표도 만났다는 재료에 컴퍼니케이, 스톤브리지벤처스등 창투사 종목들이 바로 상한가고요... 에스피소프트 주목...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67

 

원격의료 관련주 캐어랩스나 인성정보보다는 챗GPT 관련주 에스피소프트가 주말내내 신경쓰이네요^^ 암튼 스팩(SPAC)은 당일 상장보다는 어떤 기업과 합병하는지를 관찰해야 합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34

 

그 초전도체 낌새가 폭락이라,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에게 구두 지시후 교체매매, 덕성/서남,씨씨에스를 다 수익실현후 빼고 에스피소프트, 블루엠텍을 넣으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9

 

 

아래는 어제이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프랑스 파리나 이탈리아 주요 북부 도시들 이상으로 소매치기들이 많아, 이번 스페인 바르셀로나 출장에서도 소지품 각별히 조심들하라고 일렀는데, 2024 MWC 참관/조사 끝내고 귀국길에 오른 GPMC 군포(산본)리서치센터장과 주요 임직원들 국내로 오고 있는 중~~~^^ 3.1절 휴장이라 장은 열리지 않고요^^ 이제 서서히 춘계운용(2024.3~2024.5) 준비를 시작해야겠네요~~~ 늦은 기상에 삼일절 연휴 시작합니다... 게코(Gekko)"

 

 

""제105주년 3·1절입니다.

 

여느 해보다 부끄러운 마음으로 3·1절을 맞습니다. 모욕적인 강제징용 제3자 변제 방안을 시작으로,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 흉상은 철거하고 친일부역자인 백선엽의 동상을 세우겠다는 선동에 이어, 국민을 ‘공산전체주의 세력’으로 낙인찍는 낡디 낡은 이념전쟁으로 역사를 후퇴시키는 시도들이 이어져 왔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윤 석열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에 담긴 메시지도 다를 바 없었습니다.

 

독립과 건국을 굳이 구분하고 북한을 규탄하는 메시지가 3.1절 기념사의 절반에 달했습니다. 심지어 “지금 한일 양국은 아픈 과거를 딛고, ‘새 세상’을 향해 함께 나아가고 있다”며 정권 출범 이후 지속해 온 ‘제멋대로 화해’까지 반복했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단재 신 채호 선생의 가르침에도 우파 정권의 역사 왜곡 시도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헌법 전문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을 계승”한다는 문구로 대한민국의 뿌리를 정의 내리고 있습니다.

 

윤 석열 정권은 출범 이후 한결같이 헌법 전문의 정신을 부정하고 있습니다. 이승만을 건국 대통령으로 치켜세우며 임시정부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있습니다. 반민특위를 무력화하고 친일부역자를 등에 업고 대통령이 된 이승만 대통령입니다. 사사오입 부정선거부터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누면서까지 윤석열 대통령이 그리도 부르짖는 자유민주주의를 억압했던 인물입니다.

 

3.1절의 정신이 무엇인지 되새겨봅니다. 105년 전 오늘 조국과 민족에 닥친 제국주의의 폭압에 저항하러 죽음을 무릅쓰고 길을 나섰던 민중의 용기가 3.1절 정신입니다. 3.1 운동으로 건립된 임시정부를 독립하는 순간까지 지켜내기 위해 노력했던 이름 모를 독립운동가들의 신념을 기억합니다. 장기독재를 위해 총칼로 국민을 탄압하는 비겁함이 아니라 자유와 독립을 위해 총칼 앞에 맨몸으로 서는 용기를 계승하겠습니다.

 

오늘날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에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마땅히 지켜야 할 민족의 자긍심을 잊지 않겠습니다. 다가오는 4월, 역사와 정의가 승리하는 총선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새진보연합 상임선대위원장 용 혜인 전 기본소득당 대표"

 

역사관 하나는 제대로 박혀 있는 분이네요~~~^^ 현재 정당은 기본소득당외에는 후원하는 곳이 없으며, 정치인으로는 이 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외에는 후원하는 곳 없습니다. 작년 14억원대 진보당보다 후원금이 턱없이 적은 5억원에도 미치지 못한 민주당 후원금 집행은 이번 공천과정/총선 결과를 보고 결정합니다... 게코(Gekko)"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해외주식 3팀장과 야근(23:30~02:30)중인데~~~ 월가의 상승랠리는 계속되고 있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오픈AI 샘 울트먼을 고소했네요^^ 표면상 이유는 오픈AI가 MS에 붙었다는건데, 제가 알기로 머스크도 4년전에 오픈AI 이사회 멤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의도가 좀 석연치 않네요^^ 3팀장에게 맡기고 전 잠니다~~~^^ 폭락할 일이 없네요~~~^^ 주구장창 랠리네요^^ 3월 첫날도요~~~ 게코(Gekko)"

 

 

"오늘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과의 춘계운용 첫번째 주간모임이 있는 날이라 전체회원들을 관리하는 총회장, 단톡방장, 모임총무님과 오전에 전화부터 했네요.. 일단 양시장 하락세를 멈추고 우상향 번개형으로 꺽여져 올라와 장세는 안정화됐는데^^ 춘계에 들어오신 17명도 그렇고 기존고객 62명도 그렇고 사전조사에서 이래저래 삼일절 연휴에 행사 참여와 지방나들이/일부 해외여행까지 일들이 많으시네요~~~ 첫 춘계운용(2024.3~2024.5) 주간모임은 3월9일에 갔겠습니다~~~ 이번주 동계운용 마감은 마지막 투자 유진스팩10호(목요일 동계에 들어오신 8명은 평균 +91.1%, 자율매매가 가능한 기존고객 54명은 최고 +147%부터 최하 +52%까지 개장후 언제 들어가 빠져나왔는지에 따라 천차만별^^)까지 끈질기게 투자수익률 제고해 전체 62명 평균 +428%로 마감했고요 ~~~^^ 최대 +600%가 넘어간 일부 고객들도 보이네요^^ 오늘은 주간모임이 없다고요^^ 게코(Gekko)"

 

 

MS 재무팀용 코파일럿 AI 챗봇 하반기 내놓는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기업 재무담당부서를 위한 코파일럿 인공지능(AI) 챗봇을 출시하기로 했다. MS가 자사에서 테스트한 결과 업무량이 6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

 

이날 MS 부사장 찰스 라만나(Charles Lamanna)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CNBC와 인터뷰에서

 

"재무용 코파일럿 챗봇은 실행 초기엔 분석할 데이터 사이의 차별점을 구별해내고 엑셀(Excel)에서 이를 조정해 아웃룩으로 수금 프로세스 속도를 높인다"며

 

"이 소프트웨어는 업무용 프로그램인 SAP에 저장된 정보까지 활용할 수 있다"고설명했다. 이어 "관련 상품은 올해 후반에 MS365 등을 통해 추가 기능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MS는 새로 개발한 재무용 코파일럿 챗봇을 자사의 재무팀에서 먼저 시범운영했다. MS최고 재무책임자인 코리 헌시릭은 "다양한 시스템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비교하는 것이 전 세계의 모든 재무팀이 하는 일"이라며

 

"재무 계획 및 분석팀에 소속된 2,000명의 직원은 매주 1~2시간씩 조정 작업을 수행하는데, 새로운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매주 10~20분 정도가 소요됐다"고 말했다.

 

적어도 재무수치 비교 업무에 있어서만큼은

 

이러한 자동화 소프트웨어가 인력 소모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MS가 범용 AI 서비스인 챗GPT로 수익을 내기 시작하고 전문가용 AI 서비스를 세분화하면서 이 영역에서의 기업간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재무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허브스팟(HubSpot)과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이들 역시 사용자의 몇마디 주문으로 자연스러운 텍스트 보고서나 기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AI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머니투데이 박 준식 특파원

 

 

[e-종목돋보기]에스피소프트, 상장자금으로 'MS 코파일럿' 사업 확장 투자...

 

 

최근 스팩과 합병해 신규 상장한 에스피소프트(443670)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스피소프트가 상장자금으로 ‘MS 코파일럿’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밝힌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2013년에 설립된 에스피소프트는 데이터 연결 및 상호작용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마이크로소프트(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에스피소프트는 이번 상장자금으로 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의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코파일럿은 생성형 AI인 챗GPT가 적용된 MS 소프트웨어다. 에스피소프트는 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시장의 독보적인 지위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시장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에스피소프트 관계자는 “차별화된 데이터 및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코파일럿을 중심으로 MS 소프트웨어 사업의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마무리 단계에 돌입한 챗GPT 적용 가상 운영체제(OS)가 상용화될 경우 가상화 사업부문도 실적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스피소프트는 국내 최초로 MS의 챗GPT가 적용된 가상 OS를 개발 중이다.

 

회사 측은 기존 가상 OS 솔루션도 전년 대비 매출액이 320%가량 증가하면서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AI 기술을 적용해 실적 성장이 가팔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이 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