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누구한테 평균가 40달러선에 받은 50주 비자발적 장기투자하고 있고만, 주가는 -75% 날라갔는데, 평가차익은 원화절상에 계속 올라가려나요...?? 그 Coupang 이야기입니다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 팀장 정 은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쿠팡 본사.

새벽배송 전문 업체인 마켓컬리가 제작한 광고의 한 장면.

이거 물류/택배이야기 아님니다...!!!!! NAVER와 카카오가 사활을 걸고 있는 중차대한 사안입니다... 현재 쿠팡의 독점적 지위를 뺏어올 수 있는 긴급한 현안이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87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23~02)중인데, 쿠팡 40달러 밑으로는 내려가는지말고는 아무 생각없네요~~~^^ 증시외적인 체계적 위험이 여전하다는 생각뿐~~~ 잠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46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23~02)중인데, 쿠팡 40달러 밑으로는 내려가는지말고는 아무 생각없네

내일부터의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아닌거 같다... 현재 모든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있는 사안은 그 "델타 변이"에 따른 글로벌 동향과 국내 상황의 전개 양상이다..... https://blog.daum.net/samson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주요 계정/계좌 관련 운용역/트레이더들이 "가정의 달" 휴무라 월초에 보유주식 한 개도 안 남기고 다 처분하고 쉬고들 있는지라 국내든, 국외든 통제할게 없네요^^ 여기에 두 늦둥이 아들 녀석들도 낮잠에 애엄마와 가정부 아주머니도 주말 지낼 장보러 나가서리 큰 자택에 영화 "나홀로 집에" 시리즈 신세네요~~~^^ 월가를 이은 아시아 주요 증시도 상해/홍콩을 중심으로 급락이라 볼 것도 없고요~~~^^ 뭐, 수소관련주 두 개가 움직이고는 있는데, 주말새고 월요일에나 시세의 연속성 확인하죠^^ 요즘 이 사안이 가장 핵심 포인트입니다~~~^^ 주구장창 떨어지고 있어서리~~~ 지수든 종목이든^^ 중기 방향타상 하락에 베팅할 수단을 가지고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파생상품과도 회사 재정 충실화에 또 다른 기여를 하고 있는 노나고 있고요^^ 게코(Gekko)"

 

 

"전 잠시 어제가 입하라 병원들 순행중^^ 가족들 피해주기 싫어 발바닥에 발라야할 피부과 처방전과 '세월에 장사없다.'고 50대 남성이 들려야할 비뇨기과에서도 검사후 오랫만에 처방전 받았네요~~~^^ 와아하, 그 이물감은 여전히 견디기 힘드네요~~~^^ 돈이 많으면 뭐합니까^^ 게코(Gekko)"

 

 

"국내는 두 모질이/꺼벙이들이 설처대는 개판정치에 글로벌 공급망은 두 적그리스도가 시진핑/푸틴과 합세하여 수년간 망쳐놓았고, 전 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떼돈이나 벌고는 있는데^^ 이 사진, 다시한번 올림니다... 다음(Daum) 증권을 통해 제 회사 증권투자/주식투자실전을 하는 조직체들인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 고객/회사(자가)계정,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운용중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들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을 총합적으로 통제하는 화면입니다... 이번주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의 주력사업이자 2년이상 영업중단중인 지역증권방 재개장하여 매상이 나흘째 발생중인 것이 가장 기쁜소식이고요^^ GI 고객/회사(자가)계정,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에 이어 오늘 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거래/매매도 "가정의 달" 휴무(5.2~5.6)로 운용중지 했습니다. 금요일장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조차 임시휴무라고요~~~^^ 금요일까지 끼어 나흘간 일반 사무직 포함 전계열사 전임직원들 휴무며, 저도 주간장 집에서 마감하고 주말초과근무 할 정 은영 GI 인터넷팀장이나 기다리고 있는중요... 게코(Gekko)"

 

 

12달러도 깨졌다, '수직하강' 쿠팡 주가만 바라보는 기업은?

쿠팡 미 증시 '연일 최저가' 갱신에...

쿠팡 1분기 실적 발표 반전 계기될지...

상장 앞둔 SSG·마켓컬리등 예의주시...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여파로 미국 증시에 상장된 쿠팡 주가가 폭락하면서 국내 주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마켓컬리를 비롯해 에스에스지(SSG)닷컴, 11번가 등 올해 하반기부터 줄줄이 국내에서 기업공개(IPO)를 앞둔 업체들에게 쿠팡 주가 추이는 흥행에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어서다.

쿠팡은 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증시에서 전날보다 10.32% 내린 11.9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 3월 상장 첫날 종가인 49.25달러와 비교해 4분의 1수준이다.

코로나19 최대 수혜주였던 아마존 등 전자상거래 기업들도 엔데믹 이후 재평가되며 거품이 빠지고 있다.

오프라인 소비 확대로 실적 내림세가 지속할 수 있다는 전망으로 아마존닷컴 주가 역시 5일 7.56% 떨어진 2328.14달러로 2020년 6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11일 예정된 쿠팡의 분기 실적 발표가 반전의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쿠팡은 지난해 연간 매출 22조2256억원에 영업적자 1조8039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과 최대 적자를 냈다.

시장과 업계에선 쿠팡이 강점을 보이는 상품 유통 부문에서라도 실적 개선이 이뤄져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기업공개를 앞둔 다른 이커머스 업체들도 쿠팡의 분기 실적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가장 속이 타는 기업은 쿠팡과 비슷한 길을 걷는 마켓컬리다. 마켓컬리는 쿠팡의 ‘계획된 적자’ 기조를 따라 물류 투자를 확대하며 올 여름을 목표로 국내 증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전국적인 물류 시설 투자에 힘입어 지난해 1조5614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지만, 영업적자는 2177억원으로 전년(1163억원)보다 크게 늘어난 점도 쿠팡과 닮았다.

적자 폭을 줄이기 위해 기존 물류 시설을 이용해 다른 기업의 배송 서비스를 대행하는 ‘3자 배송 사업’을 확대하는 중이만,

실적 개선이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상장에 성공해도 쿠팡처럼 적자폭 확대로 사업 모델의 지속가능성에 의구심이 생긴다면 안정적인 주가를 유지하기 힘들다는 지적도 나온다.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사업 전환의 핵심인 에스에스지닷컴도 쿠팡의 주가 급락을 보며 고민이 커지고 있다. 에스에스지닷컴은 쿠팡과 함께 거래액 기준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최상위를 다툰다.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일부 공간을 배송 센터로 전환하며 온라인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에서 쿠팡의 주가 부진은 이르면 올해 말로 예정된 기업공개 흥행 성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플랫폼상의 거래총액을 토대로 성장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시가총액이 결정되는 이커머스의 특성상, 쿠팡의 시가총액 하향세가 에스에스지닷컴의 기업 가치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에스에스지닷컴은 지난해 인수한 지(G)마켓글로벌(전 이베이)과 통합 유료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이며 충성 고객 늘리기 나섰다.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에스에스지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배달 시스템을 연동하고, 자회사로 편입한 지마켓과 옥션, 스타벅스의 브랜드 간 시너지를 끌어내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기 위한 전략이다.

내년 상장을 목표로 내건 11번가도 2년 연속 영업적자를 낸 터라 쿠팡 주가 급락을 보는 표정이 밝지 않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3% 늘어난 5614억원이었지만, 영업적자가 694억원으로 크게 늘어 올해 1분기 실적 개선이 절실하다.

매출 기준 국내 4위 이커머스지만, 직매입 비중이 높은 쿠팡과 달리, 판매자에게 플랫폼을 빌려주고 받는 수수료가 매출 대부분인 오픈마켓의 특성상 사업 확장성이 제한적이란 한계도 있다.

여기에 쿠팡의 실적 하락 여파로 4~5조원으로 평가받던 기업가치가 더 쪼그라들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이름을 밝히기를 꺼린 한 이커머스 업체 간부는 “쿠팡이 앞장선 이커머스 간 최저가 경쟁은 매출 증가라는 외형은 넓혔지만, 출혈 경쟁과 적자 폭 확대로 기업 체질을 허약하게 만든 주요 원인”이라며

“첫 상장기업인 쿠팡의 증시 성적에 따라 상장을 앞둔 기업들의 평가도 요동칠 수 있어서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상장 시기를 늦춰야 한다는 내부 목소리까지 나온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