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어제 시간외거래에서 상한가 들어간 대유플러스와 인산가를 개장전에 좀 보고 있습니다... 유니슨의 쩜상이나 갭상승도 개장전후 투자포인트겠네요... 이수스페셜티케미칼은 추가 급등??

 

어제 양자 암호 통신, AI관련주와 일부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코스닥 폭등, 급등의 주류였네요... 이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듯요... 제약/바이오(Bio)주는 미국에서 호재없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93

하나가 더 있는데 오후장 기여코 상한가 들어간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 다른 같은 테마주들은 미동도 없는데 홀로 강세... 다른 폭등 이유를 찾고 있는 중이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87

지난주 상한가 세 개중의 두 개가 경영권 분쟁관련주인데 말입니다... DB/DB하이텍, 제일바이오입니다... 문제의 중심인 DB하이텍보다는 저가주 DB가 상한가인데 좀 특이하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86

 

 

[상한가 분석]GPMC 군포(산본)리서치센터내 2차전지/전기차 팀장 5상, 차석제자 아이오닉 4상, 그 스승인 전 3상까지는 가능하다고 보고 있고요^^ 이수스페셜티케미칼 말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83

 

 

[상한가 종목] 이수스페셜티케미컬·프로텍·유니슨·바이옵트로...

 

 

7일 주식시장에서 이수스페셜티케미컬, 프로텍, 유니슨, 바이옵트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71% 오른 21만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이수화학에서 정밀화학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한 곳으로 앞서 이수화학은 지난해 11월 이사회를 열고 석유화학 사업과 전고체 전지소재 사업을 포함한 정밀화학 사업으로 인적분할을 결정한 바 있다.

그린바이오와 수소 사업은 존속법인인 이수화학이 담당하고, 전고체배터리 전해질 원료 생산 등 사업부문은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맡는다.

프로텍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0% 뛴 3만5100원에 장을 마무리했다.

이는 TSMC 납품 기대감에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이라 풀이된다. 미국 OSAT(외주반도체패키지테스트) 기업과의 독점 계약으로 묶여있던 프로텍의 초정밀 반도체 패키지용 레이저 본딩 장비 판매가 최근 해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니슨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0% 오른 2210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유니슨은 이날 글로벌 풍력발전 업체 중국 밍양 스마트 에너지 그룹(Mingyang Smart Energy Group Co., Ltd)과 공동협력 계약에 따른 투자 세부 계획 실행을 수립하고 생산체계 구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2026년까지 밍양이 투자할 금액은 총 4000억원이다. 밍양은 유니슨과 협력해 나셀·블레이드 생산 공장 및 설비 구축, 시제품 설치, 국내 KS 인증 획득 ,풍력단지 개발 프로젝트 등에 중점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바이옵트로 주가는 전 거래일 보다 29.85% 상승한 7960원에 장을 마감했다. 바이옵트로는 반도체 기판 제조용 검사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생산 공정상 유니트 타입과 쿼드 타입 두 가지로 구분되며 현재 일본 N사의 'G-시리즈' 계열의 장비와 대등한 성능을 갖는 반면 국산화에 따라 수입 대체 효과 등 가격 경쟁력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수요처로는 삼성전기와 대덕전자 LG이노텍, 심텍, KCC를 비롯해 일본의 이비덴과 신코전기, 대만의 유니마이크론과 난야, 중국의 CCTC, 패스트 프린트 등 약 20개 이상의 기업이다.

 

 

[이격도과열 종목] 프로텍ㆍ유니슨ㆍ바이옵트로ㆍ인산가 '함박웃음'... 매도는?

 

 

이격도과열 종목으로 프로텍, 유니슨, 바이옵트로, 인산가 등이 올랐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일 프로텍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30% 오른 3만5100원, 유니슨은 전거래일 대비 30% 오른 221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바이옵트로는 전거래일 대비 29.85% 상승한 7960원, 인산가는 전거래일 대비 28.01% 상승한 25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밖에 딥노이드, 원풍물산, 이스트소프트, 동원금속, 루닛, 이수화학, 소룩스, 백광산업, 우리로, 지니언스, 송원산업, 이엔코퍼레이션, 강원에너지, 슈프리마아이디, 우주일렉트로, 대창솔루션, 솔트웨어, 디알텍, 포스코엠텍 등이 상승했다.

반면 라이온켐텍, 코드네이처, 프로스테믹스, 힘스, 제이씨현시스템은 하락했다.

프로텍의 이날 주가 상승을 일으키는 호재나 이슈는 알려진 바 없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프로텍은 반도체 생산용장비 제조전문업체다. 유니슨은 중국 밍양 스마트 에너지 그룹과 공동협력 계약에 따른 생산체계 구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유니슨과 밍양은 지난달 국내외 육해상 풍력사업 경쟁력, 기술 역량 강화 등을 위한 공동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밍양은 2026년까지 4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유니슨은 내년 11월 말까지 시제품 설치와 국내 KS 인증 획득을 위한 투자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육해상 풍력단지 개발 프로젝트 투자·인수를 추진할 방침이다.

바이옵트로는 이날 반도체 기판 제조용 검사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이옵트로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플립칩 볼그리드어레이(FC-BGA)용 BBT 장비는 인쇄회로기판 내부 회로의 전기적인 연결 상태를 검사하는 장비다.

회사 측은 해당 장비 수요처로 삼성전기, LG이노텍, 심텍, 일본의 신코전기, 중국의 패스트 프린트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인산가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임박 소식에 관심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NHK는 전날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에 사용하는 해저터널에 바닷물을 주입하는 작업이 완료됐다고 보도했다. 인산가는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다.

한편 이격도 과열 종목은 당일 주가(현재가)를 이동평균값(20일)으로 나눈 비율이 120%이상 일 경우의 종목을 뜻한다. 이격도는 주가와 이동평균선 간의 괴리 정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당일의 주가를 이동평균치로 나눈 백분율이다.

이격도가 100%면 주가와 이동평균선은 일치하고 있는 것이며, 100% 이상이면 당일의 주가가 이동평균선보다 위에, 100% 이하면 아래에 위치한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이격도가 100% 이상이면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최근 상승했음을 뜻한다.

이격도가 일정 수준 이상이나 이하에서 변곡점이 나타나거나 기준값을 돌파하면 매수·매도의 시점에 도달한 것으로 말할 수 있다.

즉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로 크게 멀어지는 것은 이격도가 높아지는 것이므로 이때는 주식의 매도시점이고, 반대로 아래로 크게 떨어져 이격도가 낮아지는 것은 매입시기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