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물가 급등, 금리인상, 스태그플레이션 심화...?? 그 다음은 주요 자산가격 폭락, 소득 양극화에 따른 "부익부 빈익빈" 마지막으로 경제사회적 불안에 대비하신다아...!!!!!

 

아무튼 금리인상은 증시에 최악재입니다...!!!!! 현재 긴 실적장세를 지나 역실적 장세 초입을 지나고 있고요... 이거 다음은 아시죠^^ 급격한 폭급락의 역금융 장세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88

 

[필독]주요 주식투자실전에 넋놓고 계시지말고 이런 기사 예의주시... 그 코로나 사태이후 글로벌 자산 양극화 문제 해소않으면 국내도 이제 있는 것들에 대한 린치 벌어짐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82

글로벌이나 국내나 이 '부의 대물림'을 막지 못한다면 공정과 정의에 대한 "분배 불평등"과 "자산 양극화"는 절대로 해결되지 못한다...!!!!! 이건 앞으로 커다란 문제의 시발점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52

 

 

아래는 자정이후부터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현재 해외주식/3교대팀장 이틀간의 나스닥 하락이후 오늘 반발 매수세를 지켜보고는 있는데, 국내증시이상으로 큰 의미를 두고 싶지는 않네요^^ 장기 기조세나 중기 방향타는 여전히 하락을 이어가고 있고요~~~ 아무튼 야근(23:30~02:30)중인데 2주전부터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쪽은 미증시만 50% 중심으로 유로든 주요 아시아든 다 70%이상으로 현금비중 높히는 작업 완료후 관망중이고, 월가 담당인 해외주식/3교대팀장한테 맡기고 전 국내증시 봐야해서리 먼저 잠니다. 낮 수원 출장에 급피곤하네요..... 게코(Gekko)"

 

 

"그 쌍용차 인수 재료... 다시 교체매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쌍용차 인수 재료가 있는 KG케미칼, KG스틸을 빼고 광림/쌍방울등 작전성 종목은 도저히 못 들어가겠고 최근 시장의 핫한 종목들인 현대사료, 일동홀딩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도 비상경영체제 풀어 현재 70%이상 정상근무중입니다... 연결된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 주요 조사역들도 90%이상 출근중이고요^^ 핵심 임직원들 30%/10%만 여전히 재택근무중이고,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삼천당제약, 나이벡을 다 빼고 에스디바이오센서, 랩지노믹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코스모 2인방"을 7:3의 비율로 어제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다시 교체매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현대사료, 일동홀딩스를 빼고 그 디앤씨미디어, 엠게임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현재 9개 GI 전계열사 6개월간 운영자금 500억원, NICA/GCC 전국본부 증권방 전국화 시설자금 500억원, GI 재경팀 자본확충 500억원등 1500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GI 자산운용본부내 국내외 운용파트장 직접 개입중~~~^^ 아무튼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를 다 빼고 광림, 쌍방울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어제 현대사료, 한일사료 각 +90%, 팜스토리를 +15%선에서 대박 수익실현후 오늘 거래정지당한 한일사료와 의미없는 팜스토리를 제외한 현대사료, 일동홀딩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매집후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현재 9개 GI 전계열사 6개월간 운영자금 500억원, NICA/GCC 전국본부 증권방 전국화 시설자금 500억원, GI 재경팀 자본확충 500억원등 1500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GI 자산운용본부내 국내외 운용파트장 직접 개입중~~~^^ 아무튼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쌍용차 인수 재료가 있는 광림, 쌍방울을 7: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현대사료, 일동홀딩스중 현대사료를 빼고 그 자리에 일동제약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쌍용차 인수 재료가 있는 광림, 쌍방울 +20%선에서 전매도 완료후 쌍용차 인수 재료가 있는 KG케미칼, KG스틸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그간 회사쪽은 연속되는 대박에 큰 자본주쪽 신경쓰고 있는데, 투기(테마)쪽 업태를 집어넣기는 영 껄끄러운 곳이라서리~~~ 회사(자가)계정 일동제약, 일동홀딩스를 6:4의 비율로 홀딩중.... 내일 현대사료부터 오늘 거래정지당한 한일사료까지, 여기에 이지바이오, 팜스토리등 사료관련주 움직임좀 다시 보라고 지시중이네요~~~^^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세계 경제 침체 '경고음'... 성장률 전망 줄줄이 ↓

IMF "올해 성장률 3.6%... 0.8%포인트 하향"

줄줄이 국제기구, 싱크탱크 전망치 낮춰

"우크라 사태·코로나 여파 불확실성 커"

 

 

세계 경제가 극심한 불확실성의 시기에 들어섰다는 신호가 나오고 있다. 코로나19 여파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가 겹치며 국제기구와 싱크탱크들이 성장률 전망치를 줄줄이 하향 조정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주부터 국제기구와 싱크탱크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글로벌 에너지, 식품, 원자재 공급 차질과 중국의 봉쇄 조치를 반영해 성장과 무역에 대한 전망치를 낮추기 시작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이날 올해 세계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6%로 제시했다. 이는 지난 1월 전망치인 4.4%에서 무려 0.8%p 하향한 수치다. 2023년 전망치 역시 3.8%에서 3.6%로 소폭 낮아졌다.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성장이 둔화되고 인플레이션이 자극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피에르 올리비에 구린샤 IMF 경제자문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세계 경제 전망이 심각하게 위축됐다"며 "세계 경제가 아직 대유행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 위기가 전개된다"고 밝혔다.

러시아의 전쟁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이번주 IMF·세계은행 춘계회의에 참석하는 정책 입안자들의 핵심 주제가 되고 있다. 회의에선 경제 회복을 유지하면서 러시아에 대한 압력을 유지하고 동시에

세계 빈곤층을 물가 상승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을 두고 고심하고 있다. 원자재를 수출하는 일부 국가는 연료와 식품 가격 상승으로 이익을 얻겠지만 대부분은 혼란을 겪게 된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식량 안보 관련 연설에서 "전쟁이 이미 심각한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다"며 "가격 및 공급 충력이 현실화돼 글로벌 인플레이션 압력을 가중시키고 팬데믹으로부터의 회복을 저해한다"고 말했다.

다른 국제기구와 연구단체들도 세계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세계은행(WB)은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인플레이션이 미칠 영향을 경고하며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을 4.1%에서 3.2%로 하향 조정했다.

워싱턴 싱크탱크인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는

세계 경제성장률이 2021년 5.8%에서 2022년 2023년 연간 3.3%로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전세계 투자자들 대상 조사에선 3분의2가 향후 몇달간의 세계 성장 전망을 비관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비드 맬패스 세계은행 총재는 "개발도상국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다"며 "에너지, 비료, 식품의 급격한 가격 인상과 금리 인상 가능성에 직면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로부터 에너지, 곡물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가격이 급등하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다.

러시아는 석유 생산국 3위이자 유럽 천연가스의 40%를 공급해왔고, 세계 밀 수출에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4분의1을 차지하고 있다. 러시아는 세계 최대 금속 수출국이기도 하다.

대러 제재가 유럽 경제에 영향을 미칠 위험도 있다. 독일 경제연구소들은 지난주 러시아산 에너지 수입을 전면 금지할 경우 내년 독일 경제 성장이 -2.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세계의 공장' 중국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봉쇄 조치에 나서며 공급망 혼란이 우려되고 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물가가 오르고 있다. 국제결제은행에 따르면 신흥국 절반 이상이 물가상승률이 7%를 넘어선다. 선진국의 60%는 물가상승률이 5%를 넘어선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를 포함한 중앙은행들은 금리를 올리고 코로나19 시대 지원을 종료하며 인플레이션 대응에 나서려고 하지만, 경기 침체를 촉발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다.

올해 세계 무역 성장세도 둔화될 전망이다. 세계무역기구(WTO)는 올해 세계 무역 성장률 전망치를 당초 4.7%에서 최대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 2.4~3% 사이로 낮춘다고 밝혔다.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WTO 사무총장은 "팬데믹과 전쟁의 이중고를 겪으며 공급망이 붕괴되고 인플레이션 압력이 증가하며 생산과 무역 성장에 대한 기대가 낮아졌다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