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점대비 60~70%까지 떨어진 네이버와 카카오... 일단 AI검색 서비스를 기다리는 수밖에 달리 방법이 없네요... 주요 온라인 광고 매출이 지속적 하락의 직격탄을 날리고 있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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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블로그를 포기하고 다음(Daum) 분사 결정에... 카카오톡 회원들의 이탈 속도는 가속화돼고 있고요... 제 인터넷 고향이 초토화돼네요... 카카오는 중심이 무언지 잊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546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모바일인터넷 환경으로 넘어간 현재 카카오(KAKAO)조차 다음(Daum)을 포기하네요. 장기간 네이버(NAVER)에 경쟁이 안돼가지고서리...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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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련주] 와이즈버즈·플레이디·모비데이즈 '훨훨'... 인크로스·엔피·와이더플래닛 '주르륵'
지난 7일 주식시장에서 광고 관련주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일 광고 관련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평균 4.89% 올랐다. 가장 크게 상승한 종목은 와이즈버즈다. 와이즈버즈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7% 뛴 1674원에 거래됐다.
이어 플레이디와 모비데이즈 주가가 상승했다. 플레이디와 모비데이즈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각각 29.88%, 19.17% 상승한 6650원, 1212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외에 FSN, 이엠넷, 나스미디어, 엔비티, 오리콤, 지투알, YG PLUS가 상승했다. 반면 인크로스, 엔피, 와이더플래닛, 케어랩스, 비케이홀딩스, 아시아경제, 제일기획 등은 하락했다.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의 새 SNS '스레드(Threads)' 가입자 수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자신의 스레드 계정을 통해 "오늘 오전 현재 7천만명이 스레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커버그는 "우리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덧붙였다.
스레드 가입자 수는 지난해 7월 기준 2억3780만 명에 달하는 트위터 이용자 수의 3분의 1에 달한다. 스레드는 메타의 인기 SNS 플랫폼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한다.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 가능하다.
스레드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실시간 소식 공유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트위터와 유사한 부분으로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지원된다는 점도 같다. 다만 해시태그와 일대일 메시지 기능은 없다.
와이즈버즈는 자체 개발한 광고 솔루션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에 제공하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메타 협력사로 트래킹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플레이디는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에게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데일리 주 지영 기자
[급등락주 짚어보기] 와이즈버즈·플레이디, 메타 '스레드' 열풍에 상한가...
7일 코스닥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다산네트웍스, 와이즈버즈, 플레이디 등 3개다. 하한가는 없었다. 다산네트웍스는 전 거래일 대비 30.00%(1590원) 오른 6890원에 거래를 마쳤다.
윤석열 대통령이 10~15일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이 본격화할 것이란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와이즈버즈는 전 거래일 대비 29.97%(386원) 상승한 1674원을 기록했다.
플레이디는 전 거래일 대비 29.88%(1530원) 상승한 6650원에 장을 마감했다. 메타의 새로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스레드가 공개 하루 만에 가입자 3000만 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에 메타 관련주로 꼽히는 이들 종목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투데이 김 예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