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어제 '근로자의 날'의 대체휴일 지정이 안돼, 인터넷 증권교육/주식투자 사업체들을 운영하는 전 주요 수고한 임직원들의 임시 휴무 지정... 저희 회사는 금요일 4시반 퇴근입니다

 

(2021.5.3)두 제자도 휴가갔고 그 부외계좌도 1주일간 운용중지라 주식투자실전은 아닌것 같고요~~~^^ 그 중도층의 실체적 실생활과 없는 자들의 생활고나 살피련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32

(2021.5.1)일단 5월 '근로자의 날' 글로벌 동향... 적 그리스도 바이든의 편협한 백신 배분 정책에 이스라엘은 '소돔과 고모라'의 광란, 인도는 무간도 지옥의 아비규환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26

 

 

아래는 대체휴일이 안된 주간장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은 다시 교체매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다 빼고 그 자리에 샘표, 사조대림, 신송홀딩스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2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2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주간장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셀리버리, 프롬바이오중 셀리버리를 빼고 그 자리에 일동제약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에코프로비엠, 에디슨INNO를 6:4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춘계(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였고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회사(자가)계정 오늘도 휴무, 보유종목 없네요~~~^^ 이번주까지 이곳 거래/매매 없습니다... 눈 돈 안과장이하 주요 운용역/프롭트레이더들 강제휴가들 보냈습니다. 다시 주말끼고 1주일간 머리 클리어하고 오라고 했네요~~~^^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런 오후장 변동사항이 있네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일동제약, 프롬바이오중 프롬바이오도 마저 빼고 그 자리에 엘앤케이바이오를 넣고 7:3의 비율로 다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에코프로비엠, 에디슨INNO를 6:4의 비율로 지난주 금요일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장마감후 운용상황입니다..."

 

 

올해 근로자의 날·석탄일 일요일... '월요일 대체휴일' 안되는 이유...

 

 

오는 5월1일 (일요일)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포털사이트에는 '근로자의 날-대체휴무' 등의 관련 검색어가 뒤따르는 등 대체휴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올해 근로자의 날은 별도의 대체휴일이 지정되지 않는다.

김효신 노무사는 28일 오후 YTN 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 생활'에 출연해 "(근로자의 날) 대체휴일은 안 된다"고 말했다.

김 노무사는 "근로자의 날은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 특별법에 의해서 규정돼서 운영되는 날"이라며 "대체공휴일은 공휴일에 관한 법률에서 토요일이나 일요일이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에 대체공휴일 지정해서 운영하게 돼 있다"고 말했다.

휴일을 지정하고 있는 법률이 달라서 대체공휴일 지정이 불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근로자의 날이 평일에 겹친다면 '유급'으로 쉴 수 있다. 다만 일요일과 겹치면 별도의 수당이 지급되지 않는다.

김 노무사는

"통상 일반적인 대부분 직장인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근무하고 주휴일로 쉴 수 있는 날이 일요일이다. 주휴일과 근로자의 날이 중복되는 형태"라며 "노동부에서는 두 개의 휴일이 중복된다면 하나의 휴일만 인정하게 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급 휴일의 중복이더라도 별도로 하나를 더 주는 게 아니라 그냥 하나의 휴일만 드리면 된다"며 "별도의 수당 지급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근로자 입장에서는) 아쉽다. 대체 휴일이 적용되기 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며 "원래 공휴일이 일요일이나 토요일에 걸리면 쉬더라도 부가적인 것(대체 휴일이나 수당)을 누리지 못했던 것과 똑같다"고 말했다.

근로자의 날에 일하는 '교대 근무' 근로자 "별도 수당 지급"

다만 일부 근로자들은 이번 근로자의 날에 일하면 별도의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식당·요양원·병원 등에서 교대 근무하는 근로자들이 이에 해당한다.

김 노무사는 "그런 분들은 스케줄 상 일요일이 주휴일이 아니다. 그날은 근무일이 되는 것"이라며 "유급 휴일에 근무하기 때문에 이때는 매월 지급받는 월급 외에 휴일 근로 수당을 별도로 지급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당직 근무로 휴일근무수당을 지급받는 근로자의 경우 '근로자의 날' 수당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지는 "당직 근무에 대해선 논란이 있다"며 "사업장의 사정을 살펴봐야 한다"고 답했다.

시급제나 일당제 근로자의 경우에도 상황에 따라 '근로자의 날' 수당 지급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김 노무사는

"일당제 근로자는 그날의 근로로 끝나기 때문에 근로자의 날 유급 휴일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게 노동부의 입장"이라며 "계속 근무하는 근로자는 근로계약 기간 내에 근로자의 날이 있기 때문에 유급 휴일로 인정을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1주 15시간 미만의 초단시간 근로자는 주휴 수당·퇴직금·연차·휴가가 인정되지 않는다. 이 경우 일요일이 주휴일이라고 하더라도 근로자의 날은 적용이 된다"며

"그 부분만큼은 유급이 인정되니까 (근로자의 날에 근무하면) 별도로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지난해 7월 개정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에 따라 오는 5월 8일 '부처님 오신 날'에도 별도의 대체휴일이 지정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