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상한가 분석]GPMC 군포(산본)리서치센터내 2차전지/전기차 팀장 5상, 차석제자 아이오닉 4상, 그 스승인 전 3상까지는 가능하다고 보고 있고요^^ 이수스페셜티케미칼 말입니다

 

스승인 저는 이미 상하이모터쇼 다녀온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님및 GPMC 군포(산본)리서치센터내 2차전지/전기차 팀장과 이수스페셜티케미칼을 두고 몇 상이냐 내기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81

오늘 게코인터내셔널(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주식)파트도 춘계운용 마감중입니다... 파생상품과 국내외 파트는 제 블로그/SNS 활동 이상으로 연중무휴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79

 

오늘 게코인터내셔널(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주식)파트도 춘계운용 마감중입니다..

전글은 오프라인 주요 사업장 이야기고, 제 주요 블로그/SNS 관리의 사이버상 활동은 연중무휴입니다^^ 실시간으로 전달해야하기에... 그나저나 이 주말에 타결돼나요...!!!!! https://samsongeko1.tistory.

samsongeko1.tistory.com

 

 

[상한가 종목] 이수스페셜티케미컬·두올·나무기술·알티캐스트...

 

 

1일 주식시장에서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두올, 나무기술, 알티캐스트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4% 상승한 14만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이수화학에서 정밀화학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한 곳으로 앞서 이수화학은 지난해 11월 이사회를 열고 석유화학 사업과 전고체 전지소재 사업을 포함한 정밀화학 사업으로 인적분할을 결정한 바 있다.

그린바이오와 수소 사업은 존속법인인 이수화학이 담당하고, 전고체배터리 전해질 원료 생산 등 사업부문은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맡는다.

두올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3% 뛴 4840원에 장을 마무리했다.

이날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뚜렷한 공시나 호재는 파악되지 않았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두올은 자동차용 내장재(원단, 시트커버링, 에어백쿠션) 제조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며 천연 및 인조가죽 시트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 중이다.

나무기술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7% 상승한 2935원에 장을 마무리했다. 이는 나무기술이 엔비디아 관련주로 꼽히고 있어 영향을 받은 것이라 풀이된다.

나무기술은 앞서 지난 3월 레드햇과 공동으로 출시한 인공지능플랫폼 오픈시프트클라우드를 엔비디아가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알티캐스트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79% 오른 2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알티캐스트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뚜렷한 공시나 호재는 파악되지 않았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알티캐스트는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알티캐스트는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공급업체 알티모빌리티의 주식 3만6364주를 약 50억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지난 4월 2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신규사업 확대를 위한 지분 추가 확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