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고물가/고금리, 실질임금 마이너스 시대...??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 주식투자실전으로 돈버는 능력 제고못하면 죽는겁니다아이... 부외계좌 챗GPT관련주로 +400%도 마저 도전

 

일단 주요 콜센터를 노리고 있는 음성 AI쪽이 계속 부각되네요^^ 셀바스AI, 브리지텍등 살아 있고요^^ 특히 셀바시AI를 중심으로 보시고요^^ 어제 셀바스헬스케어 상승도 관련이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49

다시 코난테크놀로지부터 움직입니다... 금요일 셀바스AI, 린드먼아시아 급등... 챗GPT관련주 1년내내 포트폴리오에서 넣으려고 무던히도 노력하시고요... 네이버와 카카오는 기본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41

 

다시 코난테크놀로지부터 움직입니다... 금요일 셀바스AI, 린드먼아시아 급등... 챗GPT관련주 1년

계속 그 챗GPT관련주에 집중하시고요^^ 주요 앱/솔루션 개발관련주에서 이제는 인공지능관련 반도체 장비/소재업체로 외연확대중입니다아이... 정보투자가인 전 테마화로 표현..... https://samsongeko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2얼28일까지 끝까지 동계운용을 진행중인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동향입니다...

 

"이곳은 동계운용(2022.12~2023.2) 연말연시는 웹튠/리튬관련주로 구정연휴후에는 로봇/인공지능/챗GPT관련주로 중대박나 분기 최소 투자수익률 +100%를 넘어 지난주 이미 +300%를 달성했는데 동계운용 마감을 앞두고 그만해야하는데 쫌 아쉽네요~~~^^ 마저 +400%도 도전중~~~^^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3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6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셀바스AI, 셀바스헬스케어를 다 수익실현성 매도후 그 자리에 코난테크놀로지, 딥노이드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동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은 동계운용(2022.12~2023.2) 연말연시는 웹튠/리튬관련주로 구정연휴후에는 로봇/인공지능/챗GPT관련주로 중대박나 분기 최소 투자수익률 +100%를 넘어 지난주 이미 +300%를 달성했는데 동계운용 마감을 앞두고 그만해야하는데 쫌 아쉽네요~~~^^ 마저 +400%도 도전중~~~^^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3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6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오전장 셀바스AI, 셀바스헬스케어를 다 수익실현성 매도후 그 자리에 코난테크놀로지, 딥노이드를 넣고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이곳은 아내와 동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셀바스AI'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4,476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8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92.1%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셀바스AI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인공지능의 시대, 음성 AI가 없다면 결국 반쪽짜리 AI

02월 16일 KB증권의 한제윤 애널리스트는 셀바스AI에 대해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기술 등을 보유한 음성 AI 전문 기업.

체크 포인트 1) 2022년 AI 제품 매출액이 Si 매출액을 상회하며 경쟁력 증명 2) AI 기술력을 제품화 하는데 성공한 독보적인 기업 3) 챗 GPT 등 인공 지능의 방향성에 음성 AI는 빠질 수 없는 요소." 이라고 분석했다.

 

 

[특징주] 챗GPT 열풍에 인공지능 관련주 셀바스헬스케어·셀바스AI 급등...

 

 

셀바스헬스케어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관계사 셀바스AI도 급등세다. 챗GPT(Chat GPT)가 인공지능(AI) 시장에 불을 지피면서, AI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다.

24일 오전 9시 10분 셀바스헬스케어는 전 거래일보다 1540원(29.84%) 오른 6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 기록이다. 셀바스 AI도 14%대 상승세다.

챗GPT는 인공지능 전문연구소 OpenAI가 자연어처리 인공지능 모델 GPT-3를 기반으로 제작한 AI 챗봇 서비스다. 높은 수준의 자연어 처리, 대량의 데이터 분석과 새로운 콘텐츠 생성 능력, 범용성과 확장성 등이 강점이다.

최근 정부의 ‘의료 AI 시스템’ 사업 확대 수혜에 셀바스헬스케어는 연일 급등세다.

과학기술통신부는 전국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디지털 의료서비스의 도입과 활용을 지원하는 ‘AI 기반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대한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체성분 분석기, 전자동 혈압계 등을 개발한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의료진단기기 브랜드 아큐닉(ACCUNIQ)과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브랜드 힘스(HIMS)를 운영 중이다.

모회사인 셀바스AI는 챗GPT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 셀바스AI는 1999년 설립해 2009년 국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상장사다.

주요 사업 영역은 컴퓨터와 인간이 쉽고 편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부문이다. HCI 기술은 인공지능의 핵심 분야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등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KB증권은 챗GPT 관련 국내기업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코난테크놀로지, 셀바스AI, 플리토,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위세아이텍, 바이브컴퍼니, 솔트룩스, 한미반도체 등을 꼽았다. 외국계 기업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MSFT), 구글 알파벳(GOOG), 엔비디아(NVDA), TSMC(TSM), 바이두(BIDU), GDS홀딩스(GDS), C3 AI(AI)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