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 상한가 분석 - 우크라관련주 다산네트웍스/다산솔루에타보다는 메타의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관련주 플레이디, 와이즈버즈에 주목... 와이즈버즈 모회사 한국정보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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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점대비 60~70%까지 떨어진 네이버와 카카오... 일단 AI검색 서비스를 기다리는 수밖에 달리 방법이 없네요... 주요 온라인 광고 매출이 지속적 하락의 직격탄을 날리고 있슴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도 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6명포함 주요 지인들 4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다산네트웍스, 다산솔루에타를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한국정보인증, 이엠넷, 모비데이즈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6명등 1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본격화^^ 장기대박계획(LMOI) 15억3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다시 메지온, 엘앤씨바이오를 다 빼고 그 자리에 한스바이오메드, 덴티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153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알멕, 금양중 알멕을 빼고 그 자리에 하나기술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본격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금양, 금양그린파워를 다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나스미디어, 에코마케팅, 모비데이즈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지난주 금요일이후 "에코프로 2인방"을 넣고 6:4의 비율로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본격화^^ 장기대박계획(LMOI) 15억3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다시 한스바이오메드, 덴티스중 한스를 빼고 동운아나텍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153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하나기술, 금양을 넣고 6:4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스레드, 출시 나흘만에 가입자 1억명 육박...
'트위터 대항마'로 불리는 메타의 새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스레드'가 출시 나흘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바라보고 있다. 인스타그램 기반 로그인으로 빠르게 가입자를 늘리는 모양새다.
9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서치 엔진 저널은 스레드 출시 나흘째인 이날 가입자가 9700만명을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이는 전 세계 돌풍을 일으킨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보다 훨씬 빠른 속도다.
참고로 틱톡은 9개월 만에, 인스타그램은 2년 반 만에 1억명 사용자를 달성했다.
이는 메타가 기존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보한 고객 풀 덕이다. 스레드는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과 자동으로 연동된다. 가입절차의 간소화로 출시 사흘 만에 가입자가 1억 명에 육박한 것으로 보인다.
SNS 분석가 재스민 엔드버그는 “인스타그램 사용자 4분의 1만 스레드에 가입해도 트위터 이용자 수를 능가한다”고 말했다. 현재 인스타그램 가입자는 약 16억 명이다.
스레드는 현재 미국과 한국을 포함한 100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지만, 아직 유럽에서는 출시하지 않았다. 유럽에서도 출시한다면 가입자는 지금보다 더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다만 유럽 출시의 발목을 잡고 있는 '이종 플랫폼 간 개인정보 결합'이 가입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가입자들은 스레드 계정을 삭제하려면 연동된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해야 한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일부는 “스레드 가입에 신중하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한편, 스레드는 출시 당일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개인정보를 과도하게 수집한다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전자신문 서 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