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에이치엘비(HLB)는 분명 전통 제약/바이오(Bio) 기업이거든요^^ 근데 반도체부품업체 인수후 피에스엠씨가 3연상 중입니다... 정작 HLB 3인방등 관계사들은 미동도 없고요.

 

중기투자도 가능한 기존 제약/바이오(Bio) 종목을 강추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요 신약개발 파이프라인도 좋고 주요 마일스톤도 꾸준히 유입중인 우량주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140

 

계묘년 토끼띠해... 2023년 신년장세...도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들의 재기/대반전/부활을 꿈꾼다... 그 상장 대기중인 기업들... 바이오노트에 주목

https://samsongeko1.tistory.com/12139

 

계묘년 토끼띠해... 2023년 신년장세...도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들의 재기/대반전/부활을

개장후 찍상한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손도 못써봤고요... 2023년 신년초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할 주요 제약/바이오(Bio) 업체들을 이번주부터 추적 시작합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

samsongeko1.tistory.com

 

 

HLB, 리드프레임 제조기업 ‘피에스엠씨’ 인수...

기존 리드프레임 사업 확장 및 세포치료제(CAR-T)사업 진행 계획...

 

 

HLB그룹이 반도체 필수 부품인 리드프레임 제조기업 ‘피에스엠씨’에 3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HLB는 1일 공시를 통해 200억 원 규모의 피에스엠씨 구주와 신주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HLB외에도 HLB생명과학, HLB제약, HLB테라퓨틱스, HLB인베스트먼트, 노터스 등 주요 그룹사가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에 참여한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HLB그룹은 피에스엠씨 지분 약 28.25%를 확보,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피에스엠씨는 반도체 조립 과정에서 사용하는 칩 부착 금속기판인 '리드프레임'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기존 가전 및 메모리 반도체용 리드프레임 공급에 더해, 최근에는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등 자동차전장용 반도체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를 비롯 후지, 인피니언 등 글로벌 전장 반도체기업이 주요 고객사다.

HLB는 신약 파이프라인 확장에 필요한 신약 개발 자금 확보를 위해, 여러 계열사가 비용을 공동 분담하고 그 과실을 공유하는 형태의 ‘유동성 강화 + 리스크 분산’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자금을 지원받은 회사는 파이프라인을 확정한 후 해당 신약개발에 대한 책임을 진다. 이런 전략 덕분에 “최근 심각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많은 바이오 기업들과 달리, HLB는 그룹내 충분한 신약 개발 자금을 확보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피에스엠씨 인수 목적 중 하나도,

그룹내 주요 파이프라인인 차세대 CAR-T 등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자금 투여가 요구되는 만큼, 안정적 사업구조를 확보한 피에스엠씨를 통해 신약개발을 지원할 계획인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신약 개발자금을 HLB가 계속 부담하는 것에 대해 주주들이 여러 차례 난색을 표한 바 있고, 이러한 의견에 합당한 부분이 있다고 봤다”며,

“결국 HLB의 지원을 최소화하면서 가치상승은 주도하는 방편으로서, 개별 파이프라인을 책임 있게 개발할 기업을 인수하는 형태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피에스엠씨, HLB그룹 피인수 소식에 3거래일 연속 '上'

 

 

피에스엠씨가 HLB그룹에 피인수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3일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오전 9시27분 기준 피에스엠씨는 전 거래일 대비 493원(29.84%) 오른 2145원을 기록 중이다.

피에스엠씨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 연속 상한가로 마감한 데 이어 이날도 장중 상한가를 기록해 2000원을 돌파했다. 피에스엠씨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은 HLB그룹의 지분 인수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HLB는 1일 공시를 통해 피에스엠씨 구주와 신주 200억원 규모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HLB 외에도 HLB생명과학, HLB제약, HLB테라퓨틱스, HLB인베스트먼트, 노터스 등 주요 그룹사가 100억원 규모를 추가 투자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HLB 그룹은 피에스엠씨 지분 약 28.25%를 확보해 최대 주주로 올라선다.

피에스엠씨는 반도체 조립 과정에서 쓰이는 칩 부착 금속 기판인 리드프레임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기존 가전 및 메모리 반도체용 리드프레임 공급에 더해 자동차 전장용 반도체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를 비롯해 후지, 인피니온 등 글로벌 전장 반도체기업이 주요 고객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