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에스비비테크는 100원 빠진 상한가 아래에서 마감이고, 모회사 케이피에프는 진즉 상한가에 들어갔고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 계정들부터 동계운용 마감중...

 

삼성전자...!!!!! 그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아니고 에스비비테크를 인수해야했던거 아니여^^ 그 '로봇 힘' 조절의 필수 부품인 감속기분야 최대 강자같은디~~~ 상한가 진입^^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54

생성형 AI 반도체에서 최강자로 부상할 것으로 보이는 엔비디아의 달리 삼성전자는 결국 돈이 없어 빌린다는 이야기아닌가...?? 아무리 좋게보려고해도 좋게 보이진 않는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32

 

생성형 AI 반도체에서 최강자로 부상할 것으로 보이는 엔비디아의 달리 삼성전자는 결국 돈이 없

계속 그 챗GPT관련주에 집중하시고요^^ 주요 앱/솔루션 개발관련주에서 이제는 인공지능관련 반도체 장비/소재업체로 외연확대중입니다아이... 정보투자가인 전 테마화로 표현..... https://samsongeko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오늘 긴박하게 돌아갔던 제 주식투자실전 두 기관의 장중 동향과 장마감전까지 움직일 수밖에 없었던 제 부외계좌 움직임입니다...

 

 

"이곳도 동계운용(2022.12~2023.2) 이번주 마감 지시~~~^^ 수석제자는 이미 분기 최소수익률 +100%를 넘어 +214.8%를 기록중... 차석제자는 동계운용내내 고전하더니 이번달 에코프로 두 종목으로 대반전후 +88.4%^^ 2월초까지 +30%가 안됐는데~~~^^ 어제 장마감기준^^ 장기대박계획(LMOI) 3억8400만원으로 동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박셀바이오, 알피바이오중 알피를 빼고 그 자리에 앱클론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38억4000만원으로 동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금양, 새로닉스중 새로닉스를 수익실현성 매도후 그 자리에 코스모화학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암튼 지 선배 이길려고 애쓰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동계운용(2022.12~2023.2) 이번주 마감 지시~~~^^ 수석제자는 이미 분기 최소수익률 +100%를 넘어 +214.8%를 기록중... 차석제자는 동계운용내내 고전하더니 이번달 에코프로 두 종목으로 대반전후 +88.4%^^ 2월초까지 +30%가 안됐는데~~~^^ 어제 장마감기준^^ 장기대박계획(LMOI) 3억8400만원으로 동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박셀바이오, 앱클론을 6:4의 비율로 홀딩중~~~^^ 38억4000만원으로 동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금양, 코스모화학을 다 수익실현성 매도후 그 자리에 에스비비테크, 뉴로메카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암튼 지 선배 이길려고 애쓰네요^^ 이번에는 로봇투자라~~~^^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동계운용(2022.12~2023.2) 연말연시는 웹튠/리튬관련주로 구정연휴후에는 로봇/인공지능/챗GPT관련주로 중대박나 분기 최소 투자수익률 +100%를 넘어 지난주 이미 +300%를 달성했는데 동계운용 마감을 앞두고 그만해야하는데 쫌 아쉽네요~~~^^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3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6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에스비비테크, 로보티즈, 셀바스헬스케어중 셀바스헬스케어를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가온칩스를 넣고 4:3: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동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일단 이곳부터 겨울정리중~~~ 동계운용(2022.12~2023.2) 마감^^ 기백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을 전매도 완료... 회사(자가)계정 어제 전체자산의 반만 넣었던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도 오늘 전매도 완료~~~^^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뉴스톡 웰스톡] ‘전기차 충전주’ 휴맥스홀딩스, “과도한 저평가” 케이피에프 상한가...

 

 

디스플레이텍 다음은 휴맥스홀딩스다. 전기자동차 충전시장 성장 기대감에 휴맥스홀딩스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22일 코스닥시장에서 휴맥스홀딩스(028080)는 가격제한폭(29.76%)까지 오르며 50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전기차 충전 관련주 디스플레이텍의 상한가 바통을 이어받은 것이다.

독일의 컨설팅 회사 롤랜드버거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충전시장 규모는 올해 550억달러(약 70조원)에서 2030년 3250억달러(약 410조원) 규모로 전망된다. 최근 국내 대기업들이 본격적인 투자 행렬을 이루는 이유다.

휴맥스 자회사인 휴맥스 EV는 지난해 미국 모비우스 에너지와 전기차 및 비행기용 이동식 초급속 충전기 개발사업 협력을 맺은 바 있다. 이에 휴맥스그룹 지주사인 휴맥스홀딩이날 케이피에프(024880)도 상한가인 71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케이피에프는 올해 실적 전망과 자회사 에스비비테크·티엠씨의 지분 가치 대비 과도한 저평가 국면이라는 보고서가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어제-특징주]디스플레이텍, '400조 시장' 대기업 전기차 충전 경쟁 본격화에 강세...

 

 

국내 기업의 전기차 충전 솔루션 경쟁이 확대되면서 디스플레이텍의 주가가 강세다. 21일 오전 9시13분 현재 디스플레이텍은 전 거래일 대비 400원(8.02%) 오른 53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전날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전문업체인 SK시그넷이

영국에서 지난해 12월 100억원 규모의 첫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SK그룹은 지주사가 투자하는 SK시그넷 외에도 주요 계열사들이 잇달아 전기차 충전 사업을 신사업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를 비롯한 LG그룹과 LS, GS그룹 등 이른바 '범 LG가'도 전기차 충전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6월 전기차 충전기 전문 업체인 애플망고 지분을 인수하며 GS그룹과 손을 잡았다. LG전자가 전체 지분의 60%를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올랐으며, GS에너지가 34%, GS네오텍이 6%를 차지했다.

대기업들이 전기차 충전 시장에 본격적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은 시장 성장성 때문이다. 특히 SK그룹과 LG그룹의 경우 그간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그룹 중심 사업으로 떠오른 전기차 배터리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한충전)는 현대차그룹이 서비스 중인 전국 24개의 초급속 충전소 유지보수·관리와 운영을 맡고 있다. 디스플레이텍은 한충전의 지분 24%를 보유한 주요 주주다.

이에 전기차 충전 관련주로 분류됐다. 2015년에 설립된 한충전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