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전주 상한가 정리]지난달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예비운용이 7주 마감(1.14)이 아니고 기여코 10주 마감(2.4)이 진행되어 이제서야 제공되고 있는 중...!!!!!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전주 상한가 정리]연말연시였는데, 주 나흘간 거래가 있어서리... 쿠키뉴스가 있네요^^ 지난주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도 이틀밖에 매매없었고, 어떤 종목들을 노리고 있는중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28

[전주 상한가 정리]크리스마스 연휴도 보내고 차분히 신축년 증시 폐장일을 앞두고 있는데 지난주 테슬라 급등에 코스닥(KOSDAQ)도 2차 전지/전기(수소)차들 여전히 뜨겁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19

[전주 상한가 정리]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전주대비 +157.2%를 벌었는데도, 제2의 에디슨EV화하고 있는 코이즈 4상 놓친게 아프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13

[전주 상한가 정리]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이번주 연습상황이요...?? NHN벅스 총 77% 육박의 투자수익률후 다시 빽도성 세종메디칼 투자로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00

[지난 2주간 전주간 상한가 정리]그 에디슨EV(구 쎄미시스코) 텐버거이후 특별한 급등 종목은 없었다고 보고 싶고, 극심한 변동성이 장을 공포로 지배했다고 보시면 되구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75

[지난 3주간 전주간 상한가 정리]그 MOAI 시즌2가 연기에 재연기될줄 알았는지 10월23일도 없어 11월13일자꺼도 없네요~~~ 지난 한달간 쎄미시스코 한 종목이면 텐버거...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53

 

[지난 3주간 전주간 상한가 정리]그 MOAI 시즌2가 연기에 재연기될줄 알았는지 10월23일도 없어 11월

[전주 상한가 정리]오늘 지난 나흘간의 "KOSDAQ 마감"글 올려야할거 같으니 이 글도 사전에 올리죠... 오늘 마지막 종목 경동제약, 익스의 내일까지 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11 ​..

blog.daum.net

 

 

[공지]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여름 2기/가을 3기 사전 모집 공고 - ​신년 첫공지후 이시간 현재까지 총 67개의 이메일 문의와 2기 7명, 3기 6명 신청중이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95

토종 신토불이 조선놈으로서 오전장 1조2000억원이상을 던져대는 양키 코쟁이들과 국내 기관들의 양매도 "동학개미들의 선봉장"을 지향하는 제가 수수방관의 마냥 지켜볼수만은 없어서리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72

7주에 마감후 재개된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예비운용 9주째 상황이요...?? 철저히 종목별 관점, 개별주 논리, 선별적 대응중.. 목요일 엔솔 따상도 부외계좌와 같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70

[공지]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여름 2기/가을 3기 사전 모집 공고 - 50일간 한 주식투자전문가의 눈 돌아간 주식투자실전을 리얼하게 보실 수 있는 겁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45

[MOAI 재도전 2022년4월에 시작] 임인년 첫주에 2년만에 다시 개설된 '동학개미들의 선봉장' 단톡방... 현재 6주만에 15억원대의 +7726.8% 투자수익률 기록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41

 

[MOAI 재도전 2022년4월에 시작] 임인년 첫주에 2년만에 다시 개설된 '동학개미들의 선봉장' 단톡방.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연말연시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

blog.daum.net

 

 

[이주의 상한가] 코로나19 셀프치료에 수혜주 급증...

 

 

이주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재택치료 체계가 시행되면서 관련 물품 사업을 하는 회사들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다. 시장의 관심은 경기재개 전망 속에 가격 인상까지 겹친 주류주에 쏠렸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누적 기준 16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특히 코로나19 수혜주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정부가 지난 10일부터 코로나19 감염자 폭증 속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새 재택치료 체계를 시행했다.

고위험군과 일반 관리군을 나누어 다른 방식으로 관리받도록 하기 위해서다.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5만명대를 넘나들면서 한정된 의료자원을 고위험군 관리에 집중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재택 치료를 받는 고위험 감염자들은 해열제와 체온계, 산소포화도 측정기, 세척용 소독제, 자가검사키트 등이 포함된 키트를 제공 받는다. 이에 재택치료 키트 및 진단키트 관련 회사들의 주가가 급등했다.

녹십자엠에스(7일), 멕아이씨에스(9일), 메디아나(9일), 씨유메디칼(9일) 등이 이주 중 상한가를 쳤다. 녹십자엠에스는 업무협약을 맺은 2개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원검사 방식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허가를 받았다.

멕아이씨에스는 인공호흡기 생산 회사이고,

메디아나와 씨유메디칼은 산소포화도 측정기를 판매하는 회사다. 방역당국은 그동안 산소포화도(헤모글로빈과 결합된 산소의 양)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94% 미만일 경우 호흡곤란 상태로 보고 병원이송 등의 조치를 취해 왔다.

일반관리군은 재택치료 키트를 받지 못하기에 산소포화도를 직접 점검하려는 구매 수요가 늘고 있다. 이밖에 코로나19 대응 약물 회사 샐바시온에 투자한 바이오로그디바이스(7일)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샐바시온이 미국 국립암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예방용 비강 스프레이 ‘코빅실-V’이 같은 연구소 산하 기관에서 코로나19 약물로 선정됐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주의 주목株] 리오프닝·주류가격 인상... 제주맥주 ‘날았다’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대응으로 코로나19를 독감처럼 관리하는 방향을 검토하자 리오프닝(경기재개)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다. 특히 리오프닝주 중에서도 주류주는 가격 인상 요인까지 겹치면서 주가가 크게 오르는 양상이다.

국내 주류주 중에서는 수제맥주 회사 제주맥주가 제일 먼저 가격을 올리며 이목을 끌었다. 제주위트에일 등 6종의 공급가를 10% 상향 조정했다.

지난 10일 제주맥주는 전 거래일 대비 725원(29.96%) 오른 3145원에 상한가 마감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칭따오·기네스 등 다른 판매사들도 공급가를 줄줄이 올릴 예정이다.

맥주 외에 다른 주류 가격 인상도 시간 문제인 상황이 됐다. 소주 원료인 주정 가격이 10년만에 인상되면서 출고가도 덩달아 인상될 전망이다. 소주 병뚜껑 가격도 지난 1일부터 평균 16% 가량 올랐다.

국내 양대 소주 업체인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 측이 아직 가격 인상 입장을 밝힌 바 없지만, 시장에서는 인상 가능성을 높게 잡고 있다.

조 상훈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하반기로 갈수록 주류 가격 인상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가격 인상에 따른 점유율 변동이 없고, 과거와 같은 인상을 가정할 때 맥주와 소주의 영업이익 민감도는 각각 12%, 18%로 추정된다”고 말했다.