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일단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간 전쟁이 종직되어야 하고 천연가스, 밀수확등 글로벌 원자재 공급망이 안정화되어야하는데 이게 조속한 시일내에 정상화될 가능성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니 뭔 기준금리를 공모주 따상으로 올리듯이 올리네요^^ 다음달에 다시한번 연상을 예고했고요... 이제는 증권투자하는것보다는 재테크의 중심 예/적금의 시대로 넘어가나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79

중국/러시아등 글로벌 공급망 중심에 있는 나라들을 건든 두 적그리스도 배출국 양키 코쟁이들이야 자업자득이고, 아시아 주요국 포함 전세계 개도국/후진국 국민들은 뭔 죄냐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75

 

중국/러시아등 글로벌 공급망 중심에 있는 나라들을 건든 두 적그리스도 배출국 양키 코쟁이들

(2022.6.13)(다음 블로그, 한달만에 복귀)이번주 주간증시전망이요...?? 안하는게 나을듯하고요... 현재 시중 금시세가 돈당 30만원을 돌파할 것 같다는 아내의 최근발 전언이나 전하는 것이 훨 유익

blog.daum.net

 

 

아래는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다시 800p대는 고사하고 이번주 700p대도 붕괴할기세인데 월요일 월가가 "노예해방의 날" 휴장에 상해/홍콩의 상승세에

기술적 반등세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9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알테오젠, 네이처셀을 수익실현 알터오젠에 다 빼고 그 자리에 일동제약, 올릭스를 다시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 9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에디슨INNO, 모다이노칩을 다 빼고 씨아이에스, 티에스아이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하계운용 지난주부터 시작했습니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

요 지인들 5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밀가루관련주 한일사료, 고려산업을 다 빼고 그 자리에 풍력 한국조선해양, 씨에스윈드, 현대에너지솔루션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하계 네번째 그룹(테마)주 거래네요..... 이곳은 아내와 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지난주부터 하계운용(2022.6~2022.8) 시작은 했는데 야간 변동은 있네요^^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춘계운용으로 다 벌어들여서리^^ 기백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2차전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을 넣고 6:4의 비율로 지난주 목요일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다 현금화이후 보유종목 없네요~~~^^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1년내 경기침체" 美경제학자들의 경고...

금융위기 때보다 안좋아...

 

 

미국의 상당수 경제학자들은 1년 안에 경기침체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인플레이션(물가상승)과 긴축 기조, 공급망 쇼크, 우크라이나 전쟁 등이 맞물려 경기가 악화할 수밖에 없다고 봤다.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자이언트스텝(0.75%포인트 금리인상) 발표 직후인 지난 16~17일 이코노미스트 5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4%가

'향후 12개월 안에 경기침체가 올 확률이 높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중반부터 같은 설문조사를 시작한 이후 이처럼 높은 수치가 나온 적은 거의 없다고 WSJ는 짚었다. 경제학자들의 비관 전망이 높아지는 것은 이미 경기침체에 진입했거나 그 직전에나 나올 만한 현상이라고 경고했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시작됐던 2007년 12월에도 미국이 경기침체 국면에 접어들 것이라는 응답은 38%로 지금보다 낮았다. 코로나19 팬데믹 직전인 2020년 2월에도 경기침체를 전망한 비율은 26% 수준이었다.

최근 경기침체 경고가 잇따르는 것은 무섭게 치솟는 생활 물가와 이미 예고된 금리 인상,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글로벌 공급망, 언제 끝날지 모르는 우크라이나 전쟁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연준이 경기 둔화, 실업률 상승 등 부작용 없이 금리를 올려 인플레이션을 잡을 시나리오가 실현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금리를 올려도 물가가 좀처럼 안정되지 않을 것으로 보는 견해도 많았다.

이번 조사에서 이코노미스트들이 예상한

올해 말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연간 상승률 전망치는 평균 6.97%로 지난 4월 조사(5.52%)보다 훨씬 높았다. 2023년 연간 물가상승률 전망치도 지난 4월 조사에선 2.86%였는데 이번엔 3.26%로 높아졌다.

연준이 올 연말까지 기준금리를 얼마나 올릴지에 대한 예상치도 1%포인트 넘게 뛰었다. 지난 4월 조사에서 이코노미스트들은 올 연말 기준금리가 2.014% 정도 될 것으로 봤지만, 이번 조사에선 3.315%라고 답했다.

물가와 금리가 동시에 치솟으면서 미국의 경제성장률과 실업률에 상당한 부담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이코노미스트들이 예상한 올해 미국의 연간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1.28%로 2개월 전 전망치(2.57%)의 절반 수준으로 낮아졌다. 이에 비해 실업률은 3.7%로 당초 예상보다 소폭 올라갈 것으로 전망됐다.

내년 말 실업률은 4.19%까지 치솟을 것으로 봤다.

투자은행(IB)인 다이와캐피털마켓 아메리카의 마이클 모란 수석이코노미스트는 '연준이 브레이크를 세게 밟았는데 경험상 이같은 상황에선 경기침체를 피하기 어렵다'라고 말했다.

컨설팅회사 EY-파르테논의 그레그 다코 수석이코노미스트도 '미국 경제가 몇 달 안에 가벼운 경기침체로 향할 것'이라면서 '치솟는 금리와 급락한 주가가 구매력을 잠식하고 주택거래도 심하게 위축시킬 것'이라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