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국내 채권시장 동향이라... 환율 1500원대와 국고채 주요물의 +5% 육박도 가정해야 합니다... 현재의 인플레이션 급속한 금리인상을 그 경기침체와 함께 상당기간 지속될듯요..

 

아래는 퇴근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내 여자, 주요 증권교육/주식투자실전을 하는 계열사들말고 방계계열사인 (주)LDN, 물류/택배 하역관련 근로자파견(용역)회사 대명/대명레저 2022년도분 종합소득세 신고 이 ㅇㅇ대표이사, 경리팀장 영주하고 참관끝내고 들어간다~~~^^ 이 ㅇㅇ세무사무소를 통했고~~~ 기타 직접 개입형 과와서비스 관련 개인 종합소득세도 신고필....." 오후장 장마감후에 한 일이네요... 퇴근합니다. 게코(Gekko)"

 

 

금융위기 후 최고로 뛴 물가... 3년물 국채금리 3.1%대로 껑충...

4월 국내 소비자물가 상승률 4.8% 기록...

2008년 10월 이후 13년6개월만 최고치...

美긴축 경계 등 더해져 국채 시장 약세...

 

 

미국 5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경계감에 더해 국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달 4.8%를 기록하면서 13년 6개월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자 국고채 금리도 일제히 급등 흐름을 이어갔다.

국고채 3년물 금리는 3.1%대로 올라섰고, 10년물 금리는 3.4%대를 향해 오르는 중이다. 이날 국고채 금리가 이틀 연속 상승 흐름을 나타낸 것은 국내 소비자물가 충격 영향이 컸다.

이날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물가 상승률은 전년동월대비 4.8%를 기록,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8년 10월 4.8% 이후 13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에 연간 물가 상승률도 4%를 뛰어넘을 것이란 예상이 커지면서 한국은행이 5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연달아 인상할 가능성이 높아졌단 분석이 나온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긴축 경계감도 커지고 있다. 연준은 현지시간 3~4일 진행하는 5월 FOMC에서 기준금리를 0.50%포인트 인상하는 동시에 양적긴축(QT)를 동시에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조 용구 신영증권 연구원은 “미 연준 긴축 우려로 미 국채 금리가 급등한데 이어 국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월 4.8%를 기록하면서 5월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에 더 힘이 실렸다”면서 “대내외적 악재에 국고채 금리가 상승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