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전형적인 조선놈에 축구광팬이라 이 새벽에도 주식글 올리면서 4강 진출 봤네요^^ 내일 또 휴장이라 8시간만 더 장보고 다시 푸우욱 쉬면 됩니다^^ 장 볼 준비중이네요...

 

이 새벽에도 주요 문자중계로 시청을 한 게코(Gekko)... 많이 아쉽지만... 어쩔수 없죠^^ FIFA 랭킹 1위하고 붙어가지고서리~~~ 일본도 떨어지고 호주도 이미 떨어졌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124

아내는 셋째 임신중이고, 전 스마트폰에 의한 문자중계로 시청했네요^^ 자정넘어 새벽 2시쯤 그 16강 확정 소식을 알았네요^^ 그 광화문은 역시나 날리였네요^^ 붉은악마로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118

진한 감동의 여운이 여전히 밀려오고 있는중이네요~~~^^ 2002년이후 또 포루투갈이 효자손이네요^^ 감독이하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이번엔 호날두^^

https://samsongeko1.tistory.com/12117

 

진한 감동의 여운이 여전히 밀려오고 있는중이네요~~~^^ 2002년이후 또 포루투갈이 효자손이네요^^

대한민국 16강 진출... 이게 바로 도하의 기적...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에서

samsongeko1.tistory.com

 

 

한국 축구, 나이지리아 꺾고 2연속 ‘4강 신화’

연장전서 최 석현 결승 헤더골 힘입어 1-0 승리...

9일 이탈리아 상대로 2회 연속 결승 진출 도전...

 

 

한국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2회 연속 4강 신화를 썼다.

 

김 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국가대표팀은 5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아르헨티나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프리카의 강호 나이지리아와의 8강전서 연장 전반에 터진 최석현(단국대)의 결승 헤더골로 1대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지난 2019년 대회 준우승에 이어 2회 연속 4강에 진출, 오는 9일 오전 6시 이탈리아와 결승행을 다투게 됐다. 한국 남자 축구가 FIFA 주관 대회에서 2회 연속 4강에 오른 것은 사상 처음있는 일이다.

 

김은중 감독은 이날 ‘수원의 아들’ 이영준(김천 상무)을 원톱으로

강성진(서울)과 김용학(포르티모넨스)을 좌우 날개를 내세웠다. 또한 이승원(강원)·이찬욱(경남)·강상윤(전북)을 중원에 배서준(대전)·김지수(성남)·최석현·박창우(전북)로 포백을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김준홍(김천)이 꼈다.

한국은 경기 초반 나이지리아의 공세에 시달렸다. 나이지리아는 전반 8분 솔로몬 아그발라카의 헤딩슛에 이어 29분 빅터 엘레투가 중거리 슈팅을 김준홍이 막아냈다.

 

전반 내내 위협적인 상황을 만들어 내지 못한 한국은 후반 강성진 대신 배준호(대전)를 투입해 공격에 변화를 줬고, 14분 이영준이 페널티지역 정면서 강한 왼발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하지만 이후 소강 상태를 맞이하며 양 팀 모두 득점 기회를 잡지 못한 가운데 한국은 후반 인저리타임에 배준호가 상대 손에 걸려 넘어졌으나, 페널티킥은 허용되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연장전에 돌입했고 연장 전반 5분 천금같은 결승골이 터졌다. 왼쪽 코너킥 상황서 이승원이 올린 코너킥을 최석현이 달려들며 머리로 살짝 방향을 바꿔 반대편 골문 구석으로 꽂아넣었다.

 

이 골로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기록한 8골 중 4골을 세트피스 상황서 만들어 내는 저력을 보였고, 4도움을 기록한 이승원은 5번째 공격포인트(1골, 4도움)를 올렸다.

 

실점한 나이지리아는 만회골을 넣기 위해 공세를 이어갔지만 잦은 범실과 한국 선수들의 침착하고도 조직적인 대응에 결국 승부는 1대0으로 끝이 났다.

 

김은중 감독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체력적인 부담을 정신력으로 이겨낸 선수들이 고맙다. 코칭스태프의 지시에 잘 따라준 선수들이 대견하다. 남은 시간 잘 준비해 2회 연속 결승에 오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