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필독]스팩(SPAC) 투자는 최근에 인기 있고 핫한 테마와 붙어 먹어야 주가 상승에 탄력이 붙습니다아이... 인공지능(AI)에 의료정밀이라면 최고네요... 신한제7호스팩 말입니다

 

[필독]그 코스닥(KOSDAQ) 투자는 기업공개시장인 IPO 동향부터 그 밑바닥이자 비상장 기업 동향인 Pre-IPO 동향까지 파악하시고 시작하시라고 했습니다아이~~~ 기본이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14

챗GPT 신흥강자... 의료정밀의 셀바스헬스케어 1주일만에 +196.5%가 올랐고요... 지난주 금요일부터 들고 있는 딥노이드도 주목하시고요... 제2의 셀바스화돼가고 있는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66

 

챗GPT 신흥강자... 의료정밀의 셀바스헬스케어 1주일만에 +196.5%가 올랐고요... 지난주 금요일부터

고물가/고금리, 실질임금 마이너스 시대...??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 주식투자실전으로 돈버는 능력 제고못하면 죽는겁니다아이... 부외계좌 챗GPT관련주로 +400%도 마저 도전 https://samsongeko1.tistory.c

samsongeko1.tistory.com

 

 

[상한가 종목] 남성·기가비스·SG등외에 엑스페릭스, 신한제7호스팩도...

 

 

23일 주식시장에서 남성, 기가비스, SG, 엑스페릭스, 신한제7호스팩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한국거래소애 따르면 남성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8% 상승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전날 국토교통부가 자율차 시범운행지구를 확대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이라 풀이된다.

남성은 아마존의 차량용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 오토'를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개발한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2일 자율차 시범운행지구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범 운행지구를 신규 지정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로 지정된 시범운행지구는 서울 여의도와 청와대, 합정∼청량리 구간 중앙버스전용차로, 충북혁신도시, 충남 내포신도시, 경북도청신도시, 경남 하동, 제주 첨단과학기술단지 등 8곳이다.

자율차 시범운행지구는 지난 2020년 5월 처음 도입됐으며 이번 추가 지정을 포함해 전국 15개 시·도, 24개 지구에서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가비스 주가는 전 거래일 보다 29.94% 오른 9만2000원에 장을 마무리했다. 이는 자동광학수리기(AOR)와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여진다.

기가비스는 '초점 변화 기반 3차원 측정기에서 최적의 스캔 범위 자동 설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AOR은 불량회로가 있는 기판을 폐기하지 않고 양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제품 수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설비로 기술 고도화가 매우 어려운 설비로 알려져있다. SG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6% 뛴 1965원에 장을 마쳤다.

이날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뚜렷한 공시나 호재는 파악되지 않았다. SG는 스콘, 레미콘, 부동산 개발 및 시행, 환경관련 플랜트설비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

엑스페릭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3% 오른 1만51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엑스페릭스는 전날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이날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는 1만1660원이다.

앞서 엑스페릭스는 구주 1주당 신주 6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공시에 따르면 보통주 1832만4120주가 신주로 발행되며 1주당 액면가액은 500원이다.

신주배정기준일은 오는 26일이며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7월 21일이다.

신한제7호스팩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6% 상승한 6350원에 장을 마쳤다. 전날 코어라인소프트는 신한제7호스팩과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합병형태는 스팩소멸방식 흡수합병으로 합병 이후 코어라인소프트가 존속법인이다. 합병비율은 1:0.1878679이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 총회예정일은 오는 8월1일로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기간은 8월1~21일이다. 예정된 합병기일은 오는 9월5일이며, 같은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인트데일리 엄 현식 기자

 

 

코어라인소프트, 신한제7호스팩과 합병 증권신고서 제출...

코어라인소프트가 존속 법인... 스팩소멸 합병 방식...

9월 중 코스닥 상장 예정...

 

 

코어라인소프트는 신한제7호스팩(366330)과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22일 밝혔다. 합병형태는 스팩소멸 방식 흡수합병으로 이뤄진다. 코어라인소프트가 존속법인으로 합병상장을 신청,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양측의 합병비율은 1대 0.1878679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2012년 설립한 인공지능(AI) 기반 영상의료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CT영상 분석 및 검진에 특화된 ‘AVIEW’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AVIEW LCS(폐결절 검진 솔루션)’, ‘AVIEW CAC(관상동맥 석회화 검진 솔루션)’, ‘AVIEW COPD(만성폐쇄성질환 검진 솔루션)’ 등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폐결절, 폐기종, 관상동맥 석회화를 모두 검출할 수 있는 흉부 질환 동시 진단 솔루션 ‘AVIEW LCS PLUS’를 개발해 한국, 유럽 6개국 등에 공급했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 총회예정일은 오는 8월1일이다.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기간은 8월 1일부터 21일까지다. 예정 합병기일은 오는 9월5일이고, 이를 통해 9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 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코어라인소프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CT 영상 분석 및 검진 AI 솔루션 기술력을 보유한 의료 AI 선도기업”이라며 “향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글로벌 의료 AI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 및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양 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