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천슬라가 돼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를 하든 국내 증시하고는 별관련도 없는거 같고 현재 한국증시는 상해/홍콩증시의 지속적인 하락에 침몰중... 미증시도 중국경제 영향받고 있고요

 

 

"주요 글로벌 경제기관들이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들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조정하더니, 오늘은 중국조차 경기침체를 의미하는 2022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9%로 제시하네요~~~^^ 우리도 +2.5%고만 말입니다... 여기에 상반기 글로벌 공급망을 완전히 새롭게 붕괴시키고, 주요 원자재가 급상승에 주요국들이 금리인상을 물가급상승에 안할수 없게 만들고 있는 전쟁주범 러시아는 아예 "국가부도"(디볼트) 일보직전이고요~~~^^ 퇴근해 씻고 저녁전인데, 하반기 증시전망과 장세/시황도 암울해 식욕이 없어질 정도네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1기 재도전 6월초 시행도 두 명의 모집관/홍보책과 중단을 결정전이고요~~~^^ 추가 3억원까지 3배수로 모집하려던 2기/3기 계획을 전격 중단하고 현 모집분 8500만원도 다 돌려드려야할 판국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게코(Gekko)"

 

 

아래는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오전장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를 다시 빼고 다시 바닥 -5%대에서 건져올린 현대사료를 중심으로 한일사료, 이지바이오, 팜스토리까지 네 종목을 넣고 3:3: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그간 회사쪽은 연속되는 대박에 큰 자본주쪽 신경쓰고 있는데, 투기(테마)쪽 업태를 집어넣기는 영 껄끄러운 곳이지만 상황이 엿같아 어쩔수 없네요^^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 어제 바닥에서 건져올린 현대사료, 한일사료를 6:4의 비율로 어제이후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도 비상경영체제 풀어 현재 70%이상 정상근무중입니다... 연결된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 주요 조사역들도 90%이상 출근중이고요^^ 핵심 임직원들 30%/10%만 여전히 재택근무중이고,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티앤알바이오팹, 서린바이오를 다 빼고 일동제약, 이지케어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코스모 2인방"을 7:3의 비율로 화요일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러시아 우크라이나간 전쟁에 곡물/사료 대장주는 현대사료보다는 한일사료 에너지/유가 대장주는 지에스이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넷게임즈, 룽투코리아, 드래곤플라이를 다 빼고 이지바이오, 고려산업, 팜스토리를 넣고 4:2: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2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2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도 비상경영체제 풀어 현재 70%이상 정상근무중입니다... 연결된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 주요 조사역들도 90%이상 출근중이고요^^ 핵심 임직원들 30%/10%만 여전히 재택근무중이고,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일동제약, 이지케어텍중 결국 이지도 빼고 일동홀딩스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코스모 2인방"을 7:3의 비율로 화요일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깜짝 실적' 테슬라, 주가 폭등중... 천슬라 회복했다...

테슬라 주가, 장 초반부터 10% 이상 올라...

리비안, 루시드 등 다른 업체들 동반 상승...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 덕에 폭등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 테슬라 주가는 이날 오전 9시31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10.36% 상승한 1078.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른바 ‘천슬라’(주가 1000달러+테슬라)를 회복한 것이다.

테슬라 주가가 오르는 건 높은 인플레이션과 반도체 부족을 이겨낸 어닝 서프라이즈 덕이다. 테슬라는 올해 1분기 187억 6000만달러의 매출액을 올렸다. 1년 전보다 81% 증가한 수치다.

금융정보업체 리피니티브가 집계한 월가 예상치(178억달러)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3.22달러를 기록하면서 전망치(2.26달러)를 1달러 가까이 큰 폭 웃돌았다.

테슬라의 깜짝 실적은 업계 전반의 부진을 감안하면 놀랍다는 평가다.

테슬라는 1분기 전기차 31만48대를 인도했는데, 이는 1년 사이 68% 증가한 것이다. 도요타, 제너럴모터스(GM), 혼다 같은 전통의 완성차 업체들의 판매량은 반도체 부족 여파에 1년 전보다 오히려 줄었다.

다른 전기차업체의 주가 역시 뛰고 있다. 리비안과 루시드 주가는 현재 각각 4.33%, 2.97% 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