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속보]일단 가자 남부쪽에서 이집트로의 팔레스타인 난민들에 대한 피난을 위해서 이스라엘이 하마스 토벌을 일시적으로 5시간 중단한다는 휴전 소식이 오후장에 들려오네요...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을 우회할 수 있는 이집트의 라파 국경이 10일(현지 시간) 닫혀 있다.

 

 

블룸버그가 중동전문가인가...?? 이런 디테일한 분석은 아무 소용이 없다... 이스라엘 총리의 하마스의 IS화와 미국측의 대응에서 난 확전을 원한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중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05

 

헤즈볼라 "때 되면 행동 나설 것"... 이란 "'새로운 전선' 열릴 수도" 두 언급다 뭔가 의미심장한 도발이 이미 준비되고 있다는 것처럼 느껴진다... 특히 이란이 움직이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03

 

OPEC의 감산이나 중동전쟁은 변수라고 치자... 그러나 기본적으로 사상 최악의 한파가 예상되고 있는 동절기로 접어들고 있다는 상수를 봐서는 유가 100달러 돌파는 기본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01

 

OPEC의 감산이나 중동전쟁은 변수라고 치자... 그러나 기본적으로 사상 최악의 한파가 예상되고

JP모건도 제 생각과 비숫한 수준이네요... 단지 이곳은 이 수준을 예상하는거 같은데 제 생각엔 공급부족을 예상한 글로벌 사재기로 유가 140달러도 예상권안에 두고 대응하신다.. https://samsongeko1.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추석연휴이후 다시 본격화~~~^^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3명포함 주요 지인들 57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0여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지난주 금요일이후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6:4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3명등 14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본격화~~~^^ 장기대박계획(LMOI) 30억7200만원(120억40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주계좌 인벤티지랩, 얼라인드를 전매도 완료~~~ 코스닥 급락에 투자할 제약/바이오 종목이 없나 보네요^^ 307억2000만원(217억52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부계좌 지난주 금요일이후 LS전선아시아, LS네트웍스를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본격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지난주 금요일이후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를 4:3:3의 비율로 변동없이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지난주 금요일이후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본격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수익실현성 전매도 완료~~~^^ 회사(자가)계정 지난주 금요일이후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속보] 가자지구 남쪽 일시 휴전 합의… "이집트 통행 허용"

 

 

1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과 이스라엘, 이집트가 가자지구 남부에서 이날 오전 9시부터 휴전에 들어간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휴전이 지속되는 정확한 시간은 명확하지 않다며 수시간에 이를 것이라는 소식통의 발언을 전했다.

 

이날 현지 매체인 예디오스 아로노스(YediothAhronoth)도 가자지구 남부에서 약 5시간 동안 임시 인도주의적 휴전이 선언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번 휴전이 현지 시간으로 오전 9시에 시작될 예정이며 이 기간에 가자지구의 일부 주민들은 라파를 통해 이집트로 빠져나가는 것이 허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라파검문소를 통해 인도주의적 지원이 허용될 것이라며

 

이는 전쟁이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허용된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정부는 이스라엘의 침공이 임박한 가운데 민간인들의 대피를 돕기 위해 라파 통로의 재개방을 추진해왔다.

 

현재로서 어떤 인원이 어떤 규모로 이 통로를 이용할지는 구체적으로 전해지지 않았다. 한편 가자지구를 통치하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매체는 관리들이 이와 관련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중앙일보 배 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